광양시 문화도시사업단, 시민이 기획한 광양 아트상품 전시

2020-09-27 07:13

add remove print link

광양시청 1층 로비에서 10월 6일까지 열려

광양시 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시민과 함께 개발한 아트상품 샘플을 10월 6일까지 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사업단은 지난 5개월간 시민 16명과 함께 광양이야기를 소재로 아트상품 총 10종을 개발했으며, 아이디어 기획부터 상품개발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전시작품은 광양의 지리적 특성과 문화적 소재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재구성하여 눈길을 끌었다.

작품은 ▲백운산·섬진강을 테마로 한 키재기포스터 ▲윤동주 시인과 정병욱의 우정을 담은 벗잔 ▲전어와 동백을 매듭으로 엮은 장식물 ▲고양이를 캐릭터화한 과냥(광양)이 스티커 ▲두꺼비를 캐릭터화한 섬진강 두꺼비마을 메모지 ▲이순신대교 팩토리 휴지케이스 ▲예술창고 컬러링북, 광양 관광여행지 토퍼 ▲광양사랑 퀴즈컵 ▲캐릭터 4종(매돌이, 매향이, 두동이, 동백이) 등이 있다.

이번 전시 샘플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상품으로 제작해 (가칭)광양예술창고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시 홍보물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과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예술원작을 활용한 아트상품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사업단 문화재생사업팀☎(061-762-0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