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합중국

홈 > 여행정보 > 국가별정보 > 아메리카

국가별정보


미합중국 United States of America

clubrichtour 0 2826


키즈 뷰 (Keys View)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가장 큰 정상 봉우리 2개를 볼수 있는 전망대 입니다. 남동쪽으로 솔튼 씨의 물빛이 반짝입니다.
스컬 락 (Skull Rock)
해골모양을 한 모습의 스컬락을 구경해 봅니다.
초야 캑터스 가든 (Cholla Cactus Garden)
자연적으로 자라는 수천종의 선인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선인장이 많으니 꼭 발 전체를 덮는 신발을 신어주세요.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죽기전에 가봐야할 곳 1위! 자연의 광활함과 아름다움을 이야기 할때 빼놓을 수 없는 장소입니다. 전 세계에서 건조 지역의 침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로 알려져 있으며, 콜로라도 강과 매서운 바람이 일대의 고원들을 깎아 미로같은 현재의 협곡들을 완성했습니다. 그 결과 20억년 이라는 지구의 지질학 역사를 보여주는 암석층의 속살이 고스란이 드러났습니다. 그랜드캐년은 깊이가 1.6킬로미터, 폭은 15킬로 미터에 달하며, 2개주에 걸쳐 450킬로미터나 뻗어 있습니다.대자연의 웅장함과 신비가 살아 숨쉬는 경이로운 곳입니다.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주요 뷰 포인트
-매써 포인트(Mather Point), 야바파이 포인트(Yavapai Point)

*유명 하이킹 트레일(Trail) 코스
-림트레일(Rim Trail) : 난이도 하 / 그랜드캐년이라는 멋진 경관을 옆에 끼고서 가장자리를 걸어가는 하이킹 코스로 노약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코스입니다

*그랜드캐년 주요 뷰 포인트 방문
-브라이트 엔젤(Bright Angel), 호피 하우스(Hopi House), 콜브 스튜디오(Kolb Studio) 등,
야바파이 포인트(Yavapai Point)에서 석양 감상.

*국립공원에서 머물지 않는 사람들은 서둘러서 돌아가야하기에 절대 보지 못하는 광경입니다.
일몰을 천천히 감상하고 5분만에 캠핑장으로 쉽게 오실 수 있습니다.
[일몰시간에 따라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부영화 ‘역마차’를 필두로 ‘황야의 무법자’,’석양의 건맨’, ‘포레스트검프’, ‘미션임파서블2’, ‘트랜스포머4’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화속에 등장했던 곳입니다. 미국 개척전쟁 후 백인들은 나바호 인디언들에게 동부의 비옥한 땅, 뉴멕시코 인근의 땅, 황량한 모뉴먼트밸리를 제안했는데 나바호 인디언들은 주저없이 자신들의 성지인 모뉴먼트밸리를 택했다고 합니다. 단단한 사암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고원이 시간이 흐르면서 표면이 바람과 물에 의해 침식작용이 되어 약한 암석은 모두 깎여 나가고 단단한 부분만 남아 현재의 모습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디언과 함께 지프를 타고 모뉴먼트밸리 깊숙한 오프로드를 따라서 인디언의 정취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미서부 영화촬영지인 존포드 포인트등 인디언만 접근할 수 있는 포인트를 구석구석까지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앤탈롭 캐년:
모래가 빚어낸 놀라운 사암 협곡. 그 속으로 빛이 들어올 때마다 빛과 색깔, 그림자 형태가 어우러져 시시각각 변하는 놀라운 자연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캐년 위쪽에서부터 쏟아져 내려오는 햇살이 협곡의 빗살무늬를 찬란하게 빚출때 큰 감동을 받게 됩니다.

*유명 하이킹 트레일(Trail) 코스
앤탈롭 트레일(Antelope Trail) : 난이도 중 / 편도 1 Mile (1.6 Km) / 1시간 30분 소요
*홀슈 밴드:
콜로라도 강이 굽이지며 돌아가는 곳에 말발굽처럼 생긴 바위가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300미터 이상의 절벽이 콜로라도 강을 따라 펼쳐지며 멋진 장관을 이룹니다. 오랜 세월동안 강물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거대한 협곡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유명 하이킹 트레일(Trail) 코스
홀슈 밴드 트레일(Horseshoe BTrail) : 난이도 하 / 왕복 1.4 Miles (2.2 Km) / 1시간 소요 모래언덕을 넘어 가는 하이킹 코스로 여름철에는 물이 필수입니다.
해발고도 2400미터가 넘는 고지대에 다양한 돌탑들이 대규모로 솟아있습니다. 수십만개의 섬세한 돌기둥(Hoodoos)은 약 1500만년 전 바다속에서 토사가 쌓여 만들어진 것으로 진반이 융기되면서 지상으로 올라와 비와 강물의 힘으로 깎이고 침식되어 단단한 암석만 침식되지 않고 남아서 현재의 모양을 이루었습니다. 미국 3대캐년(그랜드, 자이언, 브라이스)중 시대적으로 가장 최근에 생성된 캐년으로 192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 주요 뷰 포인트 방문지
-브라이스 포인트(Bryce Point), 인스퍼레이션 포인트(Inspiration Point), 선셋 포인트(SunPoint)
라스베가스 북동쪽 270Km지점에 위치한 곳으로 버진(Virgin)강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지형입니다. ‘신들의 정원’ 이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미국 3대 캐년(그랜드, 자이언, 브라이스)중 시대적으로 중간부분의 지층에 속합니다. 지질학의 박물관이라고 불리며, 여행전문가들이 뽑은 미국의 5대 국립공원에 선정될 만큼 신비롭고 다채로운 광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이언이라는 말은 고대 히브리어로 평화와 피난처를 의미하는 ‘시온’을 뜻하는데 계곡의 아름다움에 감격하여 붙인 신성한 명칭이 현재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자이언 국립공원 주요 뷰 포인트
-체크보드메사(Check Board Mesa), 자이언 롯지 등
1881년 실버러쉬로 생겨난 마을로 빠른시간안에 캘리포니아 내의 최대 부촌으로 자리잡았으나, 1890년 중반 은(Silver)가격의 폭락으로 빠르게 사람들이 빠져나가 유령의 마을로 되었습니다. 이 후 월트 나츠(LA테마공원 너츠베리팜 소유주)에 의해 마을을 복원시켜 1966년 샌버나디노 카운티에 기증 하여 카운티 리저널 파크로 살아나 관광지로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보잉 팩토리 에버렛 공장 (Boeing Everett Factory) vip 투어
: 보잉(The Boeing Company)은 세계1위 항공 기업으로, 항공기와 더불어 방위산업∙우주 항공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워싱턴 에버렛에 위치한 보잉팩토리는 머신러닝, 로보틱스, 3D(3차원) 프린터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물로 40만 4600㎡에 달한다.
특히, 천장에 달려있는 오버헤드 크레인이 무빙레인을 통해 대형 부품 및 자재, 조립된 구조물을 공중으로 이동시키거나 바퀴가 달려있는 기둥으로 이동시키기도 하는데, 무겁고 큰 조립물을 옮길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보잉팩토리에서는 보잉과 보잉팩토리의 역사, 다양한 산업용 항공기의 생산단계에 대해 알 수 있다.
아마존(Amazon Kumo) 본사 탐방
아마존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제 전자 상업 회사로 시애틀 도시의 고층 건물 대부분이 아마존의 건물이라 할 정도로 세계적인 기업이다. 아마존 본사에서는 'Amazon Go-무인 슈퍼마켓' 뿐만 아니라 'Amazon 4-Star-아마존 오프라인매장', 'Amazon Books-아마존 오프라인 서점' 등 아마존의 다양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다.
*Amazon Go
대기열,지불과정,직원이 없고 인공지능 카메라 센서를 통해 매장내 상황파악 가능, 고객이 고르는 상품을 센서가 인지하여 별도의 지불과정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다. IT 트렌드인 무인화 뿐만 아니라 규제개혁이라는 혁신의 집합체로서 현재 2019년에만 미국 내 9곳을 오픈하였고, 2020년에는 50개를 오픈하는 것이 아마존의 목표이다.
*Amazon 4-Star
온라인으로만 존재했던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웹사이트에서 평점이 높은(평점 4점이 넘는) 상품들만 진열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Amazon Books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책들을 진열하여 판매하는 아마존의 오프라인 서점으로 단순한 진열이 아닌 온라인 사이트 방식을 택하여 독자가 원할만한 책을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운영중이다. 또한 아마존 회원에겐 온라인에서처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일차 - CES 1차 참관 - VIP 부스투어 ① 현대자동차
-CES란?
50년 역사의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로 매년 IT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제적인 전시회입니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매년 CES에 참가하고 있으며, 전문 분야의 가이드를 통해 보다 심도있고 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VIP투어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내놓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친환경차,자율주행 자동차,커넥티비티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4일차 - 데니스 홍 교수와 CES 필드 트립, CES 디브리핑 & 네트워킹 만찬
데니스 홍 교수님을 잠시 설명 드리면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 로봇매커니즘연구소 RoMeLa(소장)을 겸하고 있는 로봇 메커니즘 발명가이자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 강연이나 우리나라프로그램으로는JTBC <차이나는 클라스> 에도 출연하셔서 낯이 익으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로봇천재 데니스홍님과 소니, 현대모비스, 두산 그리고 로봇분야 기업 부스 투어를 진행하니 평소 스쳐지나갈 수 있는 부분들도 이해가 두배 세배 열배는 더 잘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저녁에는 데니스 홍 교수님과 함께 만찬을 즐기며 CES를 참관하며 느낀 소감과 의문등을 함께 나누는 디브리핑 시간을 가졌습니다.
5일차 - LG전자, 삼성전자, SK 부스투어
OLED TV로 CES 2020 최고상(The 2020 Best of CES Awards)을 수상한 LG에서도 VIP투어를 진행했습니다
LG는 TV뿐만 아니라 인공지능과 혁신을 결합한 다양한 물품을 전시했는데요, VIP투어를 통해 LG가 새롭게 내놓은 LG 인스타뷰 씽큐(LG The new InstaView ThinQ)-인공지능 기기로 프로액티브 서비스 제공)와 세계 최초로 구형 얼음을 만들어내는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LG InstaView with Craft Ice)’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2020 CES에서 무려 198개의 상을 차지한 삼성!
QLED 8K, 마이크로 LED 적용 '더 월(The Wall)', 라이프스타일 TV등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삼성의 혁신적인 제품 뿐만 아니라 신개념 TV인 ‘더 세로(The Sero)''큐브 냉장고' 등 삼성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가전제품들을 볼 수있었습니다.
2020 CES에서 SK는 '만들어갈미래(SK CREATES THE FUTURE)'이라는 주제를 내세우고 굴지의 SK이노베이션, SK 텔레콤,SK 하이닉스,SKC등 주력사들이 공동부스로 참여했습니다. 전경련 연수단은 SK그룹이 선보인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을 적용한 모션 공기청정기, 또한 2020 IT 핵심 트렌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E-MOBILY관련 기술들을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숙박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설립된지 20년도 되지 않았지만, 전세계에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본 사람이 무려 6천만명이 넘는다.
에어비앤비 본사 투어를 통해 에어비앤비가 어떻게 짧은 시간 안에 급성장 할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볼 수 있다.
에어비앤비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유 공간을 활용해 수익을 도모하려는 수요와 보다 저렴한 공간을 이용하려는 숙박 수요를‘가상공간(Web-site)’을 통해 연결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버는 에어비앤비와 같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타트업 기업 중 하나로 승객과 운전기사를 스마트폰을 통해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으로서 혁신적인 성공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우버 본사를 방문하여 우버의 성공을 이끈 '트레비스 캘러닉'의 도전정신과 우버가 승승장구 해 온 역사를 알 수 있다.
CES 2020에서 현대차가 선보인 개인용 비행체 S-A1 역시 우버의 에어택시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완성된 것이다.
또한, 우버는‘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수직이착륙기’를 이용해 우버 에어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으며 2020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2323년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러그앤 플레이는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로 총 400여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꿈을 향해 땀흘리고 있는 공간이다.
4D리플라이, 페이보리(Favorie), 엠텍글로벌, 에이아이시스템즈(AI systems) 등 한국 스타트업 기업들도 입주해있다. 실리콘밸리 진출을 꿈꾸는 스타트업 기업가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스타트업의 성지이다.
기후 내용
climate_cn
대부분 온대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ISO 2자리코드
country_iso_alp2
US
code3
USA
iso_cc
840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언어내용
lang_cn
언어명
lang_nm
주요도시내용
main_city_cn
뉴욕(New York),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시카고(Chicago), 휴스턴(Huston)
주요민족내용
main_ethnic_cn
백인(76.5%), 흑인(13.4%), 아시아계(5.9%), 원주민(1.5%), 기타2.7%) (’19) * Hispanic : 전체 인구의 18.3%
주요언론내용
mscmctn_cn
신 문 New York Times, Washington Post, Wall Street Journal, USA Today 등 T V ABC, CBS, NBC, CNN 등 시사주간지 TIME, Newsweek, U.S. News & World Report 등 통 신 사 AP, UPI
종교내용
religion_cn
개신교(48.5%), 카톨릭(22.7%), 몰몬(1.8%), 유태교(2.1%), 이슬람(0.8%), 무교/기타(24.1%) (’17)
작성년도
written_year
2020
국가 위치
country_lc
북미 내륙
국가 수도명
country_cptl_nm
워싱턴(Washington, D.C.)
국가 면적
country_area
9147420
국가 면적 출처
country_area_src
('19) World Bank (최근 수정일 : 2021.07.30.)
국가 면적 설명
country_area_comment
한반도의 45배
현재 결과 수
currentCount
countryName
미국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continent
미주
기본설명
basic
ㅇ 수도 : 워싱턴 DC
ㅇ 면적 : 9,826,675㎢
ㅇ 언어 : 영어 (일부 관공서는 스페인어도 사용)
ㅇ 인종 : 백인 60.1%, 히스패닉 18.5%, 흑인 13.4%, 아시안 5.9%
ㅇ 종교 : 인구의 절반가량이 개신교이며, 약 1/5이 가톨릭, 나머지는 유대교, 이슬람교 등

[괌]
ㅇ 수도 : 하갓냐(Hagatna)
ㅇ 면적 : 약 544㎢(우리나라 제주도의 1/3 크기)
ㅇ 언어 : 영어, 차모로어
ㅇ 인종 : 차모로인 37%, 필리핀인 26%, 미국계 백인 7%, 아시아인 6.3%
ㅇ 종교 : 카톨릭 76%, 기독교 11%, 나머지는 민속 종교, 불교, 무교 등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
ㅇ 면적 : 약 122㎢(울릉도의 1.7배)
ㅇ 언어 : 영어, 차모로어
ㅇ 인종 : 차모로인 39%, 필리핀인 33%, 인근 남태평양군도인 12%, 기타(한국, 중국, 일본, 백인)
ㅇ 종교 : 카톨릭 64%, 기독교 16%, 불교 10%, 나머지는 민속 종교, 무교 등

[앵커리지]
ㅇ 수도 : 주노
ㅇ 면적 : 1,717,856 ㎢
ㅇ 언어 : 영어, 20여개의 알래스카 원주민 언어
ㅇ 인종 : 백인66.7%, 알래스카 원주민14.8%, 아시아5.4%, 아프리카인3.3%, 남태평양군도인1%, 기타8.9%
ㅇ 종교 : 기독교37%, 카톨릭16%, 기타 종교6%
wrtDt
2011-02-18
imgUrl
imgUrl2
un_region
Americas
un_subregion
Northern America
timezone_name
Pacific/Honolulu
utc
UTC -10:00

정치

정부형태
government_form
연방공화국(대통령 중심제)
국가형태
national_form
의회구성
congress_composition
상·하 양원제
상원 : 100석(임기 6년)
하원 : 435석(임기 2년)
주요정당
main_party
- 공화당(Republican Party) - 민주당(Democratic Party)
대외정책
foreign_policy
주요인사
main_people
대통령 : 조 바이든(Joe Biden)
부통령 :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국무장관 : 토니 블링컨(Tony Blinken)

경제

GDP
gdp
20807000000000
GDP 설명
gdp_desc
(’20)* 추정치
1인당 GDP
gdp_per_capita
63416
1인당 GDP 설명
gdp_per_capita_desc
(’20) 추정치
경제성장률
gdp_growth_rate
-3.5
경제성장률 설명
gdp_growth_rate_desc
(GDP기준) (’20)* 추정치
물가상승률
inflation_rate
물가상승률 설명
inflation_rate_desc
실업률
unemployment_rate
실업률 설명
unemployment_desc
화폐단위
currency_unit
주요자원
main_resource
주요산업
major_industry
서비스(79.4%), 제조업(19.2%), 농업(1.4%)(’19)
수출액
export_amount
1431400000000
수입액
import_amount
2336600000000

환경

연도
year
2020
소비자물가지수
consumer_price_idx
60.27
고용률
employment_rate
60.27
실업률
unemployment_rate
3.67
깨끗한 음용수 사용 비율
clean_water_use_rate
99.88
결핵 10만명 당 발병률
tuber_pr_hndrd_thsnd_ppl_outbreak_rate
2.4

치안

현재 여행경보
current_travel_alarm
자살 사망률 측정연도
suicide_death_rate_year
2019
자살 사망률
suicide_death_rate
20.48
실업률 측정연도
unemployment_rate_year
2020
실업률
unemployment_rate
3.67

연락처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대륙코드
continent_cd
2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America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미주
현지연락처정보
contact_remark

대사관 연락처

ㅇ 주소 : 2450 Massachusetts Avenue N.W. Washington, D.C. 20008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202-939-560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202-939-5653
미국대사관

[대사관 영사부(담당구역 : 워싱턴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ㅇ 주소 : 2320 Massachusetts Avenue N.W. Washington, D.C. 20008
ㅇ 이메일 : consular.usa@mofa.go.kr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202-939-5653
대사관 영사부

총영사관 연락처

[뉴욕(담당구역 : Connecticut, Delaware, New Jersey, New York, Pennsylvania)]
ㅇ 주소 : 460 Park Ave.(bet.57th & 58th St.) New York, NY 10022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646-674-600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646-965-3639

[샌프란시스코(담당구역 : Colorado, North California, Utah, Wyoming)]
ㅇ 주소 : 3500 Clay street San Francisco, CA 94118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415-921-2251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415-265-4859

[로스앤젤레스(담당구역 : Arizona, Nevada, New Mexico, South California)]
ㅇ 주소 : Korean Consulate General in Los Angeles 3243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213-385-930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213-700-1147

[보스턴(담당구역 : New Hampshire, Rhode Island, Maine, Massachusetts, Vermont)]
ㅇ 주소 : One Gateway Center 2nd fl. Newton, MA 02458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617-641-283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617-264-0404

[시카고(담당구역 : Illinois, Indiana, Iowa, Kansas, Kentucky, Michigan, Minnesota, Missouri, Nebraska, North Dakota, Ohio, South Dakota, Wisconsin)]
ㅇ 주소 : NBC Tower Suite 2700, 455 N. Cityfront Plaza Dr. Chicago, IL 60611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312-822-9485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312-405-4425

[시애틀(담당구역 : Washington, Oregon, Idaho, Montana, Alaska)]
ㅇ 주소 : 115 W Mercer St. Seattle, WA 98119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206-441-1011~4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206-947-8293

[애틀랜타(담당구역 : 조지아(GA), 플로리다(FL), 앨라배마(AL), 테네시(TN), 노스캐롤라이나(NC), 사우스캐롤라이나(SC), 푸에르토리코(PR),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ㅇ 주소 : 229 Peachtree Street NE, Suite 2100, International Tower, Atlanta, GA 30303

* 총영사관은 조지아주(GA), 애틀랜타에 위치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404-522-1611~3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404-295-2807

[휴스턴(담당구역 : Arkansas, louisiana, Oklahoma, Mississippi, Texas)]
ㅇ 주소 : 1990 Post Oak Blvd., #1250 Houston, TX 77056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713-961-0186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281-785-4231

[호놀룰루(담당구역 : American Samoa, Hawaii)]
ㅇ 주소 : 2756 Pali Highway Honolulu, Hawaii 96817 U.S.A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08-595-6109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808-265-9349

출장소 주소 및 연락처

[댈러스출장소(담당구역 : Dallas, Fort Worth)]
ㅇ 주소 : 14001 Dallas ParkwaySuite 450, Dallas, Texas 75240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972-701-018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214-796-3959

[앵커리지출장소(알래스카 주)]
ㅇ 주소 : 800 E. Dimond Blvd. Suite 3-695, Anchorage, AK 99515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907-339-7955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907-331-7135
ㅇ E-mail : anchorage@mofa.go.kr

[필라델피아출장소]
ㅇ 주소 : 2 Penn Center, 1500 John F. Kennedy Boulevard, Suite 1830, Philadelphia, PA 19102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267-807-1830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82) 2-3210-0404

[하갓냐출장소]
ㅇ 주소 : 153 Zoilo St., Tamuning, Guam U.S.A.
ㅇ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671-647-6488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671-688-5886
ㅇ E-mail : kconsul_guam@mofa.go.kr
위험지도다운로드url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url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url
map_download_url
작성일자
wrt_dt
2022-04-14

재외공관

영사관 번호
center_tel_no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재외공관 주소
emblgbd_addr
2320 Massachusetts Avenue, N.W., Washington, D.C. 20008, U.S.A.
재외공관코드
embassy_cd
us
재외공관 한글명
embassy_kor_nm
주 미국 대한민국 대사관
재외공관 위도
embassy_lat
38.91209
재외공관 경도
embassy_lng
-77.051264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
embassy_manage_ty_cd
1
재외공관 관리유형코드명
embassy_manage_ty_cd_nm
일반
재외공관유형코드
embassy_ty_cd
10
재외공관유형코드명
embassy_ty_cd_nm
대사관
무료전화번호
free_tel_no
대표전화번호
tel_no
(1) 202-939-5600
긴급전화번호
urgency_tel_no
(1) 202-939-5653

주한공관

데이터 준비중

입국허가

국가영문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여권소지여부
have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gnrl_pspt_visa_yn
Y
일반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gnrl_pspt_visa_cn
90일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ofclpspt_visa_yn
Y
관용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ofclpspt_visa_cn
X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여부
dplmt_pspt_visa_yn
Y
외교관여권 입국허가요건 내용
dplmt_pspt_visa_cn
X
무비자 입국근거내용
nvisa_entry_evdc_cn
상호주의
비고
remark
전자여행허가(ESTA) 사전 신청 필요

여행경보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대륙코드
continent_cd
2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America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미주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경보단계
alarm_lvl
2
비고
remark
남색경보 지정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
지역유형
region_ty
일부
작성일
written_dt
2022-04-14

안전정보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카고 총기사건 빈발 관련 주의당부
내용
content
○ 시카고에서는 최근 주말마다 30여건의 총격사건이 일어나는 등 총격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총격사건 빈발 지역인 시카고 남서부 지역 외에도, 대표적인 관광지인 다운타운 내 지하철역이나 밀레니엄 파크 등지에서도 총격사건으로 인한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 당국은 Memorial day(5월 마지막 월요일) 및 7.4. 독립기념일을 전후하여 총기사건이 급증했던 전례에 비추어볼 때 금년 역시 5월말-7월 사이에 총기사건이 급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하시어, 시카고 지역을 방문하시는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총기범죄 등 강력범죄, 혐오범죄 등 각종 범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가급적 야간 이동을 자제하고 시위 현장이나 다중이 운집한 장소를 피하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건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경우, 즉시 긴급전화 911로 연락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며, 신고방법 및 경찰관서 연락처 확인 등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주시카고 총영사관(근무시간 : +1-312-822-9485, 근무시간 외 : +1-312-405-4425)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22-05-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아시안 대상 증오범죄 발생관련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 속에 미 전역에서 아시아계를 겨냥한 증오범죄 사건이 지속 발생하고 있어 재외국민, 동포분들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증오범죄는 한인들이 많은 뉴욕을 포함한 미 전역에서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인들의 지역별 인구밀집도와는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지역을 방문하더라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미국 체류 중 인종차별적 신체 공격이나 언어폭력(욕설 등)과 같은 범죄의 피해를 입으셨을 때는 즉시 911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며, 영사 조력이 필요한 경우 관할 우리 공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1-02-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CDC,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명령 발표
내용
content
○ 1.28.(금)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미국 내, 미국 출발ㆍ도착 대중교통 수단 및 교통허브(transportation hub)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명령(order)을 발표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미국 내 또는 미국 출발ㆍ도착 운송수단(항공기, 선박, 페리, 기차, 지하철, 버스, 택시, 공유차량) 탑승자 및 △미국 내 교통허브(공항, 항구, 기차·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이외 교통편을 제공하는 모든 지역) 이용객은 코와 입을 가리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  - 운송업체는 이용객들이 운송수단 탑승·하차시, 그리고 운송수단을 이용하는 동안 계속 마스크를 착용토록 해야 하며, 공항·항구·기차역 등 교통허브의 운영자는 동 지역에 입장·체류하는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토록 해야 함.   ㆍ 운송업체 및 교통허브 운영자는 마스크 착용이 연방법상 의무이며 미착용시 연방법 위반을 구성함을 알려야 하며, 동 의무 수행 거부시 하차·퇴장토록 하는 등 마스크 착용 의무가 잘 준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야 함.  - 동 명령은 2021.2.1.(월) 23:59에 발효됨.  - 동 명령을 준수하기 위한 마스크 착용 요건은 아래와 같음.   ㆍ 코와 입을 완전히 덮을 것   ㆍ 천 마스크의 경우, 단단하게 짜여진 통기가 가능한 2겹 이상의 천으로 만들어졌을 것   ㆍ 머리 뒤로 이어지는 매듭, 귀 걸개, 밴드 등을 통해 머리에 안정적으로 착용될 것   ㆍ 편안하지만, 얼굴에 꼭 맞을 것   ㆍ 틈, 호흡밸브, 구멍 등이 없을 것      * 상기 요건 충족시 △마스크는 공장에서 제조된 것이든 집에서 제작한 것이든 무방하며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든 일회용이든 무방하며 △내부 필터 주머니(inner filter pocket)가 있어도 되며 △청력에 문제가 있는 상대방과의 소통을 위한 투명 마스크 또는 투명 플라스틱 판이 붙어 있는 천 마스크도 괜찮으며 △의료용 마스크 및 N-95 마스크도 명령의 요건을 충족함.  ※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   ㆍ입과 코 모두를 덮는 방식으로 착용되지 않은 경우   ㆍ페이스 쉴드 또는 고글(상기 요건을 충족하는 마스크를 보완하기 위한 수단으로서는 착용 가능)  ㆍ스카프, 스키어가 착용하는 방한용 얼굴가리개(ski masks), 방한모(balaclavas), 목이나 머리에 두르는 스카프(bandannas)   ㆍ셔츠 또는 스웨터의 옷깃(터틀넥 등)으로 입과 코를 덮는 것   ㆍ느슨한 조직(빛이 통과되는 천 등)의 천으로 만들거나 짜여진 마스크   ㆍ통기가 어려운 재질(비닐, 플라스틱, 가죽 등)로 만들어진 마스크   ㆍ틈, 호흡밸브, 구멍 등이 있는 마스크   ㆍ얼굴에 꼭 맞지 않는 마스크※ (예외 상황) 동 명령은 아래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음.  - 운송수단 및 교통허브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고, 운송업체로 하여금 마스크 착용자만 운송수단 이용을 허용토록 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련 규정이 동 명령과 동일하거나 더 높은 수준의 공중 보건 안전을 제공하는 주(state)·지역  - △잠시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 △상대방의 청력상의 문제로 입을 보이는 의사소통이 불가피한 경우 △항공기에서 산소마스크 착용이 요구되는 경우 △의식이 없거나 도움이 없이는 마스크를 벗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등 △법집행 당국이나 탑승권 확인 직원 등의 요청으로 신원확인을 위해 잠시 마스크를 벗는 것이 필요한 경우  - △2세 이하 영아 △장애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불가능한 자 △관련 연방 규정 등에 의해 마스크 착용이 근로공간에서의 건강·안전상의 위험 등을 야기한다고 인정된 자  - △사적·비상업용 목적으로만 이용되는 운송수단 △상업용 차량·트럭의 운전자(운전자가 유일한 탑승자일 경우) △국방부의 코로나19 관련 지침을 준수한다는 전제 하의 군용 운송수단 
작성일
wrtDt
2021-01-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 국토안보부(DHS)의 국가테러경보 발령
내용
content
○ 1.27.(수)(현지시간), 미 국토안보부는 미 전역에 향후 몇 주 동안 높은 수준의 위협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는 국가테러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구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음모를 나태내는 정보는 없으나, 새로운 정부에 대한 불만세력을 포섭, 선동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재외국민분들께서는 온라인 활동을 포함하여 의심스러운 활동과 폭력위협을 인지하게 될 경우, 경찰 또는 FBI 사무소에 신고할 것을 당부드리며, 불필요한 이동 및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시고 개인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상기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미국 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02-939-56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02-939-5653, +1-202-641-8742☞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1-01-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 대선불복 시위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1.6일(현지시간) 워싱턴 D.C. 연방 의회에 시위대가 난입, 진압 과정에서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미국 주요 도시에서 대선 결과 불복 시위가 진행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 미국에 체류 중이신 우리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시위 등과 연관된 폭력 사태에 연루·노출되지 않도록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 카카오톡 '외교부 영사콜센터' 친구추가
작성일
wrtDt
2021-01-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워싱턴 D.C. 집회(11.14. 예정) 관련 신변안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 11.14(토), 워싱턴 D.C. 프리덤 플라자와 인근 중심가에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의 대규모 집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주요 언론에 따르면 동 집회에는 극우, 백인 우월주의 단체가 참가하여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불복을 지지하는 행진 시위를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체류 중이신 우리 국민 및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워싱턴 D.C. 중심가 등 시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방문을 삼가해 주시고, 개인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미국 대한민국대사관       - 영사부(사건사고 등 피해 발생 시) : +1-202-641-8742        - 긴급연락처 : +1-202-939-5653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11-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대선 전후 신변안전 유의 공지
내용
content
○ 美 대선(11.3) 전후로 미국 내 정치 상황과 연계된 각종 시위가 예상되며,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아시안 대상 인종차  별 혐오범죄 등 발생 가능성도 여전히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최근 미국 곳곳에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벌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위스콘신 주, 오리건 주)에서는 시위대와 극우세력(백인우월주의자, 무장 민간단체 등)간 유혈 충돌 사태가 있었고, 일부 美언론에서는 데이터수집전문기관 등의 분석 보고서를 인용하여 美 대선 전후로 조지아주 등 5개 주(미시건,펜실베이나,위스콘신,오리건)에서 극우 민간 무장 단체(Militia) 활동이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 보도를 하였습니다.    ※ 현재까지 구체적인 위협 내용은 없으나, 반대 세력 유권자들에 대한 협박 또는 투표 방해 내지 트럼프 대통령 낙선 시 소요사태 주도 가능성이 있음○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이러한 상황들을 감안하시고, 각종 범죄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10-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로스앤젤레스 Silverado 산불 관련 안전 공지 (오렌지 카운티, 어바인 지역)
내용
content
○10.26.(월) 06:45경 오렌지 카운티 인근의 Santiago Canyon 지역에 강풍으로 Silverado 산불이 발생하여, 오렌지 카운티 소방당국 추산 현재까지 최소 2,000에이커의 지역이 불에 탔으며, 진화율이 0%인 상황입니다. (10.26. 12:00 현지시간 기준)○ 이와 관련 대피 명령이 어바인과 인근지역에 내려졌으며, 산티아고 캐년 로드와 133번 프리웨이 사이 241번 고속도로 는 전면 폐쇄되었습니다.○ 인근 지역에 거주하시는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관계기관 산불 정보 등을 수시로 참고하시어 대피령이 내려질 시 신속하게 해당 대피장소로 이동해주시기 바라며,산불로 인한 대기질 오염도 우려되는 바 오렌지 카운티 내 인접 지역의 경우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미 국립기상청은 캘리포니아 지역에 디아블로, 산타아나 강풍으로 인해 산불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당지에 체류중이신 재외국민 여러분께서는 지역 언론이나 시 정부의 공식 정보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13-385-93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13-700-11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관계기관 산불정보 및 언론 기사>LATimes 기사 : https://www.latimes.com/california/story/2020-10-26/silverado-fire-ignites-in-orange-county라디오 코리아 : https://www.radiokorea.com/news/article.php?uid=354687Silverado Calfire :   https://www.fire.ca.gov/incidents/2020/10/26/silverado-fire/ (실버라도 산불 상황)
작성일
wrtDt
2020-10-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텍사스주 파울러자유아메바((Naegleria Fowleri) 감염주의
내용
content
○ 9.26(토) CNN 등 다수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주 레이크 잭슨 시의 상수도에서 '뇌 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Naegleria Fowleri)가 검출되었으며, 이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레이크 잭슨 시장은 비상사태를 선언했으며, 텍사스주 당국은 레이크 잭슨 시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수도사업소의 모든 수돗물 공급지역*에 수돗물사용금지 경보(Do Not Use Water Advisory)를 발령했습니다. 9.27(일) 기준 모든 경보령은 해제된 상황이지만 동 지역 및 인접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는 당분간 수돗물 사용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Lake Jackson, Freeport, Angleton, Brazoria, Richwood, Oyster Creek, Clute, Rosenberg 지역○ 파울러자유아메바는 주로 호수, 강 등 따뜻한 물에서 서식하며 염소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수영장 물에서도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 아메바에 감염되면 두통이나 발열,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며 감염 시 치사율이 최대 97%에 이르는 등 매우 치명적이므로 레이크 잭슨 및 인접지역에 거주하시는 한인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호수나 강 등에서 물놀이를 자제해주시고 수상레저활동 시 코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NN 보도자료 링크: https://www.cnn.com/2020/09/26/us/brain-eating-amoeba-found-in-texas-water-supply-trnd/index.html  ○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휴스턴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713-961-0186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81-785-4231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9-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시위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금주 주말(9.26.-9.27.) 수천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인종 차별 시위가 예정되어 있어 오리건주 주지사는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상황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시애틀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06-441-1011~4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06-947-8293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9-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켄터키주 폭동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켄터키 폭동 예방 공지문ㅇ  지난 3월 켄터키주에서 발생한 흑인 여성 Breonna Taylor 사망 사건 재판 관련, 일부 지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었으며, 미국 중서부 지역내 주요 도시에 시위 및 폭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 동포 여러분께서는 피해 예방 및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ㅇ 영사조력이 필요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312-822-9485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312-405-4425☞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9-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열대성 폭풍 '베타(Beta)' 북상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열대성 폭풍 '베타(Beta)'가 9.21(월) 밤~9.22(화) 오전 텍사스 Matagorda Bay 연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미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은 텍사스 및 루이지애나 해안지역 전역에 열대성폭풍 경보(Tropical Storm Warning)와 폭풍해일경보(Storm Surge Warning)를 발령한 상황입니다. (2020.9.20 13:00기준)○ 베타는 시속 5마일(8km)로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리므로 주요 이동경로에 위치한 텍사스주 남동부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 및 침수피해가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열대성 폭풍 상륙 시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안지대에 거주하시는 분은 특히 바닷물의 범람(storm surge)으로 인한 홍수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해 상황 대비책- 단전·단수에 대비하여 3~5일간 지낼 수 있는 비상물품 마련(물, 음식, 손전등, 보조배터리 등)- 대피 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충분한 수량의 마스크 및 위생용품 구비(손 세정제, 살균소독티슈, 비닐장갑 등)- 강풍에 날아갈 수 있는 옥외 시설 및 물품은 제거하거나 안전한 상태로 고정- 단전시 뉴스 수신이 가능하도록 건전지로 작동하는 라디오 준비- 폭우로 인해 서로 연락이 두절될 시를 대비하여 가족과 미리 대책 의논- 폭우로 인해 연락이 불가능할 시를 대비하여 출근 방법 등에 대해 직장과 미리 협의- 주위에 노약자, 장애자가 있을 경우, 이분들이 비상시 필요한 것들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 기상 상황 업데이트 및 재해 대비 정보 웹사이트ㅇ 주휴스턴총영사관 허리케인 대응 메뉴얼http://overseas.mofa.go.kr/us-houston-ko/brd/m_5656/view.do?seq=1326460&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ㅇ해리스 카운티 재난 관련 상황 업데이트http://readyharris.org/​ㅇ텍사스주 재난상황 대피경로 안내https://www.txdot.gov/driver/weather/hurricane.htmlㅇ텍사스주 실시간 도로 및 교통상황 안내https://drivetexas.org/#/7/32.516/-99.467?future=falseㅇ미 국립기상청(NWS) 텍사스주 기상경보 실시간 업데이트https://alerts.weather.gov/cap/tx.php?x=1​​▶ 텍사스 자발적 대피명령 현황(2020.9.20 13:00 기준)- Chambers 카운티- Galveston 카운티- Matagorda 카운티- Brazoria 카운티- Harris 카운티 저지대 및 해안 지역​○ 우리 국민의 피해가 확인되거나, 사건사고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 휴스턴 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713-961-0186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713-598-367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통합 긴급전화 112 / 경찰 100 / 관광경찰(외국인 비상전화, 영어) 1571 / 앰뷸런스 199 
작성일
wrtDt
2020-09-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사우스 LA 지역 흑인 용의자 총격 사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미국 LA 쉐리프국과 복수의 언론매체 보도에 따르면, 8.31.(월) 오후 3시 16분경 사우스 LA 지역 109번 플레이스와 버드롱(Budlong)사이에서 내용 미상의 사건이 벌어져, 현장에 출동한 쉐리프 요원에 의해 흑인 용의자 1명이 총격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약 75~100여명의 사람들이 현장 인근에 모여 쉐리프의 대응에 항의하는 시위를 실시하였으며, 경찰과 쉐리프 역시 현장 도로를 차단하고 대치한 바 있습니다.○ 해당 사건 직후 LA쉐리프국은 SNS 계정을 통해 용의자가 몸싸움 도중 먼저 총(handgun)을 꺼냈고, 이에 따라 쉐리프가 대응 사격을 실시한 상황으로 용의자의 총은 현장에서 회수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위스콘신 주에서 발생한 경찰의 강경 진압과 관련된 연대시위가 LA를 포함한 전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 만일을 대비해 현장 인근에 거주하시거나 이동,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그 외 시위 정보 안내 등 총영사관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로스앤젤레스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13-385-93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13-700-114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9-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중서부(위스콘신주) 시위 발생에 따른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8.23.(일) 미국 위스콘신주 Kenosha에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흑인 남성을 제지하는 과정에서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으며, 이 사건이 SNS 등을 통해 공유되기 시작하면서 100여명의 군중들이 카운티 법원 등지에서 시위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사건 당일 저녁부터 8.24.(월) 새벽 늦게까지 일부 시위대에 의해 근처 상점들의 유리창이 깨지고 차량들이 불에 타는 등 파손 행위가 일어났습니다.○ 현재까지 Kenosha 외에 피해를 입은 지역은 없는 것으로 보이나, 시카고 인근을 비롯해 중서부 대도시에서 다시 시위가 발생하는 등 유사 상황이 주변 여러 지역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우려됩니다. 관련 지역을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피해 예방 및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조력이 필요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1-312-822-9485)    - 24시간 긴급전화 : +1-312-405-4425☞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8-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 마르코(Marco) 북상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열대성 폭풍 마르코(Marco) 북상 관련 안전 공지 ○ 허리케인 '마르코(Marco)'가 8.24(월) 오후 루이지애나 남부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John Bel        Edwards 루이지애나 주지사, Tate Reeves 미시시피 주지사, 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는 비상사태(State of Emergency)를 선포하였으며 미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은 루이지애나주 및 미시시피주 남부 해안지역에 허리케인 경보(Hurricane Warning)를 발령한 상황입니다. (2020.8.23. 17:00기준)○ 마르코의 북상으로 강풍을 동반한 폭우와 침수피해가 예상되오니,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허리케인 상륙 시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안지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바닷물의 범람(storm surge)으로 인한 홍수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무분별한 대피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주정부 또는 카운티 및 시정부의 대피령에 따라 움직여주시고, 대피 시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예기치 못한 피해 발생 시에는 주휴스턴총영사관(713-961-0186, 24시간 긴급전화 281-785-423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해 상황 대비책- 단전·단수에 대비하여 3~5일간 지낼 수 있는 비상물품 마련(물, 음식, 손전등, 보조배터리 등)- 강풍에 날아갈 수 있는 옥외 시설 및 물품은 제거하거나 안전한 상태로 고정- 단전시 뉴스 수신이 가능하도록 건전지로 작동하는 라디오 준비- 폭우로 인해 서로 연락이 두절될 시를 대비하여 가족과 미리 대책 의논- 폭우로 인해 연락이 불가능할 시를 대비하여 출근 방법 등에 대해 직장과 미리 협의- 주위에 노약자, 장애자가 있을 경우, 이분들이 비상시 필요한 것들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    
작성일
wrtDt
2020-08-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콜로라도 대형 산불 확산에 따른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 리버사이드 카운티에서 8.1.(토)(현지시간) 발생한 산불을 시작으로 8.15.(토) 현재 캘리포니아·오리건·콜로라도주 등으로 산불이 확산되어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발령되었습니다. 특히 리버사이드 카운티에서 발생한 애플 파이어(Apple Fire)로 인해 지금까지 3만3천400에이커(약 135.2㎢)의 면적이 산불로 소실되었으며, 8.13.(목) LA 카운티 북부에서 발생한 레이크 파이어(Lake Fire)로 1만1천600에이커(약 46.9㎢)의 면적과 건물 5동이 소실되었습니다.○ 한편, 레이크 파이어(Lake Fire)와 랜치 파이어(Ranch Fire)의 진화율이 각각 12%, 0%에 그치는 등 고온의 날씨와 바람, 낮은 상대습도 등으로 소방당국이 진화에 애로를 겪고 있는 바, 교민 여러분 및 방문객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지역 체류 및 거주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재 산불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시고 유사시 신속히 대피하실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시는 한편, 가급적 야외 활동은 삼가해 주시기 바라며 노약자 및 어린이등의 호흡기 건강을 위한 각별한 유의를 당부드립니다.  [참고 사이트]- 실시간 산불 상황 : https://www.latimes.com/wildfires-map/-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 : https://www.fire.ca.gov/incidents/○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로스앤젤레스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13-385-93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13-700-1147☞ 주샌프란시스코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415-921-2251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415-265-4859☞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8-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 Isaias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 당초 열대성 폭풍이었던 Isaias가 7.31(금) 오전 11시 기준 허리케인 1등급으로 세력이 강화(중심 최대풍속75mph)되었으며, 계속해서 플로리다주 지역을 향해 북서진 중입니다.​○ 이르면 7.31 밤 늦게부터 플로리다주 남부 해상지역은 허리케인의 영향권에 놓일 것으로 예상되며, 주말(8.1~2) 사이에는 플로리다 남부 및 동부해안가를 따라 허리케인이 북동진하면서 내주 초에는 캐롤라이나 지역 해안가도 허리케인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허리케인이 지나가는 지역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산사태·홍수·전력공급 중단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 동포들께서는 현지 언론 속보 및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에 귀 기울이면서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404-522-1611~3   - 사건사고 상황 긴급전화(24시간) : +1-404-295-2807☞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8-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주 허리케인 더글라스(Douglas) 관련 안전공지(7.24.)
내용
content
ㅇ 2020.7.24(금) 11:00 기준, 허리케인 더글라스(Douglas)는 하와이섬 힐로 동남쪽 785 마일 해상 지점에서, 하와이 섬 인근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7.26(일) 새벽부터 하와이주 전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ㅇ 하와이주에 체류 중인 우리국민께서는 이번 열대성 태풍/허리케인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지기상정보에 관심을 기울이시면서 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강풍, 폭우 시 야외 활동을 자제하시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하와이주 재난관리청(HIEMA) 홈페이지 : https://dod.hawaii.gov/hiema/​ - 하와이주 재난관리청(HIEMA) 권고 '재난대비 비상물자' ㅇ 이와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신고(경찰서, 소방서) : 국번 없이 911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808-595-6109    - 사건사고 상황 긴급전화(24시간) : +1-808-265-934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7-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애틀랜타 총기사건 빈발 관련 주의 당부
내용
content
○ 최근 미국 애틀랜타 다운타운 지역 등에서 총기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중 일부 사건은 지난 6월 Rayshard Brooks가 애틀랜타 경찰이 발사한 총격에 의해 사망한 장소(애틀랜타 다운타운 남쪽 Wendy’s 매장)에서 발생하기도 하였고, 주로 심야시간 다운타운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애틀랜타에 체류하시거나 방문하시는 우리국민께서는 특히 심야시간 다운타운 주변을 비롯하여 다중이 밀집된 장소로의 접근을 자제해 주시고, 평상시에도 우발적인 총기사고를 염두에 두면서 특정 장소에서 수상한 행동을 목격하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은 경우 신속히 해당 장소를 벗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 한 번, 총기 사건으로 인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사건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즉시 긴급전화 911로 연락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만일 영어 구사가 어려운 경우, 911 상담원에게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하지 않은 상황의 경우에는 가까운 관할지역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및 경찰관서 연락처 확인 등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주애틀랜타 총영사관 긴급전화 +1-404-295-28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20-07-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전자여행허가제(ESTA) 관련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전자여행허가제(ESTA) 관련 유의사항 안내○ 코로나19 관련 강화된 수준의 미국 입국심사에 따라 최근 미국 각지에서 특히 기업 취업을 위해 미국으로 입국하는 우리국민들이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이용하여 입국하려다 입국 거부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자여행허가제(ESTA)는 관광 · 상용 · 환승 목적으로 미국 입국 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사유가 아닌, 90일 이내의 방문이라고 하더라도 취업, 유학 등의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입국 목적에 합치하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위와 같이 미국 내 단기근로(취업)를 목적으로 ESTA를 통해 미국 입국하려다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사항에 해당되는 국민들께서는 관련사항을 숙지하시고 ESTA 허용 이외의 목적으로 입국시에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비자를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ESTA 및 미국 비자 관련 상세사항은 미국 비자 신청 웹사이트(www.ustraveldocs.com/kr_kr)에서 확인 가능
작성일
wrtDt
2020-06-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주 14일 의무격리 규정 위반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주 14일 의무격리 규정 위반 주의 ○ 최근 하와이주를 방문한 우리국민이 하와이주의 14일 의무격리 규정을 위반하여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와이주는 14일 의무격리 규정 위반하는 방문객에 대해 상당히 엄격히 법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하와이에 도착하는 모든 승객(내/외국인 및 하와이 거주자 불문)은 자택 혹은 호텔에서 14일간 자비로 의무격리 실시- 의무격리 위반시 체포되며, 이후 최대 5천불 벌금 또는 1년 이하의 징역 부과, 또는 해당 벌금과 징역이 함께 부과 되는 등 비교적 무거운 형사벌 부과○ 하와이 방문 예정 우리국민께서는 14일 의무격리 관련 규정을 숙지하시고,  방문시 동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놀룰루긴급(경찰서, 소방서) 신고 : 국번 없이 911☞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808-595-6109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808-265-394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6-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열대성 폭풍 크리스토발(Cristobal) 북상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O 열대성 폭풍 '크리스토발(Cristobal)'이 6.7(일) 밤 -6.8(월) 오전 루이지애나 남부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John Bel Edwards 루이지애나 주지사는 비상사태(State of Emergency)를 선포하였으며, 미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은 루이지애나 남부 및 미시시피 남부 해안지역에 열대성 폭풍 경보(Tropical Storm Warning)를 발령한 상황입니다. (2020.6.5. 17:00기준)O 크리스토발은 루이지애나주 및 미시시피주 전역을 비롯하여 동부 텍사스주와 알칸사주 일부 지역까지 영향을 미칠 예정이며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예상되오니,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열대성 폭풍 상륙 시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안지대에 거주하시는 분은 특히 바닷물의 범람(storm surge)으로 인한 홍수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예기치 못한 피해 발생 시에는 주휴스턴총영사관(713-961-0186, 24시간 긴급전화 281-785-423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해 상황 대비책- 3~5일간 지낼 수 있는 비상물품 마련(물, 음식, 손전등, 보조배터리 등)- 강풍에 날아갈 수 있는 옥외 시설 및 물품은 제거하거나 안전한 상태로 고정- 정전시 뉴스 수신이 가능하도록 건전지로 작동하는 라디오 준비- 폭우로 인해 서로 연락이 두절될 시를 대비하여 가족과 미리 대책 의논- 폭우로 인해 연락이 불가능할 시를 대비하여 출근 방법 등에 대해 직장과 미리 협의- 주위에 노약자, 장애자가 있을 경우, 이분들이 비상시 필요한 것들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
작성일
wrtDt
2020-06-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인종차별 시위 격화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인종차별 시위 격화 관련 안전공지○ 5.25.(월) 미니애폴리스 경찰이 흑인 남성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사망에 이르게한 사건에 대항하는 시위가 미니애폴리스, 세인트폴을 포함해 뉴욕, LA, 멤피스 등 지역에서 격화되고 있습니다. 미네소타 주지사는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에 주 방위군 소집명령까지 내린 상태입니다. ○ 동 지역 내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국민들은 피해가 없도록 총영사관 공지, 언론 보도 등을 주시하여 관련 정보를 숙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시위 지역으로의 접근을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20-05-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입국 전 14일 이내 브라질 체류한 모든 외국인 입국 규제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입국 전 14일 이상 브라질 체류한 모든 외국인 입국 규제 관련 안내   ○ 미국 정부는 2020년 5월 24일 대통령 선포에 이어 25일 수정안을 발표, 미국 입국 전 브라질에서 14일 이상 체류한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 규제 조치를 2020년 5월 26일 동부 일광 절약 시간으로 23:59부터 적용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미국인 및 그 배우자, 승무원 및 미국 정부의 초청을 받은 사람 등은 제외됨  - 브라질은 5.27.(수) 00:00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 374,898명으로 세계 2위(1위 미국) ○ 다만, 5.26.(화) 23:59 이전에 출발한 미국 도착 항공편에는 해당 조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와 관련, 특히 브라질을 경유하여 미국을 방문할 계획이신 분들은 관련사항 숙지하여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각종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 대표(일반)번호 +1-202-939-5600        - 긴급번호  +1-202-939-5653
작성일
wrtDt
2020-05-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입국절차 강화에 따른 우리 여행객 조기 귀국 권유
내용
content
미국 괌 입국절차 강화에 따른 우리 여행객 조기 귀국 권유 ○ 괌 입국절차 강화(코로나19 비감염확인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14일간 격리)가 3.19(목) 00:01부터 시행됨에 따라 괌에 취항하는 우리 국적기가 기존 감축운항에서 비운항으로 변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괌에서 여행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은 예약되어 있는 귀국날짜 항공편에 탑승하지 못해 발이 묶일 가능성이 있으니, 가급적 빠른 시일 내 귀국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괌 취항 우리 국적기 운항 상황]▪ 대한항공- 주4회 운항(수,금,토,일)- 16:00 괌 출발 19:50 인천 도착(KE114)▪ 제주항공- 3.19.(목)~21.(토) 16:00 괌 출발 20:35 인천 도착(7C3101)- 3.22.(일)부터 4월 말까지 비운항 예정▪ 티웨이- 3.21.(토) 01:00 괌 출발 05:05 인천 도착(TW302)- 3.22.(일)부터 4월 말까지 비운항 예정)▪ 진에어- 4월 말까지 비운항 예정▪ 에어서울/에어부산- 4월 말까지 비운항 예정○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671-647-6488, 6489   - 긴급연락처(긴급상황 바생 시, 24시간) : +1-671-688-5886☞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3-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정부, 쉥겐 26개국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금지
내용
content
미국 정부, 솅겐 26개국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금지 관련 안전사항  ○ 미국 정부는 "3.13.(금), 11:59(미 동부현지시각)부터 입국 전 14일 이내 솅겐 26개국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함.  * 솅겐 지역 26개국 :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에스토이나,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202-939-560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202-939-5653☞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20-03-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리치몬드 대규모 총기 지지 집회 관련 안전사항
내용
content
 리치몬드 대규모 총기 지지 집회 관련 안전사항1.20(월) 버지니아주 리치몬드에서 대규모 총기 지지 집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연휴기간 가능한 리치몬드 지역 여행을 자제해 주시고 신변 안전에 특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주변에 사고피해 발생시 즉시 연락(202-641-8742)주시기 바랍니다. 지역 한인분들께 전파 및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 (공관 대표번호) +1-202-939-5600 / (사건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1-202-641-8746
작성일
wrtDt
2020-01-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호놀룰루 해안침수(Coastal flooding)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호놀룰루 해안침수(Coastal flooding) 주의○ 미국 기상청에 따르면 11.28(화)-11.29(금) 기간 동안 하와이주 전역에서 해수면 상승에 따른 해안침수(coastal flooding)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안침수는 만조인 일출 전 아침 시간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해안침수는 저지대 도로, 선착장 등 해안 부근의 시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재외동포 및 방문객 여러분께서는 동 기간 내 해안가 저지대 시설 접근을 피하시는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놀룰루 긴급(경찰서, 소방서) 신고 : 국번 없이 911☞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08-595-6109   - 사건사고 상황 긴급연락번호(24시간) : +1 808-265-394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1-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령 사모아 방문시 주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령 사모아 방문시 주의사항 ○ 11.13.(수) 미국령 사모아(American Samoa) 정부는 사모아, 통가 등 인근 국가에서 발병한 홍역의 창궐을 방지하기 위해 공중보건 비상사태(Public Health Emergency)를 공표하였습니다.○ 동 공표에 따르면 사모아, 통가를 통해서 미국령 사모아에 들어오는 모든 방문객은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예방접종을 당국에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 입국이 거부되며, 출발지로 다시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령 사모아 방문을 계획 중인 우리국민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놀룰루 긴급(경찰서, 소방서) 신고 : 국번 없이 911☞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08-595-6109   - 사건사고 상황 긴급연락번호(24시간) : +1 808-265-3949☞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1-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태풍 간무리 접근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괌 태풍 간무리 접근 관련 안전공지 ​ㅇ 괌 정부는 11월 26일 17:00부로 괌 지역에 COR2(Condition of Readiness 2)를 발효하여 태풍 “Kammuri”가 24시간 이내 도달할 수 있는 거리에서 이동 중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ㅇ 오늘 저녁부터 괌 및 사이판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므로 괌 및 사이판 체류자들은 관계 당국의 기상 정보를 예의주시하여 주시고, 이에 따른 대비를 하시기 당부드립니다. 태풍 접근 시 심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므로 야외활동과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안전한 숙소 내에서 지내시길 바랍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근무시간 중: +1-671-647-6488, 6489 / 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1-671-688-5886☞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작성일
wrtDt
2019-11-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샌프란시스코 보이스피싱 관련 주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 샌프란시스코 보이스피싱 관련 주의사항 ○ 최근 한국, 재외국민과 미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보이스피싱 범죄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최근 사례에 의하면, 1)202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사용하였고, 2) 위조된 신용카드 관련 우편물을 한국 경찰서로부터 수령하였으니 관련 조사를 받아야 한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수법을 보이고 있습니다. ○ 이에, 보이스 피싱 범죄 대처방법을 재공지드리오니 우리 동포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피해를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1. 금융거래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 범인들은 웹사이트 해킹 등을 통해 불법수집한 개인정보들을 가지고 전화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해자에 대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정보 등을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미국의 공공기관 등에서는 전화로 직접 이러한 정보 등을 확인하거나 요구하지 않으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이러한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발신번호 및 수신번호 역시 조작이 가능합니다.  - 최근 범죄가 진화하며‘프로그램 패치’,‘우편 트래킹 주소’,‘금융정보 확인사이트’등을 알려준 뒤 피해자의 휴대폰을 해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까지 가짜로 만들어 사용자의 휴대폰을 해킹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발신번호 뿐 아니라 피해자가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공서로 전화하는 것도 중간에 가로챌 수 있으므로, 상대방의 번호와 직함 등을 메모 후 가족이나 친지 및 타인의 전화기로 해당 기관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진위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피해를 당한 경우 신속히 경찰에 신고한 후, 휴대폰 및 PC 등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주변 지인들에게 이를 알려 2차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 해킹된 기기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지인들에게 연락이 가 2차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습니다. 피해를 인지하신 경우 즉시 경찰 및 관계기관에 신고한 후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피해사실을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추가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범죄 피해를 당하신 경우 즉시 다음의 기관으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미국) Federal Trade Commission : 415-356-5270, 310-824-4300USPS : 800-275-8777LAPD Commercial Division(Fraud Section) : 213-486-6630LAPD Computer Crimes Unit : 213-533-4657- (한국)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인터넷진흥원 : 국번없이 118경찰청 : 국번없이 112☞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1-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소노마 카운티 화재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소노마 카운티 화재 관련 안전공지 o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소노마(Sonoma) 카운티에 발생한 화재(Kincade Fire)로   10월 29일 오전 7만5천400에이커(305㎢)의 산림과 일부 주택가를 태웠다고 밝혔습니다.o 해당 지역에는  대피령이 내려졌는 바, 동 지역을 거주하시는 우리 동포 및 여행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시고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o 자세한 사항은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 http://www.fire.ca.gov/current_incidents 또는 트위터 https://twitter.com/cal_fire를 ​참고하시어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샌프란시스코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1-415-921-2251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415-265-4859,                                         +1-415-265-4746☞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차량 및 호텔 객실 등 아이 방치 시 처벌
내용
content
차량 및 호텔 객실 등 아이 방치 시 처벌  o 최근 K-Mart 주차창에 5세 미만 아이를 재워두고 잠시 물건을 구입하러 다녀온 부모가    현지인의 신고로 체포되어 처벌받은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o 괌과 사이판은 연중 평균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인 만큼 어린이를 차 안에 잠시라도    방치할 경우 위험할 수 있어 현지법에 따라 만 5세 이하(만 5세 이상의 미성년자라도    경찰관의 판단 하에 체포 가능)의 어린이를 차안에 방치하면 처벌 받습니다. ​o 주요 발생 장소 - 주요 쇼핑몰 주차장(K-Mart, GPO, 마이크로네이사몰 등)​o 보호자 없이 아동 차량 방치 관련 괌 법률 - 괌 현지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 후 구치소 수감 - 아이들은 괌 아동보호소로 격리 보호 - 괌 법원에서 판결 - 기소 시 재판, 결과에 따라 실형 및 벌금 부과​o 우리 동포 및 관광객들은 아이와 항상 동행하시기 바라며 괌 법률을 어겨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괌 법원은 아동을 차량 혹은 호텔 등에 방치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예외 없이 엄중하게    처리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 보호자 없이 아동이 차량 및 기타 장소(집, 호텔 객실, 호텔 수영장 등 부대시설)에    방치되는 것만으로도 체포될 수 있으며, 방치된 아동이 사망 또는 부상을 당하는 경우    아동보호법에 따라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됨.
작성일
wrtDt
2019-10-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긴급] LA북부 틱(Tick)산불 관련 긴급공지
내용
content
미국 [긴급] LA북부 틱(Tick)산불 관련 긴급공지o 10.24(목) 오후 1시 25분경 LA북부 캐년 컨츄리에서 발생한 틱(Tick)' 산불이 강풍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현재까지 4,300에이커가 전소되었으나 진화율은 아직 5%로 인근지역의 주민들이 긴급대피하였습니다.o 강풍이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피해가 확산될 가능성이 있으니 해당지역의 우리 국민 및 동포분들께서는 지역언론에 주의를 기울여주시고, 하단의 링크를 수시로 확인하시고 사전에 해당 쉘터 등으로 대피하시어 인명 피해 등을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 https://santaclaritaemergency.com/ >o 아울러 위급한 상황의 경우 즉시 911에 전화하여 긴급대피 등의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Korean이라고만 말씀하셔도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그 밖에 도로폐쇄 및 대피령, 쉘터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211로 전화하시면 빠르게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o 아래는 LA 총영사관 및 영사콜센터 번호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주본대한민국분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49-228-943-790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49-170-337-9105☞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보이스피싱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보이스피싱 관련 안전공지​o 최근 한국, 재외국민과 미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보이스피싱 범죄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주미대사관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전화를 수신하였다는 내용의 신고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발신번호가 대사관 대표전화번호(202-939-5600)로  표시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요구됩니다.- 통화시 국제금융사기 연루, 출국금지 조치 등 자극적인 언어들을 사용하며 개인   신상정보를 요구하는 수법을 보이고 있습니다. - 기존과 달리 미국내 일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주요 대도시에서 보이스피싱 전화를   수신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한국 정부기관은 어떠한 경우라도 개인의 금융정보나 신상정보를 전화 또는 온라인상으로  문의하지 않습니다. - 아래 피싱 범죄 대처방법을 숙지하셔서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1. 금융거래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하지 말아야 합니다.​2. 발신번호 및 수신번호 역시 조작이 가능합니다.​3. 피해를 당한 경우 신속히 경찰에 신고한 후, 휴대폰 및 PC 동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주변 지인들에게 이를 알려 2차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o 아울러 범죄 피해를 당하신 경우 즉시 다음의 기관으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미국) Federal Trade Commission : 415-356-5270, 310-824-4300           USPS : 800-275-8777           LAPD Commercial Division(Fraud Section) : 213-486-6630           LAPD Computer Crimes Unit : 213-533-4657  - (한국)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인터넷진흥원 : 국번없이 118            경찰청 : 국번없이 112
작성일
wrtDt
2019-10-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소노마 카운티 화재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소노마 카운티 화재 관련 안전공지 o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10월 23일 밤 9시 25분경 소노마(Sonoma) 카운티에 발생한 화재(Kincade Fire)로 10월 24일 오전 현재 10,000에이커가 소실되었습니다.  o 해당 지역에는  대피령이 내려졌는 바, 동 지역을 거주하시는 우리 동포 및 여행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시고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자세한 사항은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 http://www.fire.ca.gov/current_incidents   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샌프란시스코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전화(근무시간 중) : +1-415-921-2251 / 긴급전화(근무시간 외 긴급상황) : +1-415-265-4859, +1-415-265-4746☞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호놀룰루 물놀이 사고(스노클링) 예방 안전수칙
내용
content
호놀룰루 물놀이 사고(스노클링) 예방 안전수칙   하와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 중 한 곳으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우리국민이 방문하면서 매년 크고 작은 물놀이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광객들이 스노클링 중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 하와이주 보건부는 스노클링 안전 사고 예방 브로셔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거주 동포 및 방문객 여러분께서는 하와이주 보건거부 발생 스노클링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물놀이 사고 방지를 위해서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스노클링 안전 수칙ㅇ 인명구조원이 있는 해변에서 스노클링 하기ㅇ 부력 도구가 있다 해도 수영을 못하면 스노클링을 포함해 바다에 들어가지 않기ㅇ 스노클링을 하는 친구와 팔을 뻗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상태를 자주 확인하기ㅇ 안전 표지판 및 경고 깃발 따르기ㅇ 호흡하기 편하고 물이 새지 않으며 쉽게 벗을 수 있는 스노클링 장비를 이용하기ㅇ 물에 들어가기 전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호흡하는 법과 장비를 신속히 벗는 것을 연습하기ㅇ 일단 물속에 들어가면 천천히 호흡하고 침착하게 움직이기 2. 하와이주 스노클링 사고 통계ㅇ 2018년부터 2017년까지 스노클링 중 익사 183건 발생 (98%가 하와이 관광객) - 매년 평균 18명이 스노클링으로 익사 (그 중 17명이 하와이 관광객) - 자동차 충돌, 항공기 추락, 낙상, 살인 사건으로 사망한 하와이 관광객 수를 모두 합친 것 보다, 더 많은 인원이 스노클링으로 사망ㅇ스노클링은 오랜 기간 동안 하와이 관광객의 부상 및 사망의 주된 원인 3.  사건사고 긴급 연락처ㅇ 긴급(경찰서, 소방서) 신고 : 국번 없이 911ㅇ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808-595-6109   - 사건사고 상황 긴급연락번호(24시간) : +1 808-265-3949ㅇ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2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20531&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태풍 접근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태풍 접근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기상청 기상예보(10월 19일 토요일 오후 1시 기준)에 따르면 열대성 저기압(tropical depression)이 괌 북동쪽 약 785마일(1,263km), 사이판 남동쪽 약 760마일(1,223km) 떨어진 지점에서 북서 방향으로 북상 중으로 사이판은 10월 21일(월) 오후부터 10월 22일(화) 오전까지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사이판: 10월 19일(토) 오후 5시 기준 COR3(Condition of Readiness 3: 48시간 이내 태풍 도래) 발효ㅇ 태풍 접근 시 심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므로 야외활동과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안전한 숙소 내에서 지내시기 바랍니다. ㅇ 특히 태풍의 영향으로 해양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바다(괌: 리티디안비치, 건비치 등, 사이판: 모든 해변)에서 수상 활동을 자제하시고 관계 당국의 기상 정보를 예의주시하여 이에 따른 대비를 하시길 당부드립니다.​ㅇ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 (671) 647-6488, 6489   -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 (671) 688-5886☞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10-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및 북마리아나 제도 뎅기열 주의(2)
내용
content
괌 및 북마리아나 제도 뎅기열 주의(2) ○ 2019.09.16. 괌 지사가 뎅기열 비상사태 선포 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20.(금) 괌 공중보건 및 사회복지국(DPHSS)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0명의 뎅기열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이 중 7명은 현지에서 감염된 환자이며 현재 뎅기열 유사 증상을 보이고 있는 환자에 대한 검사가 추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 검사 결과에 따라 뎅기열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니 괌에 체류 중인 우리국민 및 방문 여행객들은 뎅기열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시고, 하단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수칙을 확인하시어 뎅기열 감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근무시간내) +1 (671) 647-6488, 6489     (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24시간)) +1 (671) 688-5886
작성일
wrtDt
2019-09-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및 북마리아나 제도 뎅기열 감염 주의 및 예방법
내용
content
괌 및 북마리아나 제도 뎅기열 감염 주의 및 예방법   ○ 2019년 9월 16일 괌 지사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뎅기열 감염 예방을 위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괌 및 북마리아나 제도를 여행하시는 우리 여행객 및 교민들께서는 아래 예방 수칙을 확인하시어 뎅기열 감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근무시간내) +1 (671) 647-6488, 6489     (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24시간)) +1 (671) 688-5886
작성일
wrtDt
2019-09-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보이스피싱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보이스피싱 관련 안전공지  ○ 최근 주미대사관을 발신(202-939-5600)으로 하여 대한민국 검찰 수사관임을 밝히며 "명의도용," "신용카드 도용" 등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금융관련정보를 묻는 보이스피싱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 개인의 ‘계좌’, ‘신분’, ‘소셜번호’ 등이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소위 ‘범죄사건 연루’ 사기의 경우, 일절 응하지 않는 것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범인들은 웹사이트 해킹 등을 통해 불법수집한 개인정보를 가지고 전화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해자에 대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정보 등을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미국의 공공기관 등에서는 전화로 직접 이러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요구하지 않으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이러한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발신번호 및 수신번호 역시 조작이 가능합니다. - 최근 범죄가 진화하며 ‘프로그램 패치’, ‘우편 트래킹 주소’, ‘금융정보 확인사이트’ 등을 알려준 뒤 피해자의 휴대폰을 해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까지 가짜로 만들어 사용자의 휴대전화를 해킹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해킹당한 경우 발신번호 뿐 아니라 피해자가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공서로 전화하는 것도 중간에 가로챌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상대방의 번호와 직함 등을 메모해둔 뒤 가족이나 친지 등 타인의 전화기로 해당 기관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진위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피해를 당한 경우 신속히 경찰에 신고한 후, 휴대폰 및 PC 등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주변 지인들에게 이를 알려 2차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 이러한 피해를 당한 경우 해킹된 기기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지인들에게 연락이 가 2차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습니다. 피해를 인지하신 경우 즉시 경찰 및 관계기관에 신고한 후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피해사실을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추가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범죄 피해를 당하신 경우 즉시 다음의 기관으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한국)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 인터넷진흥원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 국번없이 112 - (미국) Federal Trade Commission : 202-326-2222 - Metropolitan Police Department (Financial and Cyber Crimes Unit) : 202-727-4159
작성일
wrtDt
2019-09-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도리안(Dorian)관련 공지 사항(2)
내용
content
 미국 허리케인 도리안(Dorian) 관련 공지사항  <출처: NHC>○ 2019. 8. 30.(금) 오후 3시(미동부시간) 미국립허리케인센터(NHC) 발표에 따르면, 3등급 허리케인으로 세력이 강화된 도리안(Dorian)은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로부터 625마일 떨어진 곳까지 접근, 시속 10마일의 속도로 북서진 중에 있습니다.○ NHC는 도리안이  9.2.(월) 또는 9.3.(화) 경에 플로리다 동부 해안가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플로리다주 올랜도 국제공항에서는 9.2(월) 오전 2시부로 상용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기타 특이 사항 발생시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애틀랜타 총영사관  : 대표전화(404-522-1611 / 근무시간)                                 / 긴급전화(404-295-2807 / 24시간)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24시간) 
작성일
wrtDt
2019-08-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도리안(Dorian)관련 공지 사항
내용
content
허리케인도리안(Dorian)관련 공지 사항​<출처: CNN>ㅇ 2019. 8. 29(목) 오전5시(미동부시간) 미국립허리케인센터(NHC) 발표에 따르면, 1등급 허리케인 도리안(Dorian)이 미국령 푸에르토리코를 통과하여 계속해서 시속 13마일의 속도로 북서진 중입니다. ㅇ NHC는 도리안이 주말을 거치면서 3등급 허리케인으로 강화된 후 이르면 9.1(일) 저녁 또는 9.2(월) 오전경에 플로리다 동부 해안가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ㅇ 이와 관련하여 플로리다주에는 州비상경계령이 발령되었고, 특히 동부해안가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비상상황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ㅇ 해당 지역 거주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언론 속보 및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을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홍수·단전 등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바 사전에 충분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플로리다 동부 해안가 지역을 벗어나 최대한 내륙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ㅇ 다시한번,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 주시고, 기타 특이 사항 발생시 애틀랜타 총영사관 대표전화(404-522-1611) 또는 긴급전화(404-295-28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작성일
wrtDt
2019-08-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 방문 관련 안내 사항
내용
content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 방문 관련 안내 사항 ㅇ 최근 미측에서 알려온 바에 의하면, 북한 방문・체류 이력이 있는 우리 국민이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를 45일 이하의 기간 동안 방문・체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VWP : Visa Waiver Program) 제한조치(2019.8.5.부터 시행)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비자 없이 괌-북마리아나제도 전용 비자면제 프로그램(Guam-CNMI VWP)*을 통해 방문 가능함.      * 일반 VWP 제도와는 별도로, 한국,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 12개 가입국 국민에 대해 비자 없이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만 45일 이내 입국을 허용하는 제도    - 괌-북마리아나제도 전용 비자면제 프로그램(Guam-CNMI VWP)은 인터넷 (https://i736.cbp.dhs.gov/I736/#/home) 또는 기내 신청서 작성 등을 통해 신청 가능      다만, 우리 국민이 ESTA 신청 후 거절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상기 전용 프로그램(Guam-CNMI VWP)을 통한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는바, 이에 대해서는 주한 미대사관에 별도 문의 필요  ㅇ 앞으로도 우리 정부는 이번 조치로 인한 우리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측과 추가 협의하여 관련 내용을 명확히 알려나가는 등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
작성일
wrtDt
2019-08-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무비자 입국 관련 안내 사항
내용
content
 
 
미국 무비자 입국 관련 안내 사항
 
 
ㅇ 미국 정부는 2011.3.1. 이래 북한 방문·체류 이력이 있는 여행객에 대해 전자여행허가제(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를 통한 무비자 입국을 2019.8.5.부터 제한할 예정임을 우리 정부에 알려 왔습니다.
 
   * 비자면제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 VWP) 가입국 국민에 대해 비자 없이 입국을 허용하는 전자여행승인제도
 
ㅇ 미측은 이번 조치가 △ 미 국내법 준수를 위한 기술적·행정적 절차로서, △ 북한 외 기존 7개 대상국에 대해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며, △ 우리나라를 포함 38개 비자면제프로그램(VWP) 가입국 국민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조치라고 설명해 왔습니다.
 
ㅇ 이번 조치로 북한 방문·체류 이력이 있는 경우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한 신청은 제한되지만, 미국 방문 자체가 금지되는 것은 아니며 비자 발급을 통한 미국 입국은 가능하므로, 미국 방문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주한 미국대사관을 통해 방문 목적에 맞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다만, 공무원으로서 공무 수행을 위해 방북한 경우는 전자여행허가제(ESTA)를 통한 미국 방문이 가능(단, ESTA 승인을 받은 경우에도 미국 입국 시 공무 목적 방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시 필요)
 
ㅇ 미측은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우리 국민 중 긴급히 미국 방문이 필요한 경우 주한 미국대사관을 통해 비자 발급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긴급예약신청(expedited appointment)”이 가능하며, 이번 조치와 관련된 기타 세부사항은 주한 미국대사관 및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비자 신청 서비스 콜센터(www.ustraveldocs.com/kr_kr, 1600-8884)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고 알려 왔습니다. 
 
ㅇ 우리 정부는 이번 조치로 인한 우리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측과 긴밀히 협의하는 등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
작성일
wrtDt
2019-08-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긴급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긴급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 ○ 지난 6월 초 긴급 보이스피싱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 이후에도 최근까지 당지에 거주하는 한인은 물론이고, 유학생이나 단기 방문객에게도 보이스피싱 전화가 무차별적으로 걸려오고 있으며 이에 따른 피해도 계속 접수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관에 피해가 최초 접수되었던 6월경에는 202, 또는 212로 시작하는 지역번호에서 보이스피싱 전화가 걸려왔으나 최근에는 213 발신번호 뿐 아니라 홍콩 국제전화(+852) 또는 한국 국제전화(+82)로 시작하는 번호에서도 전화가 걸려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전화는 자동응답기능을 이용하여, "9번"을 누르면 담당관이 연결이 되고, 주미대사관 및 대한민국총영사관의 수사관임을 밝히며 "출국금지", "국제범죄연루"등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결국 금융관련정보를 묻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서울시경 또는 서울지검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실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무료(toll-free) 자동응답 전화번호로 ‘국제우편 **지점’, 또는 ‘DHL사무소’ 라며 피해자 이름으로 발송된 우편물 중에 위조된 여권 또는 신용카드 등이 발견되었으므로 경찰조사를 받아야 한다며 '9번 등 특정번호를 누르게 한 뒤, 담당수사관에게 연결해주겠다고 하고, 공범(경찰, 검사, 담당수사관 사칭, 실제 기관 번호와 유사한 번호)이 금융정보 및 개인정보 등을 피해자에게 요구하는 사례도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조된 검찰청 서류 등을 메일로 보내 범죄 연루가 되었다고 속인 뒤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피해도 많이 접수되고 있으므로 다음의 피싱 범죄 대처방법을 숙지하셔서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피싱 범죄 대처방법]1. 금융거래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의 ‘계좌’, ‘신분’, ‘소셜번호’ 등이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소위 ‘범죄사건 연루’ 사기의 경우, 일절 응하지 않는 것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범인들은 웹사이트 해킹 등을 통해 불법수집한 개인정보들을 가지고 전화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해자에 대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정보 등을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미국의 공공기관 등에서는 전화로 직접 이러한 정보 등을 확인하거나 요구하지 않으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이러한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발신번호 및 수신번호 역시 조작이 가능합니다.- 최근 범죄가 진화하며 ‘프로그램 패치’, ‘우편 트래킹 주소’, ‘금융정보 확인사이트’ 등을 알려준 뒤 피해자의 휴대폰을 해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까지 가짜로 만들어 사용자의 휴대전화를 해킹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을 해킹당한 경우 발신번호 뿐 아니라 피해자가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공서로 전화하는 것도 중간에 가로챌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상대방의 번호와 직함 등을 메모해둔 뒤 가족이나 친지 등 타인의 전화기로 해당 기관 대표번호로 전화하여 진위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피해를 당한 경우 신속히 경찰에 신고한 후, 휴대폰 및 PC 등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주변 지인들에게 이를 알려 2차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이러한 피해를 당한 경우 해킹된 기기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지인들에게 연락이 가 2차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습니다. 피해를 인지하신 경우 즉시 경찰 및 관계기관에 신고한 후 해당 기기를 초기화한 뒤 피해사실을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추가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범죄 피해를 당하신 경우 즉시 다음의 기관으로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국)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인터넷진흥원 : 국번없이 118- 경찰청 : 국번없이 112- (미국) Federal Trade Commission : 415-356-5270, 310-824-4300- USPS : 800-275-8777- LAPD Commercial Division(Fraud Section) : 213-486-6630- LAPD Computer Crimes Unit : 213-533-4657
작성일
wrtDt
2019-07-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마우나케아(Mauna Kea) 산 TMT 건설 반대 시위 관련(마우나케아 접근 제한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 마우나케아(Mauna Kea) 산 TMT 건설 반대 시위 관련(마우나케아 접근 제한 공지) ○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의 마우나케아 산에 TMT(Thirty Meter Telescope) 건설을 반대하는 시위로 인해 2019.7.14.(일)~15.(월) 마우나케아 정상으로 가는 도로가 폐쇄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시위대와 경찰간 물리적 충돌은 없었으나, 여행객 여러분들께서는 안전을 위해 시위 장소 방문을 피하시는 등 유의 바랍니다.○ 앞으로도 시위 상황에 따라 마우나케아 도로가 폐쇄될 수 있으니, 동 지역을 방문하시는 여행객들께서는 사전에 방문 가능 여부와 현지 상황을 마우나케아 방문자 센터(808-961-2180)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 +82-2-3210-0404[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 대표번호(근무시간 중) : +1-808-595-6109☞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1-808-265-9349
작성일
wrtDt
2019-07-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뉴욕 맨해튼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뉴욕 맨해튼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7.13(토) 20:00경 (현지시간) -뉴욕 맨하튼에서 서부 지역 인근에서 변압기 화재로 지하철, 건물 등에 전기 공급이 중단되어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교통수단 및 통신수단이 일시적으로 마비되어 불편이 예상되오니, 이 지역에 체류 및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맨해튼 미드타운 일부 및 극장가(40가 근처에서 72가 사이)에 정전되었으며, 최소 42,000명 정도 정전상황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 (사건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1-646-965-3639 / 공관 대표번호: +1-646-674-6000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7-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루이지애나주 Tropical Storm 피해주의
내용
content
[안전주의]루이지애나주 Tropical Storm 피해주의  ○ 국립 허리케인 센터(National Hurricane center)에 따르면 멕시코만 지역에서 형성된 열대성 저기압이 Tropical Storm "Barry"로 발전함에 따라 루이지애나주 일부지역에 내려졌던 Storm Surge Watch가 Tropical Storm Warning 및 Hurricane Watch로 격상 되었다고 합니다.  ○ Tropical Storm Barry는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동 속도가 느려 이번 주말까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미 기상당국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당지역에 거주중인 우리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지역 뉴스 등을 실시간으로 청취하면서 재산 및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 국립 허리케인센터 https://www.nhc.noaa.gov/○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휴스턴 총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휴스턴 총영사관 : +1-713-961-0186, +1-281-814-9455(긴급당직번호)
작성일
wrtDt
2019-07-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내 우리 영사관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내 우리 영사관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  ○ 최근 뉴욕, 뉴저지 및 주미대사관 관할지역 내 아래와 같이 대한민국 정부기관(한국 영사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DC지역번호(202)로 자동응답기능을 사용하여 "9번"을 누르면 담당관이 연결되고, 주미대사관 및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수사관임을 밝히며 "출국금지", "국제범죄연루" 등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결과적으로 금융관련정보를 묻는 내용입니다.○ 대한민국 정부기관은 개인의 금융정보를 전화나 온라인 상으로 문의하지 않습니다. ○ 재외동포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사실을 숙지하시어 유사 전화를 받으시는 경우 미국 내 사법기관(911)에 신고조치 및 관련내용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려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9-06-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전화통신 장애 발생 관련 공지
내용
content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전화통신 장애 발생 관련 공지 ​ㅇ 4.26(금) 워싱턴DC 지역 기상악화로 통신장애가 발생하여,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의 일반전화가 불통인 상황이며 현재 통신사가 복구 조치 중입니다. 따라서 현재 전화선 복구 작업으로 인해 사건·사고 등 긴급연락전화 연결이 다소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에 긴급연락이 필요하신 경우 +1-202-641-8761 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9-04-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남부 토네이도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남부 토네이도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4.14(일)(현지시간) 미 국립기상청(NWS)에 따르면 텍사스주와 미시시피주 등지를 덮친 토네이도로 인해 최소 8명이 사망했으며, 수십여 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텍사스주 동부에서는 소나무가 쓰러지면서 차량을 짓눌러 아동 2명이 숨지고, 미시시피 북동부 지역에서는 토네이도로 인해 뽑힌 나무로 인해 트레일러가 쓰러지면서 90대 노인이 사망하는 등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ㅇ 텍사스주 프랭클린에서는 시속 125마일(200km) 안팎의 토네이도가 불면서 가옥과 교회 건물 등 55채가 전파 또는 부분 파손되었습니다. 4.14(일) 기준으로 2천300여편의 항공편이 결항되었으며 미 국립기상청은 폭우와 우박을 동반한 이번 토네이도의 진로가 동쪽으로 향하면서 4.15(월) 오전(현지시간)까지 앨라배마주 및 조지아주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현재 뉴욕주 일부를 포함한 미 동부 7개주에 토네이도 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입니다. ㅇ 이와 관련, 해당 지역에 체류 또는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리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휴스턴대한민국총영사관 : 근무시간 : +1-713-961-0186 / 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24시간) : +1- 281-785-4231☞ 주애틀랜타대한민국총영사관 : 근무시간: +1-404-522-1611~3 / 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24시간): +1-404-295-2807
작성일
wrtDt
2019-04-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 주 교통사고 처리 관련 조항 및 원칙
내용
content
 미국 교통사고 처리 관련 조항 및 원칙  □ 근거법령  ㅇ 캘리포니아주 형법(Penal Code)  ㅇ 캘리포니아주 교통법(Vehicle Code)   □ 교통사고 처리원칙  ㅇ 미국에서는 당사자 간의 합의가 형사처벌의 조건이 되지 않음    ※ 아주 예외적으로, 뺑소니 사건의 경우 사람이 많이 안 다치거나 물피에 그친 경우 (기소된 이후에) 판사 앞에 가서 판사의 허락을 얻어 처벌이 면제될 수는 있음. 경찰이나 검찰 선에서 처리할 수는 없음.   ㅇ 보험 가입 유무와 형사처벌은 아무런 관계 없음.   ㅇ 사망, 중상 등 중한 결과가 발생하였더라도 과실범은 처벌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 고의 또는 중과실(gross negligence)이 인정될 때에 형사처벌이 가능하나 그럴 경우에도 통상 중범(felony)이 아닌 경범(misdemeanor, 1년 이하의 징역 등)으로 처벌함.    - 다만, 술이나 마약에 취해 운전하다 사망, 중상 등의 인피 사고를 냈을 경우(DUI: Driving under the influence) 중범으로 처벌 가능함.   □  인적피해 교통사고   ㅇ 사망, 중상, 경상 등에 따른 처리 방법: 결과의 중한 정도에 관계 없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을 때 형사처벌이 가능하지만,    ※ 예를 들면, 시속 60마일 구간에서 시속 100마일로 달리다가 사망사고를 냈다든지, 학교 앞에서 제한속도를 위반하면서 휴대폰을 보다가 학생을 치는 사고를 냈다든지 하는 경우 중과실에 의한 사고로 보아 형사처벌이 가능함. 다만 실제로는 사망사고가 아닌 한 중상 사고도 고의성이 없음을 이유로 민사처리됨.    - 경상 교통사고도 중과실이 인정되면 형사처벌 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는 기소되는 사례는 거의 없다 함.     ㅇ 경찰의 현장조치: 사망, 중상의 결과가 발생하였을 경우 입건하고 조사하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구급차를 불러주거나 2차 교통사고를 막기 위한 현장보호 조치 등을 함.     ㅇ 중상, 경상 판단 기준: 없음. 골절이 있다거나 찢어진 경우 보통 중상으로 봄    ㅇ 사고 유형벌 기소 여부: 위 내용들 참고    ㅇ 처벌 특례 등 간소화 여부: 해당 없음.   □ 물적피해 교통사고   ㅇ 경찰관 현장 출동 등 개입 여부: 경찰관이 출동하지 않는 경우도 많음. LA처럼 사건이 많은 대도시일수록 물피 교통사고에 경찰관이 출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음.    ㅇ 형사처벌 여부: 원칙적으로는 물피사고도 고의, 중과실에 의한 사고 및 뺑소니의 경우 형사처벌 대상이 되지만, 실무적으로는 뺑소니 이외에는 민사처리되고 있다 함.   □  보험가입   ㅇ 보험종류: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구분됨.   ㅇ 의무 가입 여부: 책임보험을 들지 않고 운행하다 적발되면 1회는 티켓, 2회부터는 형사처벌 가능함.    ㅇ 보험 가입 특례: 없음. 
작성일
wrtDt
2019-04-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LA 봄철 여행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봄철 안전여행 관련 공지  ㅇ 봄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LA를 포함한 남가주 주요 명소에 방문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건사고 유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공지하니 안전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하이킹 시 방울뱀 주의    - 날씨가 좋아지면서 꽃구경, 하이킹 등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방울뱀이 많이 돌아다니는 위험한 때이기도 합니다. 뱀이 먼저 물려고 덤비지는 않지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동반자와 함께 다니는 것을 권합니다. 아울러 뱀에 물렸을 경우, 상처부위를 비누와 물로 부드럽게 씻어내시고, 부종을 줄이는 시계, 반지 등을 제거하신 후 감염된 부위를 고정하고 가까운 의료시설로 신속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지혈대 사용이나, 상처부위 얼음마사지, 입으로 독을 빨아내기, 음주, 칼이나 면도기로 상처 부위 도려내기 등은 하시면 안 됩니다. 보다 자세한 응급처처 정보는 www.calpoison.org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차량 내 물품 절도 주의    - 최근 LA 인근 시타델, 데저트힐 등 주요 아울렛, 쇼핑몰에서 차량을 주, 정차하고 쇼핑을 했다가 차량 내 물품절도 피해를 입는 사례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관광 명소인 LACMA에서 10분 만에 차량 내 귀중품을 도난당한 사례도 접수된 바 있으며, 헐리우드에서도 상당수 관광객이 피해를 입은 바 있습니다. 차량 주, 정차 시에는 여권 및 귀중품 등을 반드시 가지고 내리시고, 부피가 큰 짐들은 트렁크 등 외부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곳에 보관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3. 강도, 노숙자 범죄 주의    - 최근 LA한인타운 인근 메트로 지하철역에서 성폭행, 총격 등의 강력사건들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으며, 인적이 드문 골목 등지에서 보행자를 대상으로 한 노상강도 범죄도 시간대를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밤늦은 시간의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라며, 낮 시간이라도 보행 시에는 항상 주위를 살피며 낯선 사람들이 따라오지 않는지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모녀일행 등 여성들로만 구성된 그룹의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되어 금품갈취 및 폭행 등의 피해를 입은 사례가 발생한 바 있으므로,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과속 및 음주운전 주의    - 아리조나 그랜드캐년 등 주요 관광지에서 과속을 하다가 고액의 벌금을 무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는 구속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통사고 시 안전벨트 미착용 등으로 운전자가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 시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제한속도를 준수하며 안전 운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음주 운전의 경우 단속 시 고액의 벌금 및 구속 뿐 아니라 비자 취소, 향후 입국 거부 등 추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5. 대마초(마리화나) 흡연 주의    - 관세청 등 우리 정부 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의 기호용 대마초(마리화나)가 합법화 이후 한국으로 대마초(마리화나)를 밀반입하다 적발되는 유학생이나 한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이 외국에서 대마초 흡연, 소지, 구입, 판매 알선 등의 행위를 하다가 적발될 경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등으로 엄중한 처벌을 받을 뿐 아니라, 그 가액이 500만원 이상일 경우 ‘특정범죄가중법’에 따라 무기 또는 7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미 국적자인 한인 시민권자라도 관련 제품을 한국으로 밀반입하거나 우편발송할 경우 내국인과 같이 형사처벌되고 강제추방 또는 입국금지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연방법을 위반한 것으로 추후 미국입국 거부를 당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6. 유명 관광지 안전수칙 준수   - 작년 말 우리 국민의 그랜드캐년 추락사고에 이어, 며칠전에도 홍콩 여행객이 그랜드캐년에서 추락하여 사망한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유명 관광지를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 동포분들께서는 반드시 해당 관광지의 안전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라며, 특히 위험한 장소에서는 더욱 주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범죄의 피해 등 긴급한 상황의 경우 즉시 911에 신고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며,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로스엔젤레스대한민국총영사관 : 대표전화: +1-213-385-9300(업무시간 중)  / 긴급전화: +1-213-700-1147(사건사고 등 발생 시, 24시간)
작성일
wrtDt
2019-04-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중서부 사이클론 피해 관련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미국 중서부 사이클론 피해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중서부 네브래스카, 사우스다코타, 아이오와, 캔자스, 위스콘신, 미네소타 등 6개주(州)가 겨울철 이상 기상현상인 폭탄 사이클론(bomb cyclone)으로 인한 홍수 피해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내·외신에서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이클론은 북극 기류와 습한 공기가 만나 생성되는 저기압성 폭풍으로, 통상 24시간 이내 기압이 24밀리바 넘게 급격히 떨어질 때 나타나는 기상현상으로, 갑자기 기온이 올라가는 것과도 관련되어 있습니다.ㅇ 75번 프리웨이 등 주요 도로도 물에 잠겨 폐쇄됐습니다. 2011년 큰 홍수 피해를 경험한 네브래스카는 8년 만에 기록적인 물난리를 겪고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주에서는 주민 1명이 급류에 휩쓸려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폭풍 사이클론으로 인해 미 대륙의 북부에 속한 지역에서 겨우내 얼었던 눈과 결빙이 급속 해동되면서 겨울 홍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폭우를 동반한 강풍이 불면서 눈이 녹아내려 하천과 강 수위를 올리면서 피해를 키우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ㅇ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리케츠 지사와 통화한 뒤 "네브래스카와 중서부 농장 주민들이 혹독한 날씨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응급 구조대와 비상대책반원들이 홍수와 싸우며 대단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NBC방송은 폭탄 사이클론에 따른 홍수로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는 주민의 수가 7천400만 명에 달한다고 전했습니다. ㅇ 이와 관련, 해당 지역에 체류 또는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리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시카고총영사관 : 근무시간: +1 312-822-9485  / 근무시간외  : +1 312-405-4425
작성일
wrtDt
2019-03-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남부 토네이토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남부 토네이토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국립기상청은 3.3(일)(현지시간) 남부 알라바마주의 조지아주 접경지대에서 토네이도가 연이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주 경계선을 따라 심각한 피해가 여러 곳에서 보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라바마주 스미스 스테이션 일대에서는 3.3(일) 오후 늦게 강력한 토네이도가 강타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ㅇ 이와 더불어 미국 국립기상청은 3.3(일) 알라바마주의 피닉스 시와 여기에서 동쪽으로 160km 떨어진 조지아주 메이컨에 이르는 주 일대에 일련의 토네이도 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토네이도 경계령이 내려진 곳은 조지아주의 에이선스, 오거스타, 사밴나 지역 일대의 대부분입니다. 토네이도 경보지역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찰스턴과 콜럼비아 같은 대도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 해당 지역에 체류 또는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리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주애틀랜타대한민국총영사관 :  근무시간: 404-522-1611~3 / 근무시간외: +1-404-295-2807(사고)
작성일
wrtDt
2019-03-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사이판 태풍 우딥(Wutip) 접근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괌/사이판 태풍 우딥(Wutip) 접근 관련 안전 공지   ○ 괌 정부는 2월 21일 08:00부로 괌 지역에 COR3(Condition of Readiness 3)을 발효하여 48시간 이내에 태풍 우딥(Wutip)이 도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 2월 22일(금) 저녁부터 괌 및 사이판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므로 괌 및 사이판 체류자들은 관계 당국의 기상 정보를 예의주시하여 주시고, 이에 따른 대비를 하시기 당부드립니다. 태풍 접근 시 심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므로 야외활동과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안전한 숙소 내에서 지내시길 바랍니다.   ○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근무시간내) +1 (671) 647-6488, 6489 (근무시간외) +1 (671)864-0853, 688-5886  
작성일
wrtDt
2019-02-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중북부 지역 기록적 한파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중북부 지역 기록적 한파 주의  ○ 2019년 1월 28일부터 차가운 북극 소용돌이(Polar Vortex)가 일리노이주를 비롯해 미네소타, 위스콘신, 노스다코타 등 미 중북부 지역으로 남하하면서 기록적 한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30일(수) 시카고 지역은 최저기온 - 30도, 체감기온 -44도까지 떨어져 역대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일리노이, 미시간, 위스콘신 주지사들은 각각 주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준비태세 가동을 지시했습니다. ○ 이 지역 학교와 미술관, 상점 등 많은 시설이 30-31일 휴무 예정입니다. 휴무 여부는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민 여러분들께서는 가능한 한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 모자, 목도리, 장갑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업무시간) +1-312-822-9485/ (업무시간외) +1-312-405-4425   
작성일
wrtDt
2019-01-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독감 유행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주 독감 유행 주의 공지 ​o 캘리포니아주 관계 당국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에서 지난 1월25일까지 독감으로 119명이 사망하였으며,    독감유행 이 올해 초 최고조에 달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망하였습니다. o 이에, 생후 6개월 이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백신 접종을 권장하며, 백신의 효력은 약 2주가 소요되고 백신을    맞은 후 독감에 걸린 경우엔 일반적으로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CDC는 작년 독감으로 사망한 185명의 어린이의 80%가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다고 밝힘.o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 U.S.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는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발열이 난 후 24시간동안 집에 머무르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코와 입을 휴지로 가리고 자주 손을 씻을    것을 권장하였는 바, 예방접종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샌프란시스코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근무시간 : 415-921-2251 / 근무시간외 : 415-590-4110, 415-652-7593
작성일
wrtDt
2019-01-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동부지역 눈폭풍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동부지역 눈폭풍 관련 안전공지   ○ 뉴욕 주정부에서는 이번 주말동안에 눈 폭풍이 예상되는 바, 지역 주민들에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 최근 미국 중부 및 동부 지역에 폭설을 동반한 겨울 폭풍으로 인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정전 및 항공기 운항 지연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 현지거주 또 체류 중인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교통사고 및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업무 시간외 당관 연락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당지 여행시에는 아래 주정부의 눈 폭풍 관련 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관 : (긴급사건사고) +1-646-965-3639 / (긴급민원) +1-718-530-5007
작성일
wrtDt
2019-01-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눈폭풍 기상예보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눈폭풍 기상 예보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국립기상청(NWS)와 웨더채널에 따르면, 미국 중서부에서 동부 해안까지 미 대륙 절반에 걸쳐 눈 폭풍이 이번 주말 불어닥칠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윈드스톰 지아(Gia)' 로 명명된 이번 눈 폭풍은 약 1천500마일(약2천400km)에 걸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서쪽으로는 콜로라도주 로키산맥 일대와 뉴멕시코주 북부까지 눈 폭풍 영향권에 있으며, 중서부 대도시로는 덴버, 중부의 캔자스시티, 중동부의 시카고, 동부의 워싱턴DC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미주리주 북부와 일리노이주에는 13일까지 20cm 안팎의 폭설이 내릴 것으로 미국 국립기상청이 예보하였습니다.  ㅇ 덴버, 세인트루이스, 신시내티 공항에서는 눈 때문에 일부 항공편이 결항되고 있으므로, 해당 지역에 체류 및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기상예보를 확인하시고 신변안전에 유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ㅇ 이와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링크) : 공관 대표번호: +1-202-939-5600 / 사건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1-202-641-8746 
작성일
wrtDt
2019-01-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한국인 여행객 대상 일자리 제의 범죄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한국인 여행객 대상 일자리 제의 범죄 관련 안전공지   ㅇ 최근 남가주 지역에서 한국에서 여행을 온 20대 한국인 여성이 고수익, 숙소제공이라는 말에 현혹되어 따라가 성매매 업소에 감금당하였다 탈출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용의자들은 생활정보지 구인광고를 보여주며 합법적인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수익과 숙소제공 등으로 여성을 유인한 뒤 여권을 빼앗은 뒤 감금하였습니다. ㅇ 무비자 또는 방문비자로 미국에 와서 취업활동을 하는 것은 미국 법으로도 금지되어 있어 적발될 경우, 미국 입국 또한 금지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ㅇ 해외를 여행 중이신 우리 국민들, 특히 여성분들은 검증되지 않은 업체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여행 중 수상한 사람들이 접근해 오거나 신변에 위협을 느낄 경우, 바로 911에 도움을 요청하시고, 그 밖의 총영사관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긴급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로스앤젤레스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213-385-9200(주간) /  213-700-1147(야간 또는 휴일)☞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9-0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 지역 지진발생
내용
content
 알래스카 앵커리지 지역 지진발생    ㅇ 11.30(금) 알래스카 앵커리지지역에 진도 규모 7.0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지진에 따른 쓰나미 발령은 취소되었으나 여진은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ㅇ 동 지역에 체류 및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지진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앵커리지출장소(링크) : 근무시간 : +1-907-339-7955 / 근무시간외 : +1-907-887-1470 
작성일
wrtDt
2018-12-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LA 벤추라 카운티 산불 발생 주의공지
내용
content
미국 LA 벤추라 카운티 산불 발생 주의공지 ○ 10.9(금) 미국 LA 인근 벤추라 카운티에서 발생한 2개의 산불로 10.10(토) 현재 9만 5천여명이 대피하고 일부 도로가 통제되고 있습니다.  가. 벤추라 카운티 산타로사 지역(화재명:Woolsey Fire) : 77,988명 대피, 건물 437채 피해, 인명피해 없음, 임야 14,000에이커 소실  나. 벤추라 카운티 시미밸리 남쪽지역(화재명:Hill Fire) : 17,343명 대피, 건물피해 미발표, 인명피해 1명, 임야 6,100에이커 소실 ○ 이와 관련, 동 지역과 인근 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추가 대피명령에 대비하여 주시고, 여행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산불 상황은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링크)에서 참조하실 수 있으며, 본 산불 관련하여 총영사관의 도움이 필요한 우리 국민께서는 하기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링크) : +1-213-700-1147
작성일
wrtDt
2018-11-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 뷰트(Butte) 카운티 화재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 뷰트(Butte) 카운티 화재 주의 안내  ○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뷰트(Butte) 카운티에 발생한 화재(Camp Fire)로 11월 8일 오후 현재 18,000에이커가 소실되고 0%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Paradise, Magalia, Concow, Butte Creek Canyon and Butte Valley 지역에는 대피 명령이 내려졌는바, 동 지역과 인근 지역에 거주사히는 우리국민께서는 추가 대피명령에 대비하여 주시고, 여행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상황은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링크)에서 참조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 대피정보는 뷰트카운티 트위터 Butte County Sheriff's Office(링크) 와 Butte county OES(링크), Public Information Line(530-538-7826)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본 산불 관련하여 총영사관의 도움이 필요한 우리 국민께서는 하기의 연락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업무시간 : +1-415-921-2251       • 업무시간외 긴급연락처 : +1-415-590-4110, +1-415-652-7593   
작성일
wrtDt
2018-1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LA 야생식물(두들레야) 불법채취 금지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LA 야생식물(두들레야) 불법채취 금지 공지  ○  지난 주 우리국민 3명이 북가주 해안에서 야생 다육식물 두들레야(Dudleya) 1,000여 그루를 채취하여 밀반출하려다가 LA에서 체포되었습니다. 10월말 한국에서 LA로 온 K씨 등 3명은 북가주 델 노르테 카운티로 이동하여 해안가 절벽 등에서 야생 두들레야를 대량 채취하여 LA에 있는 물류업체 M사를 통해 한국으로 보내려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앞서 지난 3월에 한국인 2명이 두들레야 불법 채취 및 판매 혐의로 체포되어 징역 2년을 선고받았고, 4월에도 한국인 2명과 중국인 1명이 유사한 혐의로 체포되어 징역 3년 8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  미국에서는 멸종위기 식물은 물론이고 고사리, 버섯 등 일반 야생식물도 사전에 허가(permit)를 받지 않고 채취하면 처벌받게 됩니다. 고사리를 무단 채취하다 적발되어 적게는 수백 달러에서 많게는 수천 달러의 '벌금 폭탄'을 받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특히 무단 채취한 야생 식물을 미국 밖으로 밀반출을 시도하다 적발될 경우 가중처벌을 피할 수 없습니다.   
작성일
wrtDt
2018-1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LA 총격사건 관련 연말 안전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LA 총격사건 관련 연말 안전유의 안내 ○ 현지 날짜로 11.7(수)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인근 Thousand Oaks 지역의 한 음악행사 현장에서 총기난사로 총 1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연말을 맞이하여 우리국민 및 여행객들께서는 아래 안전행동 수칙을 참고하시어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중운집시설 방문 및 심야시간 외출 자제    - 외출시에는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고, 신분증 소지     - 주변에 수상한 움직임이 있을 경우 즉시 해당장소를 벗어나고 테러사건 발생시 현지 경찰의 지시에 따를 것   
작성일
wrtDt
2018-11-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사이판 출발 임시편 운항계획(10. 29. 월요일)
내용
content
  미국 사이판 출발 임시편 운항계획(10.29.월요일)  ○ 사이판 출발 임시편 운항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사이판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시아나항공        - OZ 6267편(B777 기종, 302석) : 사이판 출발 16:00 / 인천 도착 19:40      2. 제주항공        - 7C 3461편(B738 기종, 189석) : 사이판 출발 11:00 / 인천 도착 14:50        - 7C 3463편(B738 기종, 189석) : 사이판 출발 12:00 / 인천 도착 15:50     3. 티웨이항공        - TW 9302편(B738 기종, 189석) : 사이판 출발 13:00 / 인천 도착 17:05 ※ 상기 시간은 현지 시간 기준이며, 사이판 공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8-10-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사이판 태풍 "Yutu" 관련 결항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사이판 태풍 "Yutu" 관련 결항 안내    ○  태풍 '위투'의 영향으로 현재 사이판 지역의 모든 항공편이 결항되었습니다.    아래 결항 항공편 일정을 참고하시고 자세한 항공 운항 재개 일정은 추후 항공사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판 결항 항공편 (10월 25일 기준)항공사결항 항공편 정보아시아나전편 결항 (10월 25일 ~ 10월27일)티웨이제주    ○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 : (근무시간내) +1 (671) 647-6488, 6489 (근무시간외) +1 (671)864-0853, 688-5886 
작성일
wrtDt
2018-10-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사이판 태풍 "Yutu" 접근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사이판 태풍 "Yutu" 접근 관련 안전 공지   ㅇ 10월 23일 09:00 기상예보에 따르면 현재 북마리아나 지역으로 태풍 “Yutu"가 접근중이며 10월 24일 수요일 밤부터 목요일 아침 북서 방향으로 사이판 지역을 통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ㅇ 10월 24일 밤부터 사이판 지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고 괌 지역은 간접적인 영향으로 강한 돌풍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특히 사이판 체류자들은 관계 당국의 기상 정보를 예의주시하여 주시고, 이에 따른 대비를 당부드립니다.  ㅇ 태풍 접근 시 현지 당국의 결정에 따라 공항이 폐쇄되므로 항공기 이용객은 미리 항공 일정을 확인하여 공항 폐쇄로 인해 공항 인근 지역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안전한 숙소에 머무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야외 활동과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이와 관련, 위급상황 발생 시 아래 긴급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링크) : 근무시간내 : +1 (671) 647-6488, 6489 / 근무시간외: +1 (671)864-0853, 688-5886
작성일
wrtDt
2018-10-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 마이클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허리케인 '마이클' 관련 안전공지   ○ 국립허리케인센터 발표에 따르면, 2018. 10. 9(화) 14시(미동부시간) 현재, 허리케인 마이클(110mph, category 2)이 시속 12마일의 속도로 멕시코만 해상을 거쳐 계속 북진 중이며, 10.10(수) 14시경 플로리다 팬핸들 지역(파나마시티, St. Joe등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해당 허리케인은 거센 폭풍우를 동반한 채 상륙 이후에는 계속해서 조지아주를 거쳐 캐롤라이나 지역으로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와 관련하여 플로리다주·앨라배마주·조지아주에는 州비상경계령이 발령되었고, 특히 플로리다주 팬핸들 지역 해안가에는 허리케인 경보가 내려진 상태이며, 학교 휴교 및 관공서 임시 휴무조치가 취해지는 등 각 지역별로 비상상황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해당 지역 거주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언론 속보 및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홍수·단전 등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바 사전에 충분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해당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앨라배마주 남부해안가 및 플로리다 서부 팬핸들 지역을 벗어나 최대한 내륙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우리 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신변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애틀랜타총영사관 : (대표번호) +1-404-522-1611                                      (긴급연락처) +1-404-295-2807 
작성일
wrtDt
2018-10-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카고 마라톤 대회 안전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시카고 마라톤 대회 안전유의 안내 ○ 시카고 마라톤 대회가 2018.10.7(일) 07:30~16:00(잠정) 시카고 시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금번 마라톤 대회에는 참가자 4만여 명, 자원봉사자, 응원자, 관광객 등 10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니,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스: 시카고 다운타운 밀레니엄 파크 출발→북부 레이크뷰 강변→서부 일리노이주립대 부근→남부 차이나타운→남부 35번가→밀레니엄 파크 결승선 ○ 아울러,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 : (업무시간) +1-312-822-9485/ (업무시간외) +1-312-405-4425
작성일
wrtDt
2018-10-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카고 치안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시카고 치안 관련 안전 공지 ​ㅇ 안녕하십니까? 주시카고 총영사관입니다. ㅇ 시카고에서는 지난 9월 17일부터 2014년 10월 20일 흑인 소년 라쿠안 맥도널드(당시 17세) 총격 사망 사건과 관련, 시카고 경찰국 소속 제이슨 반 다이크 경관에 대한 형사 재판이 진행중입니다. 재판이 진행되는 법원 앞에서는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ㅇ 만약 무죄 평결이 날 경우 시카고 시내 일부지역, 특히 시카고 남부의 치안 상황악화가 우려됩니다.  ㅇ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공관에서는 미용협회 및 시카고 한인회, 현지 언론 등과 함께 안전홍보활동을 계속해 나갈것입니다. 현지 체류 및 거주하는 우리국민 여러분께서는 시위가 우려되거나 발생하는 지역에는 출입을 삼가해 주시고, 업소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협회나 공관의 공지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ㅇ 긴급 상황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시카고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업무시간:+1-312-822-9485/ 업무시간외:+1-312-405-4425
작성일
wrtDt
2018-09-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유타 및 주압 카운티 화재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유타 및 주압 카운티 화재 주의 안내   ○ 유타 카운티 당국에 따르면, 유타(Utah) 및 주압(Juab) 카운티에 발생한 화재(Pole Creek and   Bald Mountain fires) 로 80,000여 에이커가 소실되고 2%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 지역에서 거주 및 여행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유타주 소방당국의 대피명령에 반드시    따라주시고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화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inciweb.nwcg.gov/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지역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 알림은 https://member.everbridge.net/index/1332612387832225#/login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위급상황이 발생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영사콜센터 또는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링크) : +1-415-921-2251(근무시간), +1-415-652-7593(당직전화)  
작성일
wrtDt
2018-09-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열대성 폭풍 올리비아(Hurricane Olivia) 관련 안전 사항 안내
내용
content
열대성 폭풍 올리비아(Hurricane Olivia) 관련 안전 사항 안내 ○ 열대성 폭풍 올리비아가 9.11(화)~9.12(수) 하와이섬을 통과할 예정입니다. 미국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허리케인 올리비아는 현재 빅아일랜드(Hilo) 동쪽 415 마일 지역에서 하와이섬 방향으로 시속 9 마일로 접근 중이며, 9.11(화) 저녁 빅아일랜드, 9.12(수) 오전 하와이섬과 마우이 지역에 열대성 폭풍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열대성 폭풍 영향기간 중 빅아일랜드, 마우이 지역에는 강풍, 폭우와 함께 높은 파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리비아는 현재 허리케인 카테고리 1에서 열대성 폭풍으로 격하되었으나 향후 다시 등급이 격상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동포여러분께서는 허리케인/열대성 폭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뉴스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숙지해 주시고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와관련 특별한 상황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1-808-595-6109(근무시간), +1-808-265-9349(당직전화)   
작성일
wrtDt
2018-09-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불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 캘리포니아주 산불 관련 안전 공지 o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나파(Napa) 카운티의 Butts Canyon Rd와 Snell Valley Rd지역 및 샤스타(Shasta), 트리니티(Trinity) 카운티 지역의 산불로 9월 10일 오전 현재 각각 2,490에이커(Napa), 47,110에이커(Shasta, Trinity)의 면적이 소실되었으며, 30%, 5%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o 또한, 9월 10일 저녁 금문교 북쪽방향에 위치한 마린(Marin) 카운티의 Samuel P Taylor State Park에서 일어난 화재로 해당 지역에 대한 대피명령이 내려졌으며, 9월11일 오전 현재 100에이커가 소실되고 10%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o 동 지역을 거주하시는 동포 및 여행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의 대피명령에 반드시 따라주시고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 신변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자세한 사항은 캘리포니아주 소방당국 사이트 http://www.fire.ca.gov/current_incidents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아울러, 이와관련 문의사항이나 사건사고 발생 시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으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긴급 연락처 ] ☞ 외교부 영사콜센터 : +82-(0)2-3210-0404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링크) : 근무시간 : +1-415-921-2251 근무시간외 : +1-415-652-7593, +1-415-590-4110  
작성일
wrtDt
2018-09-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 '플로렌스' 관련 공지사항
내용
content
허리케인 플로렌스 관련 공지사항   ○ 국립허리케인센터 발표에 따르면, 2018. 9. 11(화) 08시(미동부시간) 현재, 허리케인 플로렌스(140mph, category 4)가 시속 15마일의 속도로 버뮤다 해상을 거쳐, 9.13(목) 오전경 노스캐롤라이나 해안가에 상륙한 후 계속해서 내륙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노스캐롤라이나 및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가에는 허리케인 주의보 및 州비상경계령이 발령되었고, 일부 도로 폐쇄 및 학교 휴교령이 내려지는 등 각 지역별로 비상상황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해당 지역 거주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언론 속보 및 정부 당국의 발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홍수·단전 등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바 사전에 충분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해당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캐롤라이나 남동부 지역을 벗어나 최대한 북서쪽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이번 허리케인은 강력한 태풍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바 우리국민들께서는 각별히 신변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관 대표전화(404-522-1611) 또는 긴급전화(404-295-2807) 
작성일
wrtDt
2018-09-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북마리아나 지역(괌, 사이판) 태풍 접근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북마리아나 지역(괌, 사이판) 태풍 접근 관련 안전 공지   ○ 9.8(토) 11:00(현지시간) 기상예보에 따르면 현재 북마리아나 지역으로 태풍 “Mangkhut"이 접근중이며 9월 11일 화요일 오후 경 괌 및 사이판에 가장 근접하여 북서 방향으로 지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9.10(월) 오후부터 괌 및 사이판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므로 괌 및 사이판 체류자들은 관계 당국의 기상 정보를 예의주시하여 주시고, 이에 따른 대비를 하시기 당부드립니다. 태풍 접근 시 심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므로 야외활동과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안전한 숙소 내에서 지내시기 바랍니다.  ○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하갓냐대한민국출장소(링크) : (근무시간) +1-671-647-6488, 6489                                             (근무시간 외) : +1-671-864-0853/+1-671-688-5886                                           (사이판 영사협력원) : +1-670-285-5434  
작성일
wrtDt
2018-09-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플로리다주 열대성 폭풍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플로리다주 열대성 폭풍 관련 안전 공지   ㅇ 9.4(화) 현재, 플로리다주 펜서콜라 남쪽 해안에서 북상하고 있는 열대성 폭풍 Gordon이 금일밤 미시시피주 빌록시 지역에 1등급 허리케인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Gordon은 또한 상륙 이후 차츰 북상하면서 미시시피주 전역을 비롯, 루이지애나주, 앨러배마주에 폭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피해 예상 지역에 거주하시는 한인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 : +82-2-3210-0404    ☞ 주휴스턴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 근무시간: 713-961-0186 / 근무시간외: 281-785-4231 
작성일
wrtDt
2018-09-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플로리다 총격사건 발생에 따른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플로리다 총격사건 발생에 따른 안전공지   ○ 8.26(일) 14:00경(현지시간, 한국시간 8.27(월) 03:00경), 미국 플로리다 잭슨빌 소재 더잭슨빌랜딩 쇼핑몰 게임센터에서 개최된 게임 토너멘트 지역예선 참가자가 총기를 발사하여 3명이 사망(용의자 포함)하고 11명이 부상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미한국대사관 : +1-202-641-8746☞ 주뉴욕총영사관 : +1-718-530-5007☞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주보스턴총영사관 : +1-617-264-0404☞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371-6316☞ 주시애틀총영사관 : +1-206-920-4979☞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1-404-964-1177☞ 주휴스턴총영사관 : +1-281-814-9455☞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265-9349☞ 주하갓냐출장소 : +1-671-688-5810/5815☞ 주댈러스출장소 : +1-713-259-9257☞ 주앵커리지출장소 : +1-671-339-9257  
작성일
wrtDt
2018-08-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주 허리케인 레인(Hurricane Lane) 관련 안전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주 허리케인 '레인'(Hurricane Lane) 관련 안전공지  ○ 허리케인 레인이 8.22(수)-23(목) 하와이 주 남부 해상을 지나갈 예정입니다. 허리케인 레인은 카테고리 5의 강력한 태풍(풍속 252 km/h이상)이며,많은 비와 강한 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와이주에 거주하고 있거나 여행중인 우리 국민께서는 호우에 따른 정전이나 교통정체 등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바다 및 계곡(또는 이에 준하는 낮은 지역) 등 수해를 입을 수 있는 지역으로의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와관련 특별한 상황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 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 : +1-808-595-6109(근무시간), +1-808-265-9349(당직전화)       ☞ 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링크) 
작성일
wrtDt
2018-08-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카고 치안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시카고 치안관련 안전공지  ○ 시카고에서는 지난 주말인 8.4(토) 자정부터 약 7시간동안에 동시다발적으로 41건의 총격이 발생하였고 이로인해 12명이 사망하고 62명이 부상당하였습니다. ○ 사고발생은 시카고에서 가장 치안이 불안한 지역인 3개지역(West Side’s Harrison, Ogden and Austin Police Districts)에서 일어났습니다. 주로 갱단들끼리의 파벌싸움이 원인이었고 시카고경찰이 대책마련에 고심하고 있지만 한동안 이지역에서 크고작은 총기사건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시카고에 거주하는 교민들이나, 여행객들은 해당지역에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고 공관 홈페이지 또는 외교부 해외여행정보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위급상황 발생하거나 문의가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 주시카고 총영사관 : +1-312-822-9485(근무시간), +1-312-405-4425(근무시간외)    ☞ 주시카고 총영사관(링크) 
작성일
wrtDt
2018-08-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주, 허리케인 헥터 대비 주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주 허리케인 헥터 대비 주의사항 안내 ○ 미 기상청은 4등급 허리케인 헥터가 힐로 동남쪽 540마일 근방에서 하와이를 향해 접근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최고 130mph의 풍속으로 거의 5등급에 가까운 허리케인인 헥터로 인해 8.7(화) 저녁~ 8.8(수) 빅아일랜드 동남부 해안과 마우이 동부 해안 파도의 규모가 커질 예정이며, 8.8(수) 경에는 빅아일랜드 남부지역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와이주 방위청은 주민들에게 식량, 물 등 2주간 필요한 비상물품 준비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 허리케인 준비 팁  >> 가족들과 사전에 허리케인 강타 시 어떻게 할 것인지, 어디로 대피할 것인지를 미리 정해 놓으십시오.   >> 자택이 호우, 홍수, 강풍 또는 위험지대에 속하는지 알아보시고 건물이 허리케인에 대비하여 보강되었는지를 확인하십시오.   >> 주정부 웹사이트나 뉴스 앱을 활용하여 날씨 정보를 계속 확인하십시오.   >> 주정부 경보 시스템에 가입하십시오.   >> 이웃과 소통하여 필요할 때 서로 도울 수 있도록 하십시오.   >> 집 부지와 근처에 날라갈 수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시고 배수시설을 청소하십시오. 자동차 연료를 채워놓으십시오.   >> 애완 동물이 대피소로 이동할 경우를 대비하여 캐리어, 사료, 물을 준비하십시오.   >> 응급 물품과 구급약을 따로 챙겨두고 재난 이후에도 약이 떨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처방전 복사본을 챙겨두십시오.   >> 중요한 서류는 보관함에 잘 넣어두십시오. ○ 우리체류국민 및 관광객 여러분께서는 허리케인이 지나갈 빅아일랜드 남부지역의 출입을 자제하시기 바라며, 특히 야외활동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위급상황 발생하거나 문의가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24시간) : +82-2-3210-0404     ☞ 주호놀룰루 총영사관 : +1-808-595-6109(근무시간), +1-808-265-9349(근무시간외)  
작성일
wrtDt
2018-08-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 샤스타 카운티 산불 관련 안전공지(추가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 샤스타 카운티 산불 관련 안전공지 ​ㅇ 새크라멘토 북쪽 샤스타(Shasta) 카운티 레딩(Redding) 서쪽 30마일에 위치한 Whiskeytown 호수 인근에서 지난 7.23일 오후 산불이 발생하여 7.28일 현재까지 약 80,000 에이커 이상의 산림이 소실되고 500여 동의 주택, 건물 등이 전소되었으며, 5,000여 동의 건물이 산불 위협을 받고 있는 한편, 주민 37,000여명이 긴급 대피한 상황입니다. ㅇ 이와 관련, 현지에 체류하시거나 방문 계획이 있으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리며, 긴급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샌스란시스코총영사관(링크) : 근무시간 : 415-921-2251, 근무시간외 : 415-652-7593, 415-590-4110  
작성일
wrtDt
2018-07-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샌 하신토 산불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샌하신토 산불 관련 안전공지 ○ LA동쪽 샌 하신토(Mt. San Jacinto) 산불로 인해 현재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남가주 여러 지역에 산불이 발생하고 있으니 해당 지역의 우리국민과 동포분들께서는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시기 바라며,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하기의 연락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주간 : +1-213-385-9300     휴일 및 야간 :+1-213-700-1147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링크)   
작성일
wrtDt
2018-07-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서부 여름휴가철 과속운전 유의 공지
내용
content
美 서부 여름휴가철 과속운전 유의 공지 ○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우리국민 여행객이 과속운전으로 현지 경찰에 체포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어,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의 각별한 조심이 필요합니다. ○  애리조나 주에서는    - 시속 85마일을 초과   - 학교 앞 횡단보도 근처 시속 35마일 초과    - 게시된 제한속도에서 시속 20마일 초과   - 제한속도가 게시되지 않은 곳에서 시속 45마일 초과  의 경우 각각 3급 경범죄(Class 3 Misdemeanor)혐의로 체포되어 30일 이하 구류 또는 $50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니 우리 국민의 각별한 유의를 당부드립니다.  ○  위의 상황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우리 국민은 아래로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 주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   - 대표 전화 : 213-385-9300  - 긴급 사건사고/민원(야간, 휴무일 등 비업무시간) : 213-700-1147  - 공관 홈페이지 : http://overseas.mofa.go.kr/us-losangeles-ko/index.do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8-07-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 욜로카운티(Yolo County) 지역 산불 관련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 욜로카운티(Yolo County) 지역 산불 관련 안내 ○ 지난 6월 30일 새크라멘토 북서쪽 욜로 카운티에서 발생한 산불이 현재 건물 1,000여채 및 산림 70,000 acre를 태우고 나파카운티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현재 Yolo County 및 Napa County Lake Berryessa 주변 지역이 산불로 인한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인바, 산불지역에 거주하시는 동포 및 근처를 여행중인 여행객들께서는 당국의 대피명령에 꼭 따라주시고 인근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캘리포니아주 소방국은 7.10(화)까지 산불의 완전한 진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바,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캘리포니아주 소방국 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캘리포니아 소방국 http://www.fire.ca.gov/current_incidents  ☞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http://overseas.mofa.go.kr/us-sanfrancisco-ko/brd/m_4677/list.do 
작성일
wrtDt
2018-07-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화산활동 관련 접근금지 지역에서 사진촬영시 처벌 안내
내용
content
 빅아일랜드 화산활동 관련 접근금지 지역에서 사진촬영시 처벌 안내 ○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동남부 지역에서는 지난 5.3.(목)부터 화산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6.22.(금) 현재까지 Leilani Esatates, Lanipuna Gardens, Pahoa 지역 등의 주택 최소 598채 포함 건축물 총 700여 채가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또한 용암류가 바다로 흘러들어 Laze(레이즈, 유독성 연무)가 발생하고 있으며, 화산재가 인근 지역으로 비산되어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 이에 따라 하와이 카운티 민방위대에서는 화산활동으로 인해 매우 위험한 지역인 Leilani Estates, Lanipuna Gardens, Pahoa 지역 등에 대하여 출입금지한 상태이나, 일부 관광객들이 이 지역에 허가없이 침입하여 사진촬영을 하는 등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하와이 카운티에 서는 이러한 불법행위시 1년 이하의 징역,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동포 및 관광객 여러분께서는 화산활동 지역 인근에 대한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시고, 특히 출입금지 지역에는 절대로 들어가지 마시기 바라며, 안전에 특별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 위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            (근무시간내) +1-808-595-6109           (근무시간외) +1-808-265-9349 
작성일
wrtDt
2018-06-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지진 및 화산활동 관련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지진 및 화산활동 관련 유의 안내   ○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동남부의 킬라우에아(Kilauea)화산에서 지속적인 폭발 및 지진으로 인하여 △화산재 비산 및 화산가스 분출, △지표균열 다수 발생, △주택가, Puna 지열발전소 및 바다로 용암류가 흐르는 등 화산 활동이 지속 관찰되고 있습니다.  - 하와이주정부는 △킬라우에아(Kilauea)화산국립공원 및 인근 화산 활동 지역 접근금지령, △Puna 지열발전소 내 지열정 폐쇄, △인근 거주구 지역주민에 대한 의무 대피령, △대피소 및 신체상해자를 위한 핫라인(Crisis line) 운영 등 안전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 특히 피부자극, 안구자극 및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는 레이즈(Laze : 화산과 연무의 합성어)가 주변지역으로 확산되거나 추가적인 화산활동이 발생할 수 있는바, 해당지역에 체류 중이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은 항시 하와이주당국의 안내를 주지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 위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Hawaii Crisis Line (신체피해 발생 시) +1-800-753-6879     ☞ 주호놀룰루대한민국총영사관            (근무시간내) +1-808-595-6109           (근무시간외) +1-808-265-9349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8-05-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아열대 폭풍 Alberto 관련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미국 아열대 폭풍 Alberto 관련 안전 유의   ○ 현재 아열대 폭풍(Subtropical Storm) Alberto가 플로리다 서부 해안에 상륙하여 북상 중으로 현지시간 5.29.(화)~5.30.(수) 간 미국 동남부 지방(플로리다 서북부, 앨라배마 동부, 조지아 중서부 등)에 폭우와 강풍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이 예상됩니다.   ○ 이와 관련, 해당지역에 체류 중이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은 신변안전에 각별한 유의 바라며, 위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틀랜타총영사관 (근무시간내) +1-404-522-1611~3, (근무시간외) +1-404-295-2807☞ 휴스턴총영사관 (근무시간내) +1-713-961-0186, (근무시간외) +1-281-785-4231☞ 시카고총영사관 : (근무시간내) +1-312-822-9485, (근무시간외) +1-312-405-4425☞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8-05-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지진 및 화산활동 관련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 지난 2018.5.3.(목)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동남부의 킬라우에아(Kilauea) 화산 Pu’u’O’o 분화구에서 규모 5.0 지진의 영향으로 용암이 분출하였으며 시당국의 비상상황 선포에 따라 레일라니(Leilani)와 라니푸아 가든(Lanipuna Gardens) 등 주택지의 주민이 대피한바 있습니다.   - 5.16.(수) 현재 의무 대피령을 유지하고 있으며 킬라우에아 화산 국립공원의 대부분이 출입금지된 상태 ○ 5.4.(금)에 규모 5.0,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하였고 현재에도 Pu’u’O’o 분화구 인근 해안에 규모 2.5의 지진이 수십회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이에 따른 킬라우에아(Kilauea) 화산 정상 분화구의 폭발 가능성을 지속 제기하고 있으며 킬라우에아 화산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비상시 신속 대피하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 킬라우에아 화산이 폭발할 경우 10톤 무게의 암석이 0.5마일까지, 조약돌 크기의 암석은 수마일까지 날아갈 수 있으며, 화산재는 대기중으로 수마일 까지 비상할 것으로 우려 ○ 해당 지역에 체류중이거나 방문예정이신 우리 국민들은 화산활동이 진행중인 인근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한 유의 바랍니다. 또한 긴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또는 주호놀룰루한국대사관(+1-808-595-6109, 근무시간 외 : +1-808-265-9349)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5-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지진 및 용암 분출에 따른 안내 공지
내용
content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지진 및 용암 분출에 따른 안내 공지      ○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 동남부에 위치한 칼라우에아(Kilauea)
화산 부근에서 5.3(목)
10:30경(한국시간 5.4(금) 05:30) 발생한 규모 5.0 지진의 영향으로 Pu'u'O'o
분화구에서 용암이 분출하였으며,
5.4(금) 각각 규모 5.0, 규모 6.9의 지진이 2차례 발생하였습니다.   - 하와이 주는 5.3(목)
20:15경(한국시간 5.4(금) 15:15) 비상상황을 선포하였고, 인근 레일라니(Leilani) 및 라니푸아 가든(Lanipua Garden) 거주구 지역주민 1,800여명이 대피소로 이동하였습니다.  ○ 특히 용암 분출 시 발생하는 황산가스가 인체에 유해하오니 현지를 방문할 예정이거나 체류 중인 동포 및 여행객 여러분들께서는 해당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현지 안내 방송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또는 주호놀룰루한국대사관(+1-808-595-6109, 근무시간외 :
+1-808-265-9349)으로 신속히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5-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알래스카 인근 8.2 규모 지진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알래스카 인근 8.2 규모 지진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1.23(수) 00:31경(한국시간 18:31) 미국 알래스카주 치니악에서 남동쪽으로 250km 떨어진 곳에서 규모 8.2 강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미국 당국은 즉각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고, 저지대 주민들의 대피를 당부 ㅇ상기 관련, 현지를 방문할 예정이거나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쓰나미 등 위험 요소가 있는 점을 감안, 해당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현지 안내 방송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ㅇ부득이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 가족이나 주앵커리지출장소 등에 자신의 소재 및 비상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공유하시고, 위기상황별 대처 매뉴얼을 숙지하는 등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ㅇ아울러, 위급상황 발생시 주앵커리지출장소(+1-907-339-7955)/근무시간외 +1-907-360-1550) 또는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1-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2017년 샌프란시스코내 차량 유리파손 후 절도 하루평균 85건 발생
내용
content
  2017년 샌프란시스코내 차량 유리파손 후 절도 하루평균 85건 발생   ○ SF 현지 언론 및 경찰에 따르면, 2017년 1월부터 11월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는 28,359건의 차량 유리파손(Car Break-in) 신고가 있었으며, 그 중 약 2%미만이 체포로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하루평균 약 85건의 차량이 피해를 보고있으며, 무수한 사례로 인하여 경찰에 신고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은바, 실제로는 100여건에 달할 것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 여전히 여권 및 귀중품 등을 절취당하는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지에는 여행객의 가방과 짐을 전문적으로 노리는 절도범이 많으며 이들은 대낮에도 30초라도 자리를 비우면 차량 유리를 깬 다음, 소지품을 절취해가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차한 차량내에 가방, 외투 등 어떠한 물건도 보이는 곳에 두고 내리면 안됩니다.- 주차후 트렁크에 물건을 넣는 모습을 보이면 안됩니다. 이동전 해결하십시오.- 지하주차장, 유료주차장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피해시 전혀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피어39, 트윈픽스, 재팬타운, 클리프하우스, 미션일대 등이 특히 위험하나 샌프란시스코 전역에서 조심하셔야합니다.- 경찰신고, 여권재발급 등으로 일정이 어긋나지않게 여권은 항상 소지하셔야합니다.   ○ 샌프란시스코 지역 방문 예정이신 분은 숙지하여주시고 거주자분들께서는 지인, 친척 등의 방문시 필히 예방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링크 : - http://sanfrancisco.cbslocal.com/2017/12/28/car-break-in-san-francisco/- http://www.sfgate.com/bayarea/article/San-Francisco-car-break-ins-up-26-percent-over-12460389.php- http://abc7news.com/sfpd-announces-new-initiative-to-curb-property-crimes/2914296/   
작성일
wrtDt
2018-01-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리화나 합법화 관련 유의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리화나 합법화 관련 유의 공지 ㅇ 2018.1.1부터 캘리포니아주에서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6개 주에서만 부분 허용되는 것이며, 대한민국 법과 미국 연방법에서는 마리화나 사용이 여전히 불법행위입니다. ㅇ 이에 따라 마리화나를 소지, 구입, 판매를 알선하거나 흡연하는 것이 적발될 경우 대한민국에서 마약류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엄중한 형사처벌을 받게 될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연방법 위반 등으로 추후 입국시 거부를 당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한국 국적자나 동포가 특송이나 우편을 이용해 마리화나 제품을 한국으로 보낼 시에는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수사 대상이 되며, 속인주의 원칙에 따라 우리국민들이 캘리포니아에서 마리화나를 흡연하였을 시에도, 역시 대한민국 법률 위반으로 처벌을 받게 된다는 점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우리 정부는 향후 마약류 밀반입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미국을 오가는 여행자 및 특송, 우편물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특별 검사와 검역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캘리포니아를 방문하기거나 거주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호기심에 해당 제품들을 구매, 소지, 사용하였다가 적발되어 형사처벌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8-01-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대형 산불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美 캘리포니아주 대형 산불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12.4(월, 이하 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벤츄라市 및 12.5(화) LA 북부 카겔, 로페즈 캐년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현재 약 2만 7천 명 이상의 주민이 대피하였으며, 한인이 다수 거주하는 라크라센타 인근까지 대피명령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 ㅇ 이와 관련, 산불이 현재 지속 확산 중인 만큼, 이번 산불 발생 인근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또는 현재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 당국의 대피명령에 따라주시고,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산불 관련 속보 및 도로 통제 상황을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우리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385-9300/(긴급연락처) +1-213-700-1147☞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12-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입국시 유의사항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입국시 유의사항 안내  ㅇ 우리국민이 관광 및 상용 목적으로 미국 입국 시, 미국 정부의 무비자 프로그램(ESTA)을 통해 사전에 간단한 방문신고를 하면 무비자로 입국(90일 체류)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사전입국 허가 승인이 자동적인 입국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미국 입국 심사 과정에서 입국 목적 불분명, 불법체류 가능성 등이 있다고 판단될 시 심층면접 대상자로 선정되어 조사 후 입국 거절 및 출국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ㅇ 만약 심층면접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반드시 입국심사 당국에 방문 목적을 정확히 설명(필요시 통역 요청)하고, 기타 사유로 체포될 경우 관할 공관에 통보하거나 영사 면담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ㅇ 미국 입국 거절 시에는 향후 재입국 절차가 매우 복잡하고 어려워질 수 있으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미국 입국 전에 필요한 비자 및 입국 요건 등을 반드시 면밀히 숙지하시고 방문하시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미국 입국 관련 사항 안내 사이트-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 : https://www.0404.go.kr/consulate/esta.jsp- 주한미국대사관 https://kr.usembassy.gov/ko/, http://www.ustraveldocs.com- ESTA : https://esta.cbp.dhs.gov/esta/  
작성일
wrtDt
2017-11-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호놀룰루시 전자기기 사용 관련 유의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호놀룰루시 전자기기 사용 관련 유의공지  ㅇ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시는 10.25(수, 현지시각)자로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때 휴대전화, 비디오게임기, 노트북컴퓨터 등 전자제품의 화면을 보고 있으면 벌금을 부과하는 법을 발효하였습니다. - 최초 적발시 벌금은 $15~$35이나, 12개월 내에 3회 이상 적발시 최대 $99까지 할증  ㅇ 호놀룰루를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상기 사항을 유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7-10-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샌프란시스코 북부 지역 대형 산불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샌프란시스코 북부 지역 대형 산불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10.8(일, 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북부 지역 나파(Napa), 소노마(Sonoma) 카운티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현지 주당국에서는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였습니다. - 나파 및 소노마 카운티를 포함한 주요 지역 10만 이상 가구의 전기가 단절되고, 산불지역 동서를 가로지르는 101번 고속도로(Steele Lane and Airport Blvd) 및 128번 고속도로(Tubbs Lane)가 폐쇄한생생새ㅅㅇ 산불이 현재 지속 확산 중인 만큼, 샌프란시스코 북부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또는 현재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산불 관련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우리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921-2251☞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10-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열대성 폭풍 네이트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열대성 폭풍 네이트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국립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열대성 폭풍 네이트가 10.5(목) 오전(이하 현지시간) 현재 니카라과 푸에르토카베사스 북서쪽 45km해상에서 시속 15km 속도로 북서쪽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10.6(금) 밤 멕시코 유타카 반도를 스쳐 지나면서 허리케인급으로 성장한 뒤 10.8(일) 오전 미국 멕시코만 연안에 상륙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 열대성 폭풍 네이트로 인해 니카라과 당국은 전국에 홍수와 산산태 경계령을 발령하고 카리브해와 인접한 지역에는 휴교령을 내렸으며, 코스타리카에서는 국가비상사태 선포 ㅇ 상기 상황을 감안, 열대성 폭풍 네이트 영향권 하에 있는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거나 현재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시고,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기상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히, 미국 멕시코만 상륙 시점에는 허리케인급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 필요
작성일
wrtDt
2017-10-0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격사건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격사건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10.1(일) 저녁(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스트립(Las Vegas Strip)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ㅇ 이와 관련, 라스베이거스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께서는 가급적 해당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해당지역 방문시 테러 위험 및 안전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긴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또는 주로스앤젤레스대한민국총영사관(+1-213-385-9300, 근무시간외 +1-213-700-1147)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7-10-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허리케인 Irma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허리케인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미 국립허리케인센터에 따르면, 카테고리 5등급의 허리케인 Irma가 금주중 카리브 지역을 거쳐 9.10(일, 현지시간) 경 미국 플로리다주에 상륙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 허리케인은 카테고리 1~5등급으로 분류되며, 숫자가 높을수록 강한 위력 ㅇ 이와 관련, 플로리다주를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또는 현재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기상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우리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애틀랜타총영사관 : +1-404-295-2807☞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9-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허리케인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허리케인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현재 텍사스주 서남방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는 허리케안 Harvey가 3등급 허리케인으로 발전, 8.25(금) 밤부터 8.26(토) 오전 중 택사스주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 풍속 111마일 이상의 열대 폭풍은 3등급 허리케인으로 분류, 저자대 침수·단수 등 상당한 피해 야기 ㅇ 이와 관련, 미 국가허리케인센터가 멕시코만 일대에 허리케인 경보를 발령한 만큼, 텍사스주를 방문할 계획이 있거나 또는 현재 체류중인 우리국만들께서는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기상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우리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휴스턴총영사관 : +1-713-961-0186☞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8-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토네이도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ㅇ 지난 주말부터 미국 미주리, 아칸소, 텍사스주를 중심으로 토네이도가 잇따라 발생해 중부 및 남서부 일대에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토네이도가 동반한 폭우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는 홍수 경보 및 강풍주의보 발령 중 ㅇ 미 기상청이 토네이도가 동부로 이동하고 있다고 예보한 만큼, 미국을 방문할 계획 또는 현재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기상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이을라.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지역 우리 공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휴스턴총영사관 : +1-713-961-0186☞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822-9485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5-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한인 유학생 대상 보이스 피싱 관련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한인 유학생 대상 보이스 피싱 관련 유의 안내   ○ 최근 미국 맨해튼 소재 대학교에 유학 중인 한인 유학생의 국내 부모에게 전화가 걸려와, ‘자녀를 납치하였으니, 현금을 즉시 송금하라’는 보이스 피싱 사례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 미국과 한국 간 시차로 인해 자녀가 새벽에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을 이용  ○ 이와 관련, 보이스 피싱이 의심되는 전화가 오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라며, 유사시에 대비해 유학중인 자녀와 자녀 지인들의 현지 연락처를 사전에 확보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보이스 피싱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기 연락처를 참고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피해의심신고 : 112(경찰청)   ☞ 피싱 사이트 신고 : 118(인터넷 진흥원)   ☞ 피해상담 및 환급 : 1332(금융감독원)   
작성일
wrtDt
2017-03-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묻지마 폭행’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묻지마 폭행’ 관련 안전공지   ○ 최근 미국에서 한인들을 상대로 소위 ‘묻지마 폭행’이 발생하였습니다.△ '17.3.10(금), LA 한인타운 중심가 둔기 폭행 사건△ '17.2.1(화), LA 한인타운 내 백인 여성에 의한 상해 사건△ '16.4월, LA 다운타운 무차별 폭행으로 인한 사망사건 등  ○ 이와 관련,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을 방문할 계획 또는 현재 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특히 노약자나 여성들은 상대적으로 범죄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길거리나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낯선 사람이 다가올 경우 경계를 늦추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신변안전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수상한 사람을 목격하신 경우 즉시 911로 신고 후, 해당지역 총영사관 또는 주미대사관 긴급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미한국대사관 : +1-202-939-5600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긴급전화 : (주간) +1-213-386-9300, (야간) +1-213-700-1147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3-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일대 폭풍우 발생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일대 폭풍우 발생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캘리포니아주 남부일대에 폭풍우로 인한 침수 및 정전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산사태로 인한 주요 간선도로 폐쇄 및 강풍으로 도로에 쓰러진 나무들로 인해 교통통제 실시중 ㅇ 다음주 초 또 다른 폭풍우가 발생할 것이라는 예보가 있는 만큼, 캘리포니아주 인근을 방문할 계획 또는 현재 동 지역에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을 통해 기상 속보를 지속 확인하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2-1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캘리포니아주 댐 붕괴 위협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캘리포니아주 댐 붕괴 위협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역에 지난 1주일 동안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계속된 가운데, 오로빌(Oroville) 댐* 수위조절을 위해 물을 방류하는 과정에서 배수로가 심하게 파손되어 댐 붕괴가 우려 되는 상황입니다.   - 미국 당국은 침수 우려가 있는 인근 주민 수천여 명에게 긴급대피를 당부    *오로빌 댐은 캘리포니아 주도인 새크라멘토에서 북쪽으로 약 120km에 위치 ㅇ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근 방문/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댐 붕괴 시 침수 영향 하에 있는 지역 방문 자제,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 언론의 침수 관련 속보를 통한 침수상황 파악, △현지 관계 당국의 경보문, 대피령 등을 유념하시어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1-415-652-7593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7-02-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내 불법 체류자 단속 강화에 따른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내 불법 체류자 단속 강화에 따른 안전공지  ㅇ 지난 11일(현지시간) CNN 등 미국 주요 언론은 미국 이민·세관단속국(U.S. Immigration & Customs Enforcement)이 지난주 애틀랜타, 시카고, 뉴욕, 로스앤젤레스와 노스캐롤라이나 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등 미국 주요도시에서 불법 체류자에 대한 대규모 단속에 나서 수백 명을 체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이번 단속에서는 범죄 경력이 없는 불법 체류자도 체포 되는 등 강화된 단속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ㅇ 상기 관련, 미국에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비자를 적시에 갱신하는 등 예방조치를 강화하여 주시고, 미국 관계당국에 의해 체포·구금되는 등 유사시에는 영사 접견을 요청하여 관할 우리 공관의 영사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ㅇ 유사시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사콜센터 또는 해당 지역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또는 출장소)으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서울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미한국대사관 : +1-202-641-8746 ☞ 주뉴욕총영사관 : +1-718-530-5007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 주보스턴총영사관 : +1-617-264-0404 ☞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371-6316 ☞ 주시애틀총영사관 : +1-206-920-4979 ☞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1-404-964-1177 ☞ 주휴스턴총영사관 : +1-281-814-9455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265-9349 ☞ 주하갓냐출장소 : +1-671-688-5810/5815 ☞ 주댈러스출장소 : +1-713-259-9257 
작성일
wrtDt
2017-02-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호놀룰루 방문·체류 시 안전유의
내용
content
미국 호놀룰루 방문·체류 시 안전유의  ㅇ 미국 호놀룰루는 세계적인 관광지로서 연 20만 명에 달하는 우리국민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에 비례하여 범죄 및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는 우리국민 수도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 우리국민 레저활동(수영, 스노클링 등) 중 익사 사례 금년 3건 발생 ㅇ 따라서 미국 호놀룰루에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건사고 예방 관련>   - 와이키키(Waikiki), 마카푸(Makapu),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등 주요 관광지에서 개인 소지품 관리 철저, 가급적 현금은 숙소 금고 등에 보관하고 소액만 소지     ※ 특히 바닷물에 들어갈 경우, 지갑이나 핸드폰 등 소지품을 지킬 사람 한 명을 필히 정하여 교대로 들어갈 것    - 렌터카 이용객의 경우 탄탈루스(Tantalus), 마카푸(Makapu), 팔리(Pali) 등 주요 전망대 부근에 잠깐 주차하고 사진을 찍으러 다녀오는 사이에 현지인이 차량 유리창을 파손하고 소지품을 가져가거나 차량을 훔쳐 도주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발생하므로 차량에 귀중품을 두지 않도록 하고, 가방 등은 외부인에게 보이지 않는 트렁크에 보관     - 부랑자(homeless people)가 배회하는 점을 고려, 밤늦게 혼자 또는 여성끼리 해변이나 술집 주변을 배회하는 행동 자제  <물놀이 안전 관련>   - 평온하고 수심이 얕은 바다라도 모래바닥이 갑자기 꺼지거나 파도 방향이 급변하는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상존하는바, 수영 시 구명조끼 등 안전용품을 항시 착용   - 수영 중 심장마비사가 간혹 발생하고 있으므로 수영 전 준비운동은 필수이며, 특히 음주 직후 수영은 절대 자제     ※ 참고로 하와이는 술집 등 지정된 장소 외 야외에서는 음주를 일절 금하고 있으므로 한국에서처럼 해변 등을 거닐며 술을 마시는 것은 위법 <기타 하와이 방문 전 점검 사항>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홈페이지-정보마당-안전여행정보 내 「하와이 방문 전 필수 점검사항」 필독     (http://usa-honolulu.mofa.go.kr/webmodule/htsboard/hbd/noticeview.jsp?noticeID=443) ㅇ 아울러, 신변안전 관련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주호놀룰루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1-808-265-9349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6-1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테네시주 산불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미국 테네시주 산불 관련 안전공지  ㅇ 미국 언론에 따르면, 테네시주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스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국립공원 초입에 있는 유명 관광 도시*로 번져 최소 3명이 사망하고 관광객과 주민이 긴급대피 했다고 합니다.    *게이틀린버그(Gatlinberg), 피전 포지(Pigeon Forge) 등 ㅇ 미국 테네시주 방문/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산불의 영향 하에 있는 지역 방문 자제, △현지 TV, 라디오 뉴스 등 언론의 화재 관련 속보를 통해 화재상황 파악 및 △현지 소방당국 등 관계 당국의 경보문, 대피령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신변안전 관련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주애틀랜타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애틀랜타총영사관 : +1-404-964-1177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6-11-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내 시위 관련 신변안전유의
내용
content
 미국 내 시위 관련 신변안전유의 ○ 외신 및 국내언론에 따르면 미국 내 일부 지역(워싱턴,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보스턴, 오클랜드, 필라델피아 등)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에 불만을 가진 시민들의 시위가 지속되고 있으며, 시위대는 고속도로 점거, 유리병 투척, 기물 파손, 불을 피우는 등 과격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 미국 내 시위 발생 지역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감안, 현지 방문·체류 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시위 발생 지역 접근과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미국 방문·체류 중 위급상황 발생 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또는 해당 지역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또는 출장소)으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미한국대사관 : +1-202-641-8746☞ 주뉴욕총영사관 : +1-718-530-5007☞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주보스턴총영사관 : +1-617-264-0404☞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371-6316☞ 주시애틀총영사관 : +1-206-920-4979☞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1-404-964-1177☞ 주휴스턴총영사관 : +1-281-814-9455☞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265-9349☞ 주하갓냐출장소 : +1-671-688-5810/5815☞ 주댈러스출장소 : +1-713-259-9257  
작성일
wrtDt
2016-11-1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대통령 선거일(11.8.) 직전 테러 발생 가능성 관련 안전유의
내용
content
o 미국 CBS 방송은 11.4(금) 테러조직인 알카에다가 대통령선거 직전인 11.7(월) 뉴욕, 텍사스, 버지니아 등 3개주에서 테러를 자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o 상기 보도와 관련하여 아직 구체적인 테러 계획이나 테러 대상이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미국에 체류하거나 방문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테러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여 △선거 관련 시설(투표소, 정당 사무소 등)이나 장소(선거유세장 등) 방문 자제 △다중밀집 시설(쇼핑몰, 극장, 영화관 등) 방문 자제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 이용을 자제하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아울러, 테러가 발생할 경우 즉시 현장에서 벗어나시고, 현지 경찰의 지시에 따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함으로써 후속테러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테러 등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체류지역 관할 공관이나 영사콜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 – 2 - 3210 - 0404  
작성일
wrtDt
2016-11-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허리케인 메튜(Matthew)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허리케인 메튜(Matthew) 관련 안전공지  ㅇ 기상관계 기관에 따르면 허리케인 메튜가 10.6.(목) 오후 플로리다주 동부 연안 지역(플로리다, 조지아 및 캐롤라이나주 지역)에 상륙하여 금주 주말까지 강풍, 폭우를 동반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동 허리케인은 10.11(화) 동부 해안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소멸할 것으로 예상 ㅇ 미국 동부 연안을 방문/체류 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태풍 이동 예상 경로 및 각 주별 비상 상황에 대한 언론 속보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특히 동부 해안 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피해 예방을 위해 각별히 유의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ㅇ 아울러 사건사고가 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주애틀란타총영사관 또는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404-522-1611(대표전화)                           404-295-2807(당직전화)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작성일
wrtDt
2016-10-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샬럿시 과격시위 관련 안전공지문
내용
content
  미국 샬럿시 과격시위 관련 안전공지문  ○ 현지시간 9.21. (수)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시에서 경찰의 흑인 사살 사건에 반발하는 시위가 발생하였습니다. 시위 도중 남성 1명이 다른 민간인의 총격을 받아 중태에 빠졌고, 경찰은 격화된 시위대 해산을 위해 섬광탄과 최루탄을 발사하는등 충돌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 특히, 노스캐롤라이나 주지사는 금번 시위로 인해 주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가방위군과 고속도로 순찰대를 지역 치안을 위해 투입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이번 샬롯시 시위로 인해 미국 흑인사회와 경찰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점을 감안, 현지를 방문·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해외 체류·방문 중 위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및 해당 지역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으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미한국대사관 : +1-202-641-8746- 주뉴욕총영사관 : +1-718-530-5007-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주보스턴총영사관 : +1-617-264-0404-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371-6316- 주시애틀총영사관 : +1-206-920-4979-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1-404-964-1177- 주휴스턴총영사관 : +1-281-814-9349-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265-9349- 주하갓냐출장소 : +1-671-688-5810- 주댈러스출장소 : +1-713-259-9257   
작성일
wrtDt
2016-09-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뉴욕.뉴저지 지역 폭발물 관련 사건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O 지난 9.17(토) 뉴욕 맨하탄의 남서부 첼시지역에서 강력한 폭발이 발생, 29명이 부상당하고 인근 건물과 차량의 유리창이 부서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폭발 현장으로부터 4블록 떨어진 곳에서는 또다른 폭발물로 추정되는 압력솥이 발견되었습니다.  O 이에 앞서, 9.17(토) 오전에는 뉴저지주 씨사이드 파크에서 마라톤 행사 직전 폭발사건이 발생(사상자 없음)하였고, 같은 날 밤에는 미네소타주 세인트 클라우드의 한 쇼핑몰에서 22세의 남자가 흉기를 휘둘러 8명이 부상당했습니다(범인은 현장에서 사살됨).  O 또한, 9.18(일) 밤 뉴저지 엘리자베스 역에 있는 쓰레기통에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되어 미국 당국이 수사중입니다.  O 이번 폭발물 관련 사건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와 행사에서 발생하였음을 감안, 쇼핑몰·공연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방문시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아울러, 해외 체류·방문 중 위급상황 발생시 영사콜센터(+82-2-3210-0404) 및 해당 지역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으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미한국대사관 : +1-202-641-8746    - 주뉴욕총영사관 : +1-718-530-5007    -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1-415-590-4110    -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 +1-213-700-1147    - 주보스턴총영사관 : +1-617-264-0404    - 주시카고총영사관 : +1-312-371-6316    - 주시애틀총영사관 : +1-206-920-4979    - 주애틀란타총영사관 : +1-404-964-1177    - 주휴스턴총영사관 : +1-281-814-9349    -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265-9349    - 주하갓냐출장소 : +1-671-688-5810    - 주댈러스출장소 : +1-713-259-9257
작성일
wrtDt
2016-09-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뉴욕 맨해튼 첼시 지역 폭발 관련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 2016 9.17.(토) 20:30경(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첼시 지역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로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맨해튼 지역에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외출을 자제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사건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주뉴욕총영사관(+1-646-674-6000, +1-718-530-5007) 혹은 영사콜센터(+82-2-3210-0404) 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9-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 플로리다 주 4개 지역으로 확대
내용
content
미국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 플로리다 주 4개 지역으로 확대  ㅇ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7월 미국 플로리다 주 Miami시와 인근(Miami-dade county, Broward county)에서 미국 본토 내 모기에 의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발생한데 이어, 미국 플로리다 주 Pinellas Country, Palm Beach Country에서도 해당 지역 모기에 의한 지카바이러스 감염 추정 사례가 보고됨에 따라 발생 지역이 주 4개 지역*으로 확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 Miami-Dade County(39명), Broward County(1명), Pinellas County(2명), Palm Beach County(1명) (8.26, 질병관리본부) ㅇ 미국 플로리다 주에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고 여행 후에도 헌혈 금지, 콘돔 사용 등의 행동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임신부는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을 출산 후로 연기할 것과, 미국 플로리다 주 4개 county를 최근에 방문한 적이 있는 임신부는 귀국 후 4주 이내에 산전 진찰 및 지카 진단 검사를 받도록 권고하였습니다. ㅇ 지카바이러스 안전수칙 등 지카바이러스에 관한 상세내용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및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 지카(Zika) 바이러스 관련 참고자료 ->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8-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루이지애나지역) 홍수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루이지애나지역) 홍수 관련 안전 공지   ○ 8.15(월) (현지시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루이지애나 주 침수 피해 지역을 ‘재난 지역’으로 선포하고 연방정부의 지원을 촉구 하는 등 미국 중남부지역에 상당한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해당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휴스턴 총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휴스턴 총영사관 : +1-713-961-0186, +1-281-814-9455(긴급당직번호)   
작성일
wrtDt
2016-08-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밀워키 지역) 시위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밀워키 지역) 시위 관련 안전 공지    ○ 8.13(토) 밀워키 지역에서 경찰의 총격으로 흑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 밀워키에 방문 예정이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현지에서 긴급 상황 발생시, 아래 주시카고총영사관및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시카고총영사관 : • 사건사고 : +1-312-371-6316    
작성일
wrtDt
2016-08-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본토 내(플로리다 주) 지카 바이러스 감염사례 관련 유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 본토 내(플로리다 주) 지카 바이러스 감염사례 관련 유의사항    ○ 지난 7월 29일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미국 본토 내 모기에 의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에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지카 바이러스 예방 수칙 등을 반드시 준수하여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 Miami시와 인근(Miami-dade county, Broward county)   ○ 지카바이러스에 관한 상세내용(지카바이러스 안전수칙)은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 지카(Zika) 바이러스 관련 참고자료 ->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해당지역 방문 후, 1개월간은 헌혈을 금지하여 주시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임 여성의 경우 귀국 후 2개월 동안 임신을 연기하시기 바라며, 귀국 후 2주 이내 의심 증상(발진과 함께 발열, 관절염, 근육통, 눈충혈, 두통 중 1가지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발생 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의료진에게 최근 해외 여행력을 알려주십시오.   
작성일
wrtDt
2016-08-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댈러스 지역) 시위중 경찰 피격 사건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댈러스 지역) 시위중 경찰 피격 사건 관련 안전 공지  ○ 7.7(목) 21:00경(현지시각) 댈러스에서 경찰의 흑인 총격에 항의하는 시위 도중 경찰이 총격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댈러스에 방문 예정이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현지에서 긴급 상황 발생시, 아래 주휴스턴총영사관댈러스출장소 및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2-3210-0404 ☞ 주휴스턴총영사관댈러스출장소 : 사건사고 : +1-713-259-9257, +1-832-511-4626    
작성일
wrtDt
2016-07-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샌프란시스코 지역) 차량털이 범죄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샌프란시스코 지역) 차량털이 범죄 관련 안전 공지   ○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차량털이 범죄(Car Burglaries)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하계 방학과 휴가 등 여행 성수기를 맞아 샌프란시스코 체류 우리국민들의 피해 급증이 우려되는 실정입니다. - 샌프란시스코 경찰국은 2010~2014년 차량털이범이 31% 증가하였으며, 최근 5년 사이 약 3배 증가하였다는 통계를 발표   ○ 이와 관련, 샌프란시스코에 방문 예정이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유사한 사건의 피해를 당하시지 않도록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현지에서 긴급 상황 발생시, 아래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및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 업무시간 : +1-415-921-2251       • 업무시간외 긴급연락처 : +1-415-590-4110, +1-415-652-7593   
작성일
wrtDt
2016-07-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호놀룰루 지역) 화재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호놀룰루 지역) 화재 관련 안전 공지   ○ 7.2(토) 오후(현지시각) 하와이 마우이 섬 서부 Maalaea 지역에서 6,000에이커(잠정) 피해 규모의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 이와 관련, 해당지역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화재 관련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호놀룰루 총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주호놀룰루총영사관 : +1-808-595-6109(평일 근무시간 중), +1-808-265-9349(근무시간 외 및 휴일)   
작성일
wrtDt
2016-07-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독립기념일 기간 신변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미국 독립기념일 기간 신변안전 유의   □ 6.28 이스탄불 테러 관련,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금번 테러가 ISIL의 공격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하면서, ISIL이 미국 본토에서도 이와 유사한 테러를 계획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 또한, 6.30 (현지시간) 미 국토안보부 장관은 7.4 독립기념일을 즈음하여, 미국 내 공항, 철도 등 교통시설에 대한 보안 수준 강화를 시사하고, 동 기간 각종 공공행사에 참여하되, 경계를 늦추지 말라고 언급했습니다.   □ 이와 관련, 미국에 방문하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독립기념일 축하행사장 등 다중밀집시설, △공항, 철도역 등 대중교통시설 방문시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심야시간 식당 또는 술집 방문 등은 가급적 자제하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ㅇ 아울러, 미국 내 주요도시 공항의 경계 및 보안검색 수위가 높아질 것이 예상되므로, 미국에서 출국 예정이신 우리국민들은 충분한 여유시간을 갖고 공항에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 위급상황시에는 영사콜센터(+82-2-3210-0404) 또는 미국 지역 공관(미국 기본정보란 참조-링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ㅇ 또한, 국외 테러 발생시 피해 및 대응 요령(링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7-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 총격 사건 발생 관련 신변안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 총격 사건 발생 관련 신변안전 유의 안내 ㅇ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현지시간 6.12(화) 02:00경 총기난사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ㅇ 상기 관련, 올랜도는 물론 미국 내에 체류중인 우리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특히 유의해주시고, 테러 위험이 높은 대중교통시설(대중버스나 지하철), 다중밀집지역(주요관광지, 쇼핑몰, 클럽 등), 정부기관 및 외국대사관 밀집 지역 방문 및 야간 통행을 삼가여 주시기 바라며, 해외체류 또는 여행 중 테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내에 테러 유형별 행동 요령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위급상황 발생시에는 주애틀란타 총영사관(+1-404-295-2807) 또는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6-06-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LA 노숙자 주의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LA 노숙자 주의 안전 공지    ○ LA 경찰은 관내 주로 노인과 여성 등 자기방어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과 아시아 사람들이 노숙자들에 의한 폭행, 성추행, 절도 등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다고 하면서 주의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 또한, 관광객은 현금이 많고 카메라 등 고가의 물건을 휴대하는 경우가 많아 노숙자들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 노숙자들이 있는 지역을 여성이나 노인 혼자서 걷는 것을 매우 위험하고 성인 남성이라 하더라도 야간에는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길을 걸으면서 휴대폰을 손에 들고 다니는 것도 노숙자들이 휴대폰을 빼앗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로스엔젤레스 총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로스엔젤레스총영사관 : +1-213-385-9300,
+1-213-700-1147(업무 시간 후 긴급연락처)    
작성일
wrtDt
2016-05-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여행시 안전 주의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괌 여행시 안전 주의 공지   ○ 최근 괌을 여행하는 우리 국민들이 주요 관광지에서 여권을 포함한 소지품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증가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괌 북단에 위치한 리티디안 포인트(Ritidian Point)에서는 주차된 차량 유리를 파손하여 소지품을 훔쳐가는 사건이 최근 급증하고 있습니다. 리티디안은 경찰 치안력이 제대로 미치지 못하는 외진 지역이라 각종 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여행자들은 가급적 리티디안 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6-04-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 휴스턴 및 텍사스 남동부지역 ) 홍수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 휴스턴 및 텍사스 남동부지역 )  홍수 관련 안전 공지   ㅇ 텍사스 주정부는 4.17~4.18간 기록적인 폭우에 따른 홍수발생으로 휴스턴 및 텍사스 남동부지역에 상당한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하였다면서 주정부 재난지역으로 선포하였습니다.     - 재난지역 : Austin, Bastrop, Colorado, Fort Bend, Harris, Grimes, Montgomery, Waller, Wharton      - Sylvester Turner 휴스턴 시장은 동일 주민들의 절대 이동 자제를 권고(This is a life-threatening emergency. Houston residents should avoid travel at all costs.)     ㅇ 이와 관련, 해당지역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주휴스턴 총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사콜센터 : +82-3210-0404      ☞ 주휴스턴 총영사관 : +1-713-961-0186, +1-281-814-9455(긴급당직번호)    
작성일
wrtDt
2016-04-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차량파손 및 가방절도 관련 주의사항
내용
content
  차량파손 및 가방절도 관련 주의사항     ○ 최근 와이키키 해변, 하나우마 베이, 마카푸우 등대, 와이켈레 아울렛 등 오하우 지역 관광명소 및 쇼핑센터에서 차량 안에 둔 가방을 보고 차량 유리를 파손한 후 가방 및 귀중품을 절도해가는 사고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 차 안 보이는 곳에 가방 및 귀중품을 절대 두지 마시고, 부득이 차안에 보관하실 때에는 트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권, 지갑은 항상 휴대하시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작성일
wrtDt
2016-02-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하와이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 관련 질병 비상사태 선포관련 안전 유의 공지
내용
content
  하와이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 관련 질병 비상사태 선포관련 안전 유의 공지   ○ 하와이 주정부는 2.12(목) 지카바이러스 및 뎅기열 등 모기로 옮기는 질병에 대해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 지난달 하와이에서 브라질을 방문했던 한 여성이 지카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소두증 신생아 출산  ○ 하와이를 방문 또는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은 별첨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주의사항을 확인하시어 모기 관련 질병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등 관련 상세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또는 해외여행 질병정보 사이트(http;//travelinfo.cdc.go.kr)에서 확인      - 문의 :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없이 109) 
작성일
wrtDt
2016-02-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14622&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워싱턴DC 등 눈폭풍 관련 신변 안전 유의
내용
content
미국을 강타한 '역대급 눈폭풍'으로 워싱턴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주 등에서 1.22일(현지시간) 오후부터 눈이 내리고 있으며 항공기도 무더기로 결항되었습니다. 이번 눈폭풍은 강풍과 천둥번개가 동반된 기록적 눈폭풍이 될 것이라고 하니 현지 체류 교민 및 여행객들은 외출을 자제하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긴급상황 등 발생 시 현지 공관 및 영사콜센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사콜센터 연락처 : +822-3210-0404 / +800-2100-0404주미국대사관 연락처 : 202-587-6131 / 202-641-8746(주말 및 업무 시간 외) 
작성일
wrtDt
2016-01-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중동 위험지역(이라크) 선교 활동 관련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중동 위험지역(이라크) 선교 활동 관련 안전공지    ㅇ 최근 북미지역 내 일부 한인 선교단체에서 우리 동포를 대상으로 이라크 선교여행을 홍보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ㅇ 이라크는 △선교활동이 현지 관습법상 금지되어 있으며, △치안 불안으로 테러 및 납치가 빈번히 발생하는 등 방문자의 신변안전이 보장될 수 없고, △대한민국 국적자의 동 지역 무단 방문시 여권법상 법적 처벌(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지 않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여권법상 여행금지국(여권의 사용 및 방문, 체류 금지) 현황    △이라크, △시리아, △예멘, △리비아, △아프가니스탄, △소말리아   △필리핀 남부 일부지역(잠보앙가 및 인근 섬 지역)    
작성일
wrtDt
2015-12-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북텍사스 지역 토네이도 발생
내용
content
   북텍사스 지역 토네이도 발생   1. 12.26(토) 저녁 총 11차례에 걸쳐 발생한 토네이도로 인해 DFW 교외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특히, DFW 지역 동부에 위치한 Garland시와 Rowlett시의 피해가 큰 상황입니다.  ㅇ Garland시와 Rowlett시에서 재난상황(State of Disaster)를 선포한 가운데, 텍사스 주 정부도 주요 피해 지역에 수색구조 T/F팀을 가동하고 있으며, 인근 지자체와 적십자 단체 등도 현장 구호활동 진행중   2. 당관에서는 국내가족과의 연락과 지원 등을 위해 재외국민의 피해상황과 규모를 파악하고 있사오니, 상기 토네이도로 인해 피해를 당하신 분들께서는 이동규 영사(713-259-9257, dglee07@gmail.com)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또한, 현재 Garland 시와 Rowlett시에서는 이재민들을 위해 임시 보호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토네이도 피해를 당한 지역자치단체에서는 대응 및 피해 복구상황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니,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City of Garland(http://www.garlandtx.gov/news/displaynews.asp?NewsID=1001&TargetID=23)  ㅇ City of Rowlett(http://www.ci.rowlett.tx.us/CivicAlerts.aspx)   4. 12.26(토) 21:30경 지역내 토네이도 경보는 해제된 상황이나, 12.27(일) 현재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 등 기상악화로 인해 월요일 오전까지 홍수 경보가 발령되어 있는 상황이므로,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현지 언론보도 및 일기예보(http://www.weather.com/weather/today/l/USTX0327:1:US) 확인을 통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2-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로스앤젤레스 엘니뇨로 인한 폭우 대비 안전공지
내용
content
  로스앤젤레스 엘니뇨로 인한 폭우 대비 안전공지    ○ 국립기상청은 12월 말부터 내년 3월까지 남가주에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후변화로 인해 이번 엘니뇨의 위력이 역대 최대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인 동포 여러분들은 라디오와 TV,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을 각별히 체크하시면서, 아래의 사항을 준비하고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3일분 이상의 생수, 비상식량, 손전등과 라디오(여분의 배터리도 함께), 성냥과 초, 구급약품과 함께 충분한 현금과 두꺼운 옷들을 준비해 두십시오.  2. 전문가들은 ‘홍수 사고의 절반 이상은 차량 사고’라 합니다. 폭우가 오면 침수지역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도로에 보이는 물이 어느 정도 깊은지 알 수 없습니다. 폭우가 언제 닥칠지 모르니, 타이어, 와이퍼, 헤드라이트 등을 미리 점검해 두고, 차량 개스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바로 가득 채우십시오.  3. 저지대 주택에서는 침수를 막을 모래주머니를 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4. 각 자치단체의 엘니뇨 경보사이트에 자신의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을 등록해서 비상경보를 받으십시오.   - LA시는 www.elninola.com, LA카운티는 www.lacounty.gov/elnino   
작성일
wrtDt
2015-12-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시카고시 시위 발생 관련 안전 주의 당부
내용
content
   시카고시 시위 발생 관련 안전 주의 당부    ○ 금일 12.9(수) 람 이마뉴엘 시장의 경찰총격 사건 관련 사과문 발표 이후, 시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시위가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외출시 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고 특이한 상황이 발행할 경우 주 시카고 총영사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2-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카고총격사건 비디오 공개와 관련 공지사항
내용
content
  미국, 시카고총격사건 비디오 공개와 관련 공지사항    ○ 2014년 발생한 시카고 경찰의 총격 사건과 관련, 동 비디오가 공개됨에 따라 시카고 시내에서 격분한 시민들의 시위가 발생하는 등 안전사고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시어 외출 시에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이상황이 발생할 경우 곧바로 영사관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2-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뎅기열 발생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뎅기열 발생




○ 최근 하와이주 빅아일랜드섬에서 뎅기열이 발생하였으며 하와이 주정부에 따르면 11.5(목) 현재 총 19명이 감염되었습니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게 물려서 생기는 급성 열성질환으로 5~6일의 잠복기를 거친 후에 고열, 두통, 발진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에 하와이주 빅아일랜드를 여행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뎅기열 감염예방을 위해 아래의 사항을 주지하여 주시기 바립니다.



(뎅기열 감염 예방법)
○ 뎅기열 감염의 주원인인 이집트숲(Aedes)모기는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주로 활동하며 낮에는 실내나 그늘진 곳에 있으니 이러한 시간대와 장소를 유념하십시오.


○ 창문, 문, 침대에 모기장을 설치하십시오.


○ 모기기피제(DEET 20~30%)를 사용하시고 등산 등 야외활동 시 가급적 긴팔셔츠와 긴바지를 착용하십시오.


○ 모기는 어두운 색을 좋아하니 모기가 많이 서식하는 지역에 갈 때에는 흰색이나 밝은색 옷을 착용하십시오.


※ 뎅기열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아래 하와이주 전염병통제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빅아일랜드 힐로: (808)933-0912
빅아일랜드 코나: (808)322-4877
오아후: (808)586-8362
마우이: (808)984-8213
카우아이: (808)241-3563
작성일
wrtDt
2015-11-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오아후 섬 인근 상어공격 예방수칙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 오아후 섬 인근 상어공격 예방수칙 안내



○ 최근 하와이 오아후 섬 인근(10/9 카와일로아 비치,10/17 카일루아 비치, 10/28 마카하 비치)에서 상어공격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하와이지역 우리국민 여행자분들의 안전을 위해 다음의 안전수칙을 알려드립니다.



1. 수영이나 서핑, 다이빙을 할 때에는 꼭 일행과 함께하고 해양구조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지지 마십시오.

2. 새벽, 일몰, 또는 밤에는 물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이 시간에는 상어가 먹이를 찾기 위해 수심이 얕은 곳까지 옵니다.


3. 상처나 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물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상어는 피나 체액에 매우 민감합니다.


4. 물이 탁한 곳, (특히 호우 직후의) 항구와 강 하구, 수로, 급격히 수심이 깊어지는 지역은 피하십시오. 상어 출몰지역입니다.


5. 색의 대조가 심한 수영복이나 반짝이는 악세서리는 피하십시오. 상어는 시각적 대조에 민감합니다.


6. 물을 너무 심하게 철퍽거리지 말고, 불규칙한 동작으로 수영하는 애완동물과 수영하지 마십시오. 상어는 이러한 동작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7. 상어 출몰지역에는 입수하지 마십시오. 상어를 발견하면 차분히 그리고 빠르게 물에서 나오십시오. 작은 상어라도 자극하지 마십시오.


8. 물고기나 거북이가 이상한 행동을 하면 물에서 나오십시오. 돌고래는 대형상어의 먹이이므로 돌고래와 수영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9. 작살로 물고기를 잡은 경우, 바로 물 밖으로 옮기십시오. 잡은 물고기를 끌고 갈 때에는 거리를 멀찌감치 유지하십시오. 낚시나 작살 낚시를 하는 지역에서는 수영을 하지 마십시오. 물 안에서는 죽은 물고기를 피하십시오.


10. 수영이나 서핑을 하실 때에는 해양구조원이 있는 곳에서 하시고 구조대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작성일
wrtDt
2015-11-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해변 익사사고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해변 익사사고 주의



□ 최근들어 외국인 및 우리 관광객이 해변가에서 수영 중 익사를 당하는 사고가 수차례 신문에 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사이판) 여행시 여행객 여러분께서는 해변에서 수영시 하기와 같은 당부사항을 준수하여 신변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ㅇ 깊은 바다에서는 상어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리프(모래톱)내에서 수영

ㅇ 수영장내 위험 요인을 표시하는 경고 사인이나 깃발을 확인 준수

ㅇ 수영 전 반드시 파고, 조류, 물의 깊이, 돌 등 위험 요인을 확인하여 안전 확보

ㅇ 6피트 이상의 파고가 있는 경우에는 수영 금지

ㅇ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의 수영은 피하고 물에 입수시 발부터 입수

ㅇ 조류를 만난 경우 사선(대각선)으로 수영을 하여 조류를 벗어난 후 해안으로 접


ㅇ 파도를 동반한 조류를 만난 경우 해안과 평행으로 수영하여 이를 벗어난 후 해안으로 수영

ㅇ 단독 수행금지(반드시 일행과 함께)
작성일
wrtDt
2015-10-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차량내 물품 강탈 및 강도 범죄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차량내 물품 강탈 및 강도 범죄 주의



○ 괌 전지역에서 주차 차량의 창문을 부수고 차량 안의 물건을 강탈하는 사건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여행객을 위협하고 소지품을 강탈하는 강도 범죄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여행객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범죄유형
○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수도 사이판)의 관광지(괌의 경우 정부청사, 리티디안 비치 및 포인트, 사랑의 절벽, 정부청사, 남부지역 우마탁 솔레다드 요새, 스페인광장, 차모로 빌리지 등 괌의 전 지역) 주차 차량의 창문을 부수고 차량 내 또는 트렁크의 물품 강탈


○ 인적이 없는 주요 전망지에서 갑자기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나 흉기로 위협하고 소지품을 강탈


○ 쇼핑몰 주차장에서 이동을 위해 차량에 탑승하는 중 조수석의 문을 열고 소지품 강탈


▣ 당부사항
○ 어디에 주차를 하든 가방이나 귀중품은 차 안에 두지 마시고 소지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 주요 전망지라도 인적이 없고 이상한 사람들이 보이는 경우 차량에서 하차치 않을 것을 권유 드립니다.


○ 최근에는 범죄 행위가 더욱 대담해져 강도 범죄의 사례가 발생이 되고 있으니 이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0-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남동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허리케인 강타 및 폭우
내용
content
미국 남동부 사우스캐롤라이나 폭우(여행 유의사항)



○ '15.10.3(토) 오후부터 허리케인 '호아킨'의 영향으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중남부 지역 및 해안지역에서 집중 호우와 침수로 재산 및 인명(최소 7명이상 사망) 피해가 발생하였으니, 해당 지역을 여행하거나 체류하시는 분들은 외출을 자제하시고 신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10-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여행 시 야간외출 및 ATM 이용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여행 시 야간외출 및 ATM 이용 주의



□ 야간외출 주의
o LA에서는 헐리우드 등 일부 번화가를 제외하고는 야간에는 외출을 삼가야 합니다.

o 새벽이나 야간에 길을 걷거나 버스를 기다리는 여성을 노린 성범죄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남성이라도 강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ATM(현금지급기) 인출 주의
o 야간에는 ATM에서의 현금 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ATM 이용자들을 노린 노상강도가 가끔 발생하고 있는데, 심야에 홀로 현금을 찾는 사람들이 범행 대상입니다.
- LA 경찰에 따르면, ATM 앞에 차를 대 놓고 있다가 현금을 인출한 사람들을 뒤따라가 돈을 강탈하는 범행이 많다고 합니다.



o ATM 현금 인출 후 반드시 ‘종료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ATM 주변에서 몰래 기다렸다가 사용자가 ‘거래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것을 노려 곧바로 돈을 인출해 가는 범죄도 발생하고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차량 안에 지갑이나 가방 등을 두는 행위 금지
o 자동차를 주차하고 내릴 때는 가방, 지갑 및 돈이 될 만한 물건(고가 의류, 신발 포함)들은 반드시 갖고 내려야 합니다.


o 훔칠 만한 물건이 보이는 차량은 범죄꾼들이 망치나 돌로 창문을 깨고 손쉽게 물건을 훔치기 때문입니다.
작성일
wrtDt
2015-09-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공항에서의 안전관련 주의사항 당부
내용
content
미국 공항에서의 안전관련 주의사항 당부



□ 사례
○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는 남성 A 와 B씨는 늦은 여름휴가를 보내기위해 비행기편으로 뉴욕의 JFK 공항 터미널 4에 9.11 저녁 도착했습니다. 이들이 짐을 찾고 터미널을 빠져 나오려 할 때 어떤 건장한 흑인이 택시운전사라며 자신의 택시를 이용하라고 권유합니다.


○ 여행용 가방등 짐이 좀 많았던 이들은 택시라며 보여준 검정색 SUV 차량을 보고, 맨하탄까지 해당 차를 이용하기로 승락하고 짐을 실은 후 승차하자마자, 다른 흑인이 운전사의 친구라며 조수석으로 올라타 앉습니다.


○ 맨하탄 방향으로 한참을 가고 있을 때, 요금에 대해 얘기가 나오고 기사와 친구는 운임으로 $ 700을 요구합니다.


○ 갖은 협박에 시달리던 승객들은 흥정을 통해 $300을 주고나서 가까스로 하차할 수 있었습니다.



※ 주의사항
1. 공항 터미널에서의 호객행위는 금지되어 있음을 양지하시고,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의 차를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승차전에 요금에 대해 확인하고(예. JFK 공항~맨하탄은 $45 고정요금) 과다한 요금의 지불을 요구하며 협박을 당할 때에는 911신고를 하십시요.(911 전화후 한국어 통역서비스 요청)
작성일
wrtDt
2015-09-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샌프란시스코 차량파손 및 절도사건 주의
내용
content
미국 샌프란시스코 차량파손 및 절도사건 주의



○ 최근들어 샌프란시스코에서 차량털이와 파손범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깐이라도 차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 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차를 세워 놓고 쇼핑, 식사를 하러 가는 경우, 반드시 실내를 점검하여 눈에 띄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핸드백, 휴대전화, 배낭 등 귀중품뿐만 아니라, 신발, 옷가지도 절도범의 목표물이기 때문에 물건을 항상 소지하도록 하고, 부피가 큰 물건 등은 호텔에 보관해야 합니다.(최근에는 트렁크를 열고 절도하는 사례도 증가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작성일
wrtDt
2015-09-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시애틀 한인 동포대상 차량 및 귀중품 강탈 사건
내용
content
미국 시애틀 한인 동포대상 차량 및 귀중품 강탈 사건



□ 최근 미국 워싱턴주 벨뷰, 타코마, 린우드 등 우리 동포 거주 지역에서 주차된 차량 안의 귀중품이 강탈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방문하시는 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o 벨뷰 다운타운 소재, 대형 한인마트나 타코마(레이크우드) 한인타운내 상점 주차장 등에서 우리 동포들이 차 안에 핸드백이나 귀중품을 두고 내릴 경우, 차 유리를 부수고 귀중품을 강탈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음.



□ 따라서 해당 지역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차시 차량 안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피해를 당하거나 사고 목격시 즉각 경찰서에 신고하며 ▲피해 사례를 주변에 적극 전파하여 경각심을 제고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9-0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하와이 여행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 하와이 여행시 유의사항



1. 천재지변, 자연재해, 테러 등에 대한 상황
ㅇ 하와이는 6월~11월 태풍, 쓰나미 등 피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계주의보는 라디오나 TV를 통해 발령됩니다. 사이렌이 울리면 외출을 삼가하시고 숙소에 머무르시기 바랍니다.



ㅇ 최근 남미와 태평양 제도 등에서 유행하고 있는 뎅기열과 비슷한 전염병인 치쿤구니야 열병이 유행하고 있으므로 매개체인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ㅇ 9.11 사태 이후 국토안보부 창설 및 각종 국내ㆍ외 대테러 태세 강화로 테러 위협에 대한 경계가 매우 삼엄한 상황인바, 테러 공격의 주요 대상으로 간주되는 공항,항만,대도시, 공공시설, 주요 정부 청사 등 출입시에는 각종 보안 및 검색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치안 및 안전 상황
ㅇ 하와이는 비교적 안전한 지역이며, 긴급상황 발생시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하므로 사고발생시 큰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각 경찰국마다 한국어 통역 및 번역 지원자가 있습니다.
⇒ 긴급상황 발생시 신고 전화번호 : 국번없이 911


3. 운전시 유의사항
ㅇ 한국보다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엄하고 음주 단속 및 처벌을 강화하는 추세를 보임. (알코올 허용 농도 0.08%)
⇒ 대처: 음주시 대리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한 귀가가 최선이며, 차량에는 어떠한 술병도 있어서는 안되며 이동시 트렁크에 넣어서 이동함



ㅇ 운전중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등으로 경찰의 제지를 받을 시, 차에서 내리거나 경찰에게 항의하는 행동을 할 경우, 현장에서 체포당하니 주의가 필요함.(경찰 지시대로 움직여야함.)
⇒ 대처: 경찰의 지시 없이는 차량에서 하차하지 말고, 두 손은 운전대에 위치시키고, 경찰의 요구사항에 따라서 행동하면 됩니다.



4. 주요 범죄 발생사례 및 유의사항
1) 주요 범죄 발생사례
ㅇ 쇼핑센터와 관광지 주차장에서 렌터카를 노리고 주차 후 몇 분 안에 차내 귀중품 절취



ㅇ 시동이 걸려져 있는 차량을 후미에서 지켜보다가 차량을 절도



ㅇ 호텔 방문을 열어, 방안의 금품을 훔침. 고급 호텔도 예외가 아니고, 자고 있는 사이에 피해를 당하는 경우도 있음.



ㅇ 와이키키 주변 번화가에서는 시간대를 불문하고, 여성을 노린 날치기가 빈번히 발생



ㅇ 와이키키 주변 번화가에서 밤늦은 시간대, 관광객 가방을 노린 퍽치기가 빈번히 발생



ㅇ 해수욕 중, 쇼핑 중에 소지품을 들치기당하는 사례도 눈에 띔.



2) 범죄 예방 및 유의사항
ㅇ 주차 시에는 단시간이라 할지라도 귀중품을 차안에 놓지 말 것
: 밖에서 보이는 쪽에 가방이나 지갑 등 귀중품을 절대 두지 말 것



ㅇ 호텔 열쇠는 오토락을 믿지 말고, 반드시 체인락을 걸어둘 것



ㅇ 여성 혼자서 걷는 것을 삼가고, 가방은 날치기 당하지 않도록 허리가방 등을 앞쪽으로 맬 것



ㅇ 밤늦은 시간(밤 11시~1시)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노숙자 등 무리가 옆을 지날 때 유의



ㅇ 해안과 거리에서는 소지품으로부터 눈을 떼지 말 것



ㅇ 지갑이나 현금, 신용카드 분실시 경찰에 신고 후 분실, 도난 증명서를 발급 받을 것 : 신용카드 회사나 호텔 등에 분실, 도난 사실을 알릴 것
작성일
wrtDt
2015-07-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괌 남부 차량 여행시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괌 남부 차량 여행시 안전 공지



○ 최근 한국인 관광객이 차량으로 괌 남부여행중 주요 방문지인 셀라베이(Sella Bay)전망대 와 세티베이(Cetti Bay)전망대에서 현지인으로 보이는 2-3인조 강도에게 나무와 쇠막대기로 위협을 받고, 여권, 지갑, 휴대폰 등이 들어 있는 가방을 강탈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바, 괌을 방문하시는 여행객 그리고 동포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 범죄유형
○ 인적이 없는 주요 전망지에서 갑자기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나 흉기로 위협하고 소지품을 강탈


○ 주요 쇼핑몰, 주요 관광지 등 괌의 전 지역에서 주차 차량(특히 렌트 차량은 범죄의 주 표적)의 창문을 부수고 차량내 또는 트렁크의 물품 강탈


○ 쇼핑몰 주차장에서 이동을 위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 조수석의 문을 열고 소지품 강탈



☐ 당부 사항
○ 어디에 주차를 하든 가방이나 귀중품은 차 안에 두지 마시고, 소지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 주요 전망지라도 인적이 없거나 이상한 사람들이 보이는 경우 차량에서 하차하지 않을 것을 권유 드립니다.



○ 최근에는 범죄 행위가 대담해져 강도 범죄의 사례가 발생이 되고 있으니 이점 각별 유의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7-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홍수 주의보 발령(휴스턴 및 텍사스 남동부 지역)
내용
content
미국, 홍수 주의보 발령(휴스턴 및 텍사스 남동부 지역)



○ 미 국립기상국(National Weather Service)은 열대성 폭풍의 접근으로 인해 오늘 6월15일(월) 저녁부터 ~ 6월17일(수) 오후까지 휴스턴/갈베스턴과 인근 지역에 폭우로 인한 홍수 주의보를 발령하였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3~6 인치이며 지역에 따라 훨씬 높은 강우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안지대는 추가로 높은 파고와 범람의 위험이 있습니다.


○ 특히 주말부터 내린 비에 젖은 토양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호우가 올 경우 홍수가 매우 빠른 시간 안에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위 기간동안 악천후시 가능한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지역 기상 속보에 계속 귀를 기울이면서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재해 상황 대비책
- 3~5일간 지낼 수 있는 비상물품 마련(물, 음식, 손전등 등)
- 강풍에 날아갈 수 있는 옥외 시설 및 물품은 제거하거나 안전한 상태로 고정
- 정전시 뉴스 수신이 가능하도록 건전지로 작동하는 라디오/TV 준비
- 폭우로 인해 서로 연락이 두절될 시를 대비하여 가족과 미리 대책 의논
- 폭우로 인해 연락이 불가능할 시를 대비하여 출근 등에 대해 직장과 미리 협의
- 주위에 노약자, 장애자가 있으면 이들에게 비상시 필요한 것들이 갖추어졌는지 돌아보는 것이 필요



▶ 기상 상황 업데이트 및 재해 대비 정보 웹사이트
- City of Houston Office of Emergency Management (OEM) (http://houstonoem.org)
- National Weather Service Houston/Galveston Forecast Office (http://weather.gov/houston)
- National Hurricane Center (http://hurricanes.gov)
Harris County Flood Control District (http://hcfcd.org)
- houstontx.gov/emergency
- houstontx.gov/socialmedia



※ 홍수주의보 발령 카운티(counties)
AUSTIN
BRAZORIA
BRAZOS
BURLESON
CHAMBERS
COLORADO
FORT BEND
GALVESTON
GRIMES
HARRIS
HOUSTON
JACKSON
LIBERTY
MADISON
MATAGORDA
MONTGOMERY
POLK
SAN JACINTO
TRINITY
WALKER
WALLER
WASHINGTON
WHARTON
작성일
wrtDt
2015-06-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괌 여행시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괌 여행시 안전 공지



○ 최근들어 괌을 차량으로 여행시 주요 방문지(사랑에 절벽, 괌 정부청사, 남부지역 우마탁 솔레다드 요새, 스페인광장 등) 뿐만 아니라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대형 쇼핑몰(마크로네시아, GPO 등)에서 조차 주차된 차량의 유리를 파손하고 좌석 및 트렁크에 들어있는 가방 등 소지품을 도난 당하는 사례가 자주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쇼핑시 소매치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으니 괌을 방문하시는 여행객분들의 각별한 주의 당부 드립니다.


☐ 범죄유형
○ 괌내 주요 관광지 및 대형 쇼핑몰 등에 차량을 주차 후 쇼핑이나 사진 촬영 등을 위해 잠시 들러 보는 사이, 차량의 유리를 깨고 차량 내 가방 등 소지품을 절취



☐ 당부 사항
○ 차량내 소지품을 두고 주차한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 가방이나 귀중품은 소지 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 차량으로 여행중 사진 촬영이나 전망 등을 보기 위해 근거리에 잠시 주차한 경우에도 차량내 소지품이 도난 된 사례가 있으니 근거리에 주차 차량이 보인다고 하더라도 절대 방심하지 마시고 소지품은 소지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대형 쇼핑몰(마이크로네시아, GPO 등)의 주차장에서도 차량의 유리를 파손 후 소지품을 도난하거나, 쇼핑시 소매치 기를 당한 사례도 있으니 소지품 간수에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6-1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볼티모어 흑인 폭력 사태 관련 안전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볼티모어 흑인 폭력 사태 관련 안전유의 안내



○ 4.27(월) 오후 볼티모어 북서부 Mondawmin 지역에서 흑인들이 주도한 폭력 사태가 발생하여 볼티모어시 내 비상사태 및 통행금지령(10:00pm ~ 05:00am)이 선포되었으며, 현재까지 동 지역 한인들의 인명피해는 없으나, 일부 한인업소들이 약탈, 방화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해당지역에 계시는 분들 께서는 야간 외출 자제 등 신변 안전에 각별한 유의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5-04-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시애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시애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유의사항




해외여행에서 신변안전은 항상 유념해야 할 사항으로, 여행자 본인이 우선적으로 방문지 치안상태,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연락처 등 기본적인 안전 정보를 챙기셔야 합니다. 시애틀은 비교적 안전한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주시애틀총영사관에서는 여행 안전 관련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여권은 해외여행 중 본인의 신원을 공식 확인하는 중요한 문서인 바, 반드시 서명란에 본인의 서명을 하시고 연락처를 기재하며, 분실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ㅇ 여권을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사본, 입국도장이 있는 면, 항공권 등은 따로 보관하시거나 본인 이메일로 미리 전송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을 분실할 경우 관할 재외공관에서 귀국용 여행증명서나 단수여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2. 시애틀 시내 주요 관광명소인 China Town, Pioneer Square, Safeco Field(시애틀 매리너스 홈구장) 일대는 현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혼자 다니거나 일몰 후에 다니는 것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3. 최근 고가 가방 등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는 아시아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차량 절도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바, 차량 안에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지 마시고,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직접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4. 워싱턴주는 대마초(마리화나) 구입, 흡연이 합법화되었으나, 우리 국내법상 해외에서의 대마초 구입, 흡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호기심 차원에서 또는 우연히 대마초(마리화나)를 흡연할 경우 체내에 장시간 축적되어 향후 소변 또는 모발 검사시 적발되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최근 우리 국민들이 공항이나 호텔 등에서 타인의 짐을 대신 운반하다가 마약운반 혐의로 체포되거나 처벌받은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짐을 함부로 대신 운반하지 말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본인의 짐이 마약운반 수단으로 악용되지 않도록 짐을 항상 가까이 휴대하는 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사건, 사고 발생시 우선 911로 전화하여 경찰에 사건, 사고를 접수한 후 사건 번호를 잘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공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비상연락처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ㅇ 외교부 영사콜센터(24시간 운영)
- 국가별 접속번호+822-3210-0404(유료)
- 국가별 접속번호+800-2100-0404(무료)
작성일
wrtDt
2015-03-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휴스턴, 차량내 물품 절도 관련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휴스턴, 차량내 물품 절도 관련 주의 안내




○ 작년 5월 대한항공 직항 취항 이후 휴스턴을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국민들이 범죄 피해를 겪는 경우도 아울러 증가하고 있으며 습니다. 특히, 차량내 가방과 같은 물품을 두고 볼 일을 보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틈을 타 강도가 차량 유리를 부수고 안의 물품을 훔쳐 달아나는 경우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례1) 작년 12월 휴스턴을 관광 목적으로 방문한 우리 국민이 저녁시간 휴스턴 한인타운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나오니 주차장에 세워놓았던 자동차의 유리가 파손되어 있었고 차량내 두었던 가방을 절취당해 지갑, 여권, 기타 귀중품을 분실. 당초 다음날 귀국 예정이었으나 긴급여권 발급을 위해 불가피하게 여행일정을 조정하여야 했음

사례2) 금년 1월 비즈니스 목적으로 휴스턴을 방문한 우리 국민이 대낮에 손님과 같이 업타운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오자 식당 바로 앞에 세워놓았던 자동차의 유리창이 파손되고 조수석에 두었던 서류가방이 없어진 사실을 발견. 아이패드, 지갑, 여권, 주요 서류 등을 분실.

○ 휴스턴을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 동포들께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절대 차량내 보이는 곳에 가방 등 물품을 두고 자리를 비우지 마십시오.
지갑과 여권, 귀중품은 가능한 한 항상 휴대하시고 차량을 주차할 경우 어떤 경우에도 가방이나 휴대폰은 차량내에 절대 비치하지 말아 주시고, 네비게이션도 떼내어 글로브 박스 등에 보이지 않게 보관해 주십시오. 설사 가방에 귀중품이 없더라도 강도는 유리창을 부수고 가방을 절취하기 쉬우며, 부숴진 유리창의 수리에는 귀한 시간과 금전이 소요된 다는 점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두운 밤이나 한적한 주차장에서 뿐만 아니라, 밝은 대낮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편이니 항상 엄수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2. 어떤 경우에도 여권은 반드시 휴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차량내 물품 절도사건의 피해를 입어 여권까지 분실한 경우 긴급여권 발급에 최소 하루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귀중한 여행 일정을 망쳐 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여권은 여권 암시장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편이므로 여권 명의 도용을 통한 2차 피해로부터도 자유롭지 못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여권은 항상 휴대하시어 분실 또는 절취당하는 일이 없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 위의 사항에 유의하시어 안전하게 휴스턴 방문을 마치시고 좋은 기억을 간직하고 돌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작성일
wrtDt
2015-02-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괌, 리티디안 비치에서의 주의 사항
내용
content
괌, 리티디안 비치에서의 주의 사항






○ 최근 괌 북부에 위치한 리티디안 비치에서 여행객 2명이 익사를 당하는 사고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 리티디안 비치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는 하나, 이안류(해류가 해안에서 바다쪽으로 급속히 빠져나가는 현상)로 인해 매년 익사 사고가 자주 발생이 되고 있어 현지인들 조차 수영을 꺼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 따라서 괌으로 여행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리티디안 비치에서의 수영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5-02-0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지진대비 매뉴얼 재공지
내용
content
미국, 지진대비 매뉴얼 재공지





○ 지난 1월 20일 몬트레이 카운티의 킹 시티 인근에서 규모 4.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우리 국민 및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단계 : 잠재적 위험요소 제거]
ο 침대나 소파 위 벽에 무거운 물건을 거는 것을 삼갈 것. 건물이 흔들릴 경우 떨어져서 위험 할 수 있음

ο 높은 곳의 찬장 서랍이 열리지 않게 할 것. 아이들이 쉽게 열수 없도록 특별한 안전장치를 사용할 것

ο 온수기나 기타 가스를 이용하는 가전제품들을 고정시키고, 가스관이 딱딱한 재질일 경우, 유연한 주름형 스테인레스로 바꿀 것

ο 가구는 L자형 버팀대나 유연한 나일론 끈으로 벽에 고정시켜 쓰러지지 않게 할 것

ο 자동차의 위나 옆에 놓아 둔 물건들이 떨어져 차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거나 길을 막지 않는지 확인해야 함



[제2단계 : 예상 대피계획의 수립]
ο 화재경보기를 설치하고, 매달 점검할 것

ο 재난 발생 후 만날 장소를 정하되, 두 군데 장소를 정할 것
- 진동이 멎은 후 만날 집 근처의 안전한 장소
- 거주동네를 떠나야 할 경우를 대비해 동네에서 떨어진 장소

ο 재난발생시 만날 장소로 대피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정해 놓을 것

ο 근처의 이웃이나 친지 집중에서 본인이 집에 없을 경우 자녀들이 갈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정해 놓을 것

ο 타지역에 사는 사람 중, 가족들이 연락할 사람을 정해 놓을 것. 재난이 발생하면 가족들은 그 사람에게 연락하여 자신들의 위치를 알릴 것

ο 직장, 자녀의 학교나 데이케어 센터, 또는 가족이 시간을 보내는 기타 장소의 재난 대비책에 대하여 알아둘 것

ο 가족들에게 “비상연락카드”를 항상 갖고 다니게 하고, 그 카드에는 이 지역 밖에 사는 사람의 연락처, 중요한 연락처, 만나기로 한 장소를 반드시 써 놓을것

ο 은행ㆍ자동차ㆍ보험ㆍ주택관련 서류, 신분증 등 중요한 서류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에 비치하거나 사본을 보관할 것.




[제3단계 : 필요한 물품의 구비]
집안 준비물(방수 용기에 보관)
ο 3일치의 식량과 음료수(1인당 하루에 최소 4리터 필요), 구급약, 비누, 치약, 화장지 등 생필품

ο 손전등, 리디오, 따뜻한 옷, 신발, 여분의 양말, 담요, 텐트

ο 캔음식, 칼, 젓가락 등 기타 조리기구 및 식기

ο 가족 중 아기나 노인, 장애인이 있을 경우 필요한 물품

ο 작업용 장갑 및 보안 안경, 두꺼운 비닐 봉투

ο 비상금(소액권으로), 중요 서류사본, 지진 대피 책자



대피시 준비물(물품 상자 준비)
ο 약, 처방전 목록, 의료보험카드 사본, 의사 이름 및 연락처
ο 의사가 미성년 자녀를 치료해도 된다는 동의서
ο 응급처치 키트 및 응급처치 안내 책자, 자신의 위치를 알릴 수 있는 호루라기, 손전등
ο 병에 든 물, 여분의 안경, 개인 위생에 필요한 물품 및 신발
ο 비상금, 신원 증명서, 비상연락망
ο 아이들을 위한 게임, 크레용, 종이, 연필, 인형



[제4단계 : 거주하고 있는 건물의 수리]
ο 1978년 이전에 지은 건물, 복층건물, 굴뚝이 있는 건물들은 파손될 가능성이 크고 피해도 큼(1994년 LA 지진 발생시 굴뚝 6만개가 무너짐)

ο 집의 목조 골격과 기초를 연결시키는 볼트의 수가 충분한지 확인

ο 자기 집이 아니고 렌트를 하는 경우에는 집주인에게 지진에 대비하여 건물안전을 위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문의할 것



[제5단계 : 행동요령 준수]

집, 건물 등 실내에 있을 경우
ο 진동이 느껴지면 몸을 낮추고, 튼튼한 책상이나 테이블 밑에 쭈그리고 앉아서 진동이 멈출 때까지 기다릴 것

ο 부엌에서 요리중일 경우, 책상이나 식탁 밑으로 피하기 전에 스토브를 잠가 불이나 전기를 차단할 것

ο 책상이나 테이블 밑으로 들어갈 수 없을 경우, 몸을 낮추고 머리와 목을 팔로 감싸 보호할 것.

ο 높은 건물 안에 있을 경우, 창문근처에서 떨어지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비상구와 계단을 이용할 것.

ο 상점에 있을 경우 진열대나 유리벽, 출입문 근처를 피하고, 서둘러서 밖에 나가지 말 것



실외에 있을 경우
ο 건물이나 전선들로부터 멀리 떨어지되, 위에서 떨어질 수 있는 파편에 주의할 것

ο 해변가에 있을 경우, 큰 파도가 밀려 올수도 있으므로 급히 높은 곳으로 피할 것

ο 보행중에는 큰 건물과 담벼락, 전봇대, 케이블 등이 떨어질 수 있는 장소와 하수관 위 등은 피할 것


운전중일 경우
ο 고가도로 위아래, 다리 위아래, 또는 터널 안에서 정차하지 말 것
ο 전선, 가로등, 나무 또는 간판 밑이나 근처에서 정차하지 말 것
ο 낙하물이나 장애물이 없는 도로 옆에 차를 세우고 브레이크를 걸 것
ο 지진의 진동이 멈출 때까지 차안에 그대로 있을 것


[6단계: 부상 및 건물 파손상태 확인]
ο 남을 돕기 전에 먼저 자신이 심하게 다치지 않았는지 확인 할 것. 입, 코, 눈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호할 것

ο 피를 흘릴 경우, 깨끗한 거즈로 닦을 것

ο 심하게 다쳤을 경우, 더 심하게 다칠 위험이 없는 한 움직이지 말 것

ο 다친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경우, 담요나 여분의 옷으로 덮어서 따뜻하게 해줄 것

ο 숨을 안 쉬는 사람이 있을 경우, 인공호흡을 할 것

ο 가스 파이프가 파손된 경우, 랜치로 공급선 밸브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끌 것


ο 전선이 손상된 경우, 두꺼비집의 차단 스위치를 끄되 기사가 수리를 마칠 때까지 전기를 다시 켜지 말 것

ο 전깃줄이 길에 떨어져 있는 경우, 절대 만지지 말고 멀리 할 것

ο 벽돌 굴뚝이 있을 경우, 무너질 수 있으므로 가까이 가지 말 것. 굴뚝이 파손되었을 경우, 벽난로를 켜지 말 것

ο 집이 붕괴등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을 경우, 대피소로 갈 것



[제7단계 : 안전확인 및 연락]
ο 라디오를 켜서 최신 정보와 안전지침을 들을 것

ο 불을 피우기 전에, 또는 스파크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전기용품(전기 스위치, 발전기, 전기톱, 자동차 등)을 사용하기 전에 가스가 새지 않는지 확인할 것

ο 화학물질이 엎질러져 있지는 않은지, 전선이나 수도관이 파손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것(파손된 전선에 물이 닿으면 매우 위험함)

ο 파손된 조명기구나 넘어져 있는 가전제품의 플러그는 전기가 다시 들어올 때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모두 뽑을 것

ο 실내에서는 절대로 캠핑용 스토브, 석유나 가스 램프 및 히터, 그릴 등을 사용하지 말 것. 일산화탄소를 배출하며, 여진이 있을 때 화재를 일으킬 위험이 있음

ο 지역 밖에 사는 친인척들에게 연락하고 자신의 상태를 알릴 것

ο 비상식량과 물이 충분한지 확인하고, 전기가 나간 경우에는 냉동식품부터 먹을 것. 냉동고 문을 닫아 놓은 상태에서 음식은 이틀까지는 안전함
작성일
wrtDt
2015-01-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괌, 해변에서 수영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괌 해변에서 수영시 유의사항




○ 최근들어 외국인 관광객이 투몬의 해변가에서 수영 중 익사를 당하는 사고가 수차례 신문에 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와관련, 괌을 여행하시는 여행객 및 동포 여러분께서는 해변에서 수영시 아래 사항을 준수하여 신변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영 시 준수 사항 -

깊은 바다에서는 상어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리프(모래톱)내에서 수영

수영장내 위험 요인을 표시하는 경고 사인이나 깃발을 확인 준수

수영 전 반드시 파고, 조류, 물의 깊이, 돌 등 위험 요인을 확인하여 안전 확보

6피트 이상의 파고가 있는 경우에는 수영 금지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의 수영은 피하고 물에 들어 갈때는 발부터 입수

조류를 만난 경우 사선(대각선)으로 수영을 하여 조류를 벗어난 후 해안으로 접근

파도를 동반한 조류를 만난 경우 해안과 평행으로 수영하여 이를 벗어난 후 해안으로 수영
작성일
wrtDt
2014-12-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뉴욕, Eric Garner 사건 관련 시위로 인한 신변안전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뉴욕, Eric Garner 사건 관련 시위로 인한
신변안전 주의 안내





지난 7월 Staten Island 에서 경찰의 진압과정에서 사망한 Eric Garner 사건 관련 최근 Staten Island 형사법원 대배심에서 가해 경찰관에 대해 불기소 판결이 내려짐에 따라 법원의 판결에 항의하는 시위가 아래지역을 중심으로 비계획적 이고 산발적으로 발생할 예정인바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ㅇ Time Square
ㅇ Union Square
ㅇ Staten Island 검찰청 앞
ㅇ Grand Central Station
ㅇ West Side Highway
ㅇ Columbus Circle
작성일
wrtDt
2014-12-0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미주리주 퍼거슨시 소요사태 관련 안전 공지
내용
content
미국, 미주리주 퍼거슨시 소요사태 관련 안전 공지





미주리주 퍼거슨시 소요사태 관련 각 공관별 안전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지난 8월 미주리주 퍼거슨시에서 몸싸움 도중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을 사살한 백인 경관 대런 윌슨에 대해, 2014.11.24(월) 세인트루이스 카운티 대배심이 불기소 결정을 한 이후, 미국 전역에서 항의시위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주시애틀총영사관]

ㅇ 시애틀에서도 동 결정에 반대하는 가두행진이 2014.11.24(월) 저녁 시애틀 도심(Westlake에서 Seattle Central College까지)에서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벌어졌으며, 일부 시위자들이 물병을 투척하는 등 폭력시위로 이어질 조짐이 보이자 경찰이 이를 저지하는 과정에서 I-5가 잠시 폐쇄되기도 하였음(5명 체포). 시애틀 킹카운티 NAACP는 항의시위를 계속 조직할 예정이라고 함.

ㅇ 동 사태가 미국사회에서 민감한 인종문제와 관련된 만큼,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인들과 불필요한 논쟁을 삼가고, 가급적 시위현장 방문을 자제하는 등 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람.

[주뉴욕총영사관]

1. 퍼거슨 사건 대배심원단의 불기소 결정과관련, 2014.11.25(화)뉴욕 일원에서 아래와 같이 시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동포 및 여행객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①: 1200 hrs. National Action Network – US Federal Court 225 Cadman Pl.
– 84 Pct.
②: 1600 hrs. National Action Network – 41 Bay Street, Staten Island. – 120 Pct.
③: 1700 hrs. Stop Mass Incarceration – Union Square Park – 13 Pct.
④: 1700 hrs. Peoples Power Assemblies – Union Square Park – 13 Pct.
⑤: 1700 hrs. Hunter College Students – Meet-up at Hunter College then MARCH
to Union Square Park – 19/13 Pct’s.
⑥: 1730 hrs. People’s Justice for Community &Police – FOLEY SQUARE – 5 Pct.
⑦: 1900 hrs. Trayvon Martin Organizing Committee NYC – Union Square Park –
13 Pct.
⑧: 21:00 hrs. Public Space Party / Bike Bloc – Union Square Park – 13 Pct.
※ 종일: Times Square

2. 또한 시위로 인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총영사관의 조력이 필요한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바랍니다.

※ 주뉴욕총영사관 당직전화: 646-674-6000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최근 14.11.24(월) 미국 연방대배심의 백인경관 불기소결정이 발표되면서 미주리주 퍼거슨시 지역등지에서는 격렬한 항의시위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치안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연방대배심의 불기소 발표직후, LA에서는 여러건의 항의시위가 있었으며, 향후에도 다수의 항의시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14.11.25(화) 15:00경 Crenshaw Blvd/Martin Luther King Jr. Blvd에서 항의시위 예정.

이에 따라, 우리 재외국민과 여행객들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당분간 공원, 다중의 집합장소나 시설출입을 가급적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입시에는 주변상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LA경찰국(LAPD)은 불기소 발표직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LA시 전역에 경계태세(citywide tactical alert)를 발령했음

특히, 사우스 LA지역이나 다운타운 등지에서는 야간시간의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를 당부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4-11-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시애틀, 위조 신분증(주민등록증 등) 사기 피해 주의
내용
content
시애틀, 위조 신분증(주민등록증 등) 사기 피해 주의





○ 주시애틀총영사관은 최근 시애틀 등 미국 서북부 지역 동포들이 애용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주민증 위조 대행, 판매'를 홍보하는 게시물이 게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해당 사이트측의 협조로 동 게시물은 바로 삭제되었으나, 앞으로 위조된 신분증(전자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사용으로 인한 피해(사기 및 국내 형사처벌)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11-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뉴욕지하철 탑승시 유의사항
내용
content
미국, 뉴욕지하철 탑승시 유의사항



ㅇ 최근 뉴욕 지하철 (MTA) 탑승 수칙 위반으로 벌금티켓을 받는 우리 국민이 늘고 있는 바, 여행객이나 타주에서 오는 승객들이 뉴욕 지하철 이용시 흔히 위반하는 행위를 안내하오니 탑승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주요 위반행위
- 운행 중 옆 칸으로 이동하는 행위
- 노약자 좌석을 양보하지 않는 행위
- 열차 내에서 뚜껑이 없는 음료수 마시기
- 승객 1명이 좌석 두 칸 차지하기
- 좌석위에 개인 물품 올려놓기
- 특정 이유 없이 역내 비상문을 열고 출입하기
- 흡연 및 음주 행위
- 판매 행위
- 전철 내 물품 훼손 행위
- 무임 승차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MTA 홈페이지
http://web.mta.info/nyct/rules/TransitAdjudicationBureau/rules.htm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11-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정부의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양식 변경
내용
content
미국정부의 전자여행허가제(ESTA) 신청양식 변경



ㅇ 미국 정부는 미국비자면제프로그램(VWP) 가입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여행허가제(ESTA)의 신청양식을 11월 3일(월)부터 일부 변경하여, 온라인 신청시 추가정보(미국내 연락처, 다른 시민권 보유 여부, 환승 정보 등)를 입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ㅇ 이러한 변경사항은 모든 VWP 가입국 국민들에게 공통적으로적용되는 것이며, 11월 3일 이전에 기존 양식으로 이미 ESTA 승인을 얻은 사람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11-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캘리포니아주 북부 일원 지진 발생 관련
내용
content
캘리포니아주 북부 일원 지진 발생 관련




1. 미국 지질조사국(USGS: United States Geological Survey)에 따르면 미국 서부 태평양 표준시간 2014.8.24(일) 오전3시20분44초에 북가주 Napa County를 진앙지로 하는 리히터 스케일 6.1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2.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은 지진 발생직후인 8.24(일) 아침 한동만 총영사 주재로 공관내 위기상황대책반을 가동, 지진이 발생한 Napa 카운티 및 샌프란시스코 시 경찰국 등 지진 관련 미국정부 기관 과 각지역 한인회 등 동포단체들을 대상으로 우리 동포 피해상황을 파악중이며 관련 대책을 논의중에 있습니다.
3.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금번 지진 관련 조치 사항 및 동포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보도자료, 공관 웹사이트, 페이스북 등 SNS 를 통해 정기적으로 알려나갈 예정입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 산하 Northern California Seismic System 에 따르면 앞으로 7일동안, 강한 여진 가능성 (Strong aftershocks, 진도5이상) : 45%

최초지진보다 강한 여진가능성(Larger than Mainshock): 5~10%

약한 여진 (Weak aftershocks, 진도 3~5사이) : 약 25~60회

발생을 예상하오니 총영사관 안전소식의 지진매뉴얼 등을 참조하시어 대비를 당부드리고 우리 동포관련 피해상황이 있으시면 415-921-2251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총영사관 안전소식
http://usa-sanfrancisco.mofa.go.kr/korean/am/usa-sanfrancisco/news/news/index.jsp
2. NCSS 여진가능성보고서 (Probability Report)
http://www.ncedc.org/recenteqs/QuakeAddons/NC72282711.html
3. 지진발생추적 웹사이트
http://earthquakes.scpr.org/
작성일
wrtDt
2014-08-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하와이, 태풍 대비 안내
내용
content
하와이, 태풍 대비 안내



ㅇ하와이 주정부는 오늘 8월6일(수) 긴급 발표를 통해 현재 3급 태풍 '이셀'이 8월 7일(목) 저녁부터 금요일 밤까지 하와이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이어서 태풍 '훌리오'가 이번 주말사이에 비와 바람을 동반하여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바, 이에 대해 하와이 주민들이 개별적으로 필요한 준비를 하고 침착하게 대비해 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위급상황 대비를 위한 준비사항 등은 하와이 주정부 : www.scd.hawaii.gov 및 국가해양대기청 www.prh.noaa.gov 안내를 참고)

ㅇ이에 따라 하와이에 거주하시거나 일시 방문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동 기간내 상비약과 식용수 등 개별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을 점검하시고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는 등 차분하게 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급상황 발생시에는 언제라도 저희 총영사관 비상연락처 (808-265-9349)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일기예보 안내 등 주요 연락처 : 주정부 웹사이트 혹은 일기예보 안내전화(808-973-4380 영어)
현지라디오(162.550 & 162.400 MHz/ 영어)
총영사관 비상연락처(808-265-9349)

감사합니다.
작성일
wrtDt
2014-08-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네브라스카주 토네이도 발생 관련 안전대비 안내
내용
content
6.3(화)네브라스카주 토네이도 동반 돌풍발생 ㅇ 6.3(화) 네브라스카주에 토네이도를 동반한 돌풍이 발생하여 재산상의 피해가 속출하였다는 지역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ㅇ 금번 토네이도 발생지인 네브라스카주 및 간접 영향권에 포함된 아이오와주, 미주리주 등에 거주중인 우리국민께서는 추가 자연재해에 대비해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해주시고 만일의 사태 발생시 주시카고총영사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4-06-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미주리 주), 차에 태운 남성 강도로 변신
내용
content
미국(미주리 주), 차에 태운 남성 강도로 변신 ㅇ 미국 미주리 주에서 지난 1월 중순, 렌터카로 여행하고 있던 외국인 관광객이 호텔에서 알게 된 미국인으로 보이는 남성으로부터 주변 관광지를 안내해주겠다며 권유를 받았고 그 남성과 렌터카로 여행을 하는 중, 그 남자로부터 권총으로 협박을 받으며 지갑과 여권 그리고 렌터카를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ㅇ 이와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중 낯선 사람이 말을 걸어올 때는 경계심을 풀지 말 것 ∇ 특히, 낯선 사람과 함께 차로 여행을 하지 말 것 ∇ 만일, 강도에게 습격당하는 일이 벌어지면,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저항하지 말 것
작성일
wrtDt
2014-02-1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워싱턴), 범죄 빈번히 발생 예방 유의 사항
내용
content
미국(워싱턴), 범죄 빈번히 발생 예방 유의 사항 ㅇ FBI 연방수사국이 정리한 2012년 범죄통계 등에 의하면, 미국 주요 도시에서 인구 10만명당 범죄 발생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살인사건은 디트로이트가 54.6, 볼티모어가 34.9, 워싱턴이 13.9, 강도사건은 디트로이트가 684.9, 워싱턴이 589.1, 볼티모어가 576.4, 상해사건은 디트로이트가 1192.2, 볼티모어가 858.2, 워싱턴이 538.1, 강간사건은 디트로이트가 62.4, 볼티모어가 50.4, 워싱턴이 37.3 등임. ㅇ 워싱턴은 범죄가 적다는 인상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사실 범죄다발지역으로, 범죄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인적이 드문 어두운 길을 혼자서 걷지 말 것 ▽ 특히 여성의 야간 단독행동은 삼갈 것 ▽ 주의력이 산만해지므로,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하면서 걷지 말 것 ▽ 누군가 따라온다고 느끼면, 공공건물이나 사람이 많은 방향으로 이동할 것
작성일
wrtDt
2014-01-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 동북부지역 눈폭풍 예보 관련 신변안전 유의 안내
내용
content
미 동북부지역 눈폭풍 예보 관련 신변안전 유의 안내 1. 1.21(화) 오후부터 New York City 및 Western Long Island 지역을 비롯한 미 동북부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양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2. 내일(1.22) 아침까지 눈보라와 강추위가 예보되어 있으며 일부 도로도 폐쇄 예정임에 따라, 교민 여러분들께서는 폭설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불의의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으로 영사관의 조력이 필요한 경우 뉴욕총영사관 당직 근무자가 대기중이오니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ㅇ 총영사관 대표전화 : 646-674-6000ㅇ 당직전화(일과시간 이후) : 718-530-5007* 지역별 재난관리청 (Feder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연락처- 뉴욕주 : 518-292-2275- 뉴저지주 : 609-963-6900- 커네티컷주 : 860-256-0800- 펜실베니아주 : 717-651-2001- 델라웨어주 : 302-659-3362
작성일
wrtDt
2014-01-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샌프란시스코 여행객 안전공지
내용
content
샌프란시스코 여행객 안전공지 ○ 샌프란시스코 인근 유명 관광지와 한인 식당이 밀집해 있는 시내에서 주차 차량의 유리창을 깨고 손가방이나 여권을 탈취해 가는 사고가 많으니 동포 여행객께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범죄유형o SF 해안가 관광 명소인 Cliff House에서 한인 여성2명이 해안가 노변 주차장에 주차하고 30분정도 자리를 비운 사이 유리를 깨고 현금 $4,000과 여권 등을 탈취.o 재팬 타운내 한인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간 출장 방문객 2명의 승용차 유리를 깨고 노트북, 여권등을 탈취.o Geary Blvd에 소재한 한인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간 출장 방문객 3명의 SUV 트렁크 유리창을 깨고 노트북, 여권 등을 탈취.o Oakland에서 길거리에 잠깐 주차 후 마트에 음료수를 사러간 출장 방문객의 승용차 유리창을 깨고 여권과 지갑을 탈취.o SF 인근 골프장에서는 골프를 치러 간 사이에 유리창을 깨고 차안에 두고 내린 여권과 고가의 손목시계를 탈취 □ 당부사항o 차 유리창을 깨고 귀중품을 탈취한 사건의 공통점은 유리창을 통해서 훔칠 물건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동포 여러분과 관광객들께서는 어디에 주차를 하시든 귀중품은 반드시 본인이 소지하시고, 차 안에는 동전 하나라도 방치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별로 비싸지 않은 물건도 도둑들에게는 유리창을 깨고 훔칠 동기를 갖게 합니다.
작성일
wrtDt
2014-01-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하와이 연말범죄 주의
내용
content
하와이 연말범죄 주의 ㅇ 하와이에는 연말연시 새해를 하와이에서 보내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범죄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주요 범죄 발생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쇼핑센터와 관광지 주차장에서 주로 렌터카를 노리고 주차 후 몇 분 안에 차내의 귀중품을 훔침 ▽ 호텔 방문을 열어, 방안의 금품을 훔침. 고급 호텔도 예외가 아니고, 자고 있는 사이에 피해를 당하는 경우도 있음 ▽ 와이키키 주변 번화가에서는 시간대를 불문하고, 여성을 노린 날치기가 빈번히 발생함 ▽ 해수욕 중, 쇼핑 중에 소지품을 들치기당하는 사례도 눈에 띔 ㅇ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 시에는 단시간이라 할지라도 귀중품을 차안에 놓지 말 것 ▽ 호텔 열쇠는 오토락을 신용하지 말고, 반드시 체인락도 걸어둘 것 ▽ 여성 혼자서 걷는 것을 삼가고, 가방은 날치기 당하지 않도록 허리가방 등을 사용할 것 ▽ 해안과 거리에서는 소지품으로부터 눈을 떼지 말 것
작성일
wrtDt
2013-12-3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넉아웃 게임」주의
내용
content
미국, 「넉아웃 게임」주의 ㅇ 「넉아웃게임」이라 불리는 범행은 우연히 그 곳을 지나가는 보행자를 갑자기 구타해, 상대를 한방에 넉아웃시킬 수 있는지를 게임 감각으로 행하는 범죄로, 일부지역 젊은이들 사이에서 행해지고 있음. 공격은 젊은 그룹 중 1명이 실행하고, 다른 멤버는 지켜봄. ㅇ 수도 워싱턴의 콜롬비아 하이츠 지구에서는 11월14일 저녁, 걷고 있던 여성에게 뒤에서 자전거를 탄 8명 그룹이 다가와 그 중 1명이 갑자기 여성 후두부를 때려 다치게 함. 또, 다음날 저녁에도 같은 지구에서 비슷한 사건이 발생해, 남성이 피해를 당함. 미주리 주의 세인트루이스와 뉴욕 주의 시라큐스에서는 피해자가 사망한 사건도 발생함. ㅇ 범행은 묻지마 식으로 무작위로 행해진다고 하니,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 ▽ 정면에서 다가오는 젊은 그룹과는 되도록 거리를 둘 것 ▽ 뒤에서 접근해오는 젊은이나 자전거에 주의할 것 ▽ 야간과 이른 아침 외출 시에는 가급적 여럿이 행동할 것 ▽ 인적이 드문 곳과 어두운 곳 통행은 삼갈 것
작성일
wrtDt
2013-12-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샌프란시스코, 재외국민이 알아야 민원법령
내용
content
샌프란시스코, 재외국민이 알아야 민원법령
작성일
wrtDt
2013-12-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8256&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괌, 주요 사건사고 사례
내용
content
괌, 주요 사건사고 사례 1. 최근 2년간 괌 한국인 방문객 현황 o 2012년 약 18만명, 2013년 25만 예상, 2014년 30만 예상 2. 주요 사건사고 사례 o 차량내 물품 강탈 - 사랑의 절벽에서 트렁크에 있던 호텔 방 키를 포함한 소지품 일체를 도난당한 후 호텔 방에 있던 물품 역시 도난당함. - 여행 중 사진 촬영이나 전망 등을 보기 위해 근거리에 잠시 주차했으나 차량이 다가와 유리창을 소리없이 깨고 차량내 소지품 강탈 o 익사사고 - 호텔 근처에서 수영 중 리프를 벗어나 익사되어 아산(Asan) 만에서 발견 - 사이판에서 여성 3명이 새벽 2시경 음주후 호텔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다 2명 익사 o 강도사건 -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호텔 주차장 입구에서 칼을 든 3인조 강도에게 가방을 강탈 당하고 경상을 입음 3. 관광객 대상 안내 및 주의 당부 사항 o 소지품은 어떤 경우든 차량에 두지 않고 항상 소지 o 늦은 시간 한적하고 어두운 곳은 피하고 항상 주변에 위험 요인은 없는 지 주의 o 수영 또는 스노클링 시 가이드의 주의사항이나 수영장 또는 해안가의 안전수칙을 준수 o 불필요한 언행으로 현지인들의 오해를 받지 않도록 주의 o 괌 공항 보안검색시 신발 및 허리띠를 해제하고 전신스크린을 하여야 함 4. 여권분실 o 여권분실 시, 귀국을 위해 반드시 여행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함. (대한민국은 ICAO 협정 가입국으로 여권없이는 해외여행이 불가하며 또한, 여권이 없는 경우 항공사에서 탑승을 저지 받게 됨.) ※ 부모 사망 등의 사유로 긴급하게 여권을 사용할 경우에 경찰청신원 조회상 이상이 없는 경우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당일 발급조치 o 즉시, 가까운 현지 경찰서를 찾아 여권분실증명서(Lost Property Certification)를 발급받고, 영사관에 분실증명서, 사진2장 등을 첨부, 여궈발급신청서와 분실 사유서를 작성, 수수로 $7와 함께 제출 ※ 분실여권은 위, 변조되어 범죄에 악용될 수 있고, 책임은 본인의 귀책사유가 되므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 바람.
작성일
wrtDt
2013-12-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남부), 11월까지 허리케인 시즌
내용
content
미국(남부), 11월까지 허리케인 시즌 o 카리브해 등 남미 북부 해역에서 미국 남부에 걸친 해역에서는 6월부터 11월 까지 허리케인 시즌입니다. 2005년에는 카트리나와 리타라에 대형 허리케인 으로 큰 피해를 입었고, 그 후에도 매년 각지에서 허리케인 피해가 발생하였 습니다. o 9월 15일에는 멕시코에서 열대저기압의 상륙과 허리케인 접근에 동반해 호우로 인한 홍수와 절벽이 무너져 내리는 등 멕시코 정부에 의하면 21명이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o 남미 북부에서 카리브해 주변과 미국 남부에 걸친 지역으로 여행 또는 체류 중이신 분들께 다음과 같은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세계 기상기관인 미국 내셔널 허리케인센터 사이트 등 지속적인 일기 예보 확인 할 것. - 허리케인이 예상되는 경우, 행선지 안전을 확인 할 것. - 피해발생에 대비해 손전등과 라디오 등을 준비할 것. - 음료수와 음식을 비축해 둘 것. - 위험하다고 판단하며 빨리 안전한 장소로 피한 할 것.
작성일
wrtDt
2013-09-2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7235&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워싱턴 해군복합단지 총기 난사 사건 관련
내용
content
워싱턴 해군복합단지(Washington Navy Yard) 총기난사 사건 관련 1. 2013.9.16(월) 오전 워싱턴 도심인근 미 해군 복합단지인 Washington Navy Yard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하여, 용의자 1명을 포함하여 최소 13명이 사망하고 십여 명이 부상을 당하는 불의의 참사가 발생하였습니다. ㅇ 현재 워싱턴 전역과 각종 도심시설에 대한 경비가 대폭 강화되었으며 일반 시민들은 상당한 충격을 겪고 있습니다. 2. 추가 용의자 색출을 위해 연방수사국과 워싱턴 DC 경찰은 수사력을 총동원 하고 있음을 감안하여, 우리 재외국민과 여행객들은 당분간 공원, 대중교통 시설 등 다중이 모이는 장소나 시설 출입을 가급적 자제하되, 출입 시에는 주변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3. 불의의 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으로 대사관(총영사관)의 조력이 필요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주미대사관(총영사관) 사건사고관련 긴급전화 : 202-641-8746
작성일
wrtDt
2013-09-1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하와이, 당밀 해안 유출사고 관련 물놀이 안내 사항
내용
content
하와이, 당밀 해안 유출사고 관련 물놀이 안내 사항 9월 9일 월요일경부터 오아후섬 서쪽 해상에 23만 갤런(약 85만 리터) 의 당밀이 유출되어 끈적끈적한 당밀로 해상 표면이 뒤덮히고, 이에 따른 대량 물고기 폐사로 상어떼가 해안가까지 출몰 할 수 있으니 호놀룰루를 방문하는 여행객 및 현지 동포들께서는 동 지역 내 서핑, 수영 등 해상레저 활동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9-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호놀룰루), 레저 사고 대비 안내사항
내용
content
미국(호놀룰루), 레저 사고 대비 안내사항 ○ 하와이에서는 스카이다이빙과 산악 사이클링, 헬리콥터와 비행기를 이용 한 유람 비행 등의 레저가 유행이지만 유람비행 이외는 레저와 관련한 사고 시 보상금에 대한 공적인 규칙이 없어, 주의를 당부합니다. ― 이러한 레저는 만일 사고가 일어나면 생명의 위험을 동반하는데 레저사 업은 간단한 신고만을 하면 시작할 수 있어, 관계 당국의 특별한 허가는 불필요함. 또한 헬리콥터와 비행기를 이용한 유람비행은 승객 1명당 최 저 7만 5천 달러이상의 상해보험을 설치하도록 의무화되어 있지만, 기타 레저는 사고 발생 시 보상금에 대한 공적인 규제가 없음. 사고가 일어난 경우, 레저 참가자와 운영업자들 간에서 사전계약에 입각해서 보상할 뿐 임. ― 하와이에서 레저를 즐길 경우 해외여행보험을 비롯한 보험에 가입하고, 본인이 참가하려고 하는 레저에 대해 사고 시 어느정도 범위에서 어떤 보 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회사에 확인바람.
작성일
wrtDt
2013-08-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호놀룰루),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
내용
content
미국(호놀룰루),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 ○여름철을 맞아 하와이에 방문하는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물놀이 안전사고(익사 포함)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하와이를 방문하는 국민 여러분께서는 각별이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시간 항공여행 직후 바다/수영장에 입수 금지2. 물놀이 안전수칙 생활화 : 물놀이 가기전 사고에 대비한 구명조끼등 장비 필수, 수영준 손.발 등의 경련을 막기위해 준비운동 필수, 식사후 바로 수영하지말고 물놀이 도중 반드시 물밖에서 휴식을 취할 것, 노약자는 반드시 타인의 보호 아래 수영할것, 너무 깊은 곳이나 아주 차가운 물에서는 수영금지, 스노쿨링 등 해양스포츠는 충분히 훈련(안전수칙)을 받은 후에 참여할 것
작성일
wrtDt
2013-08-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호놀룰루), 상어공격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
내용
content
미국(호놀룰루), 상어공격 예방을 위한 안내사항 ○ 최근 잇따른 상어공격 사건발생에 따라 여행자분들의 안전을 위해 다음의 주의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수영이나 서핑, 다이빙을 할 때에는 꼭 일행과 함께하고 해양구조원으로부 터 멀리 떨어지지 마십시오. 2. 새벽, 일몰, 또는 밤에는 물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이시간에는 상어가 먹이 를 찾기위해 수심이 얕은 곳까지 옵니다. 3. 상처나 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물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상어는 피나 체액에 매우 민감합니다. 4. 물이 탁한 곳, (특히 호우 직후의) 항구와 강 하구, 수로, 급격히 수심이 깊어 지는 지역은 피하십시오. 상어 출몰지역입니다. 5. 색의 대조가 심한 수영복이나 반짝이는 악세서리는 피하십시오.상어는 시각 적 대조에 민감합니다. 6. 물을 너무 심하게 철퍽거리지 말고, 불규칙한 동작으로 수영하는 애완동물 과 수영하지 마십시오. 상어는 이러한 동작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7. 상어 출몰지역에는 입수하지 마십시오. 상어를 발견하면 차분히 그리고 빠르 게 물에서 나오십시오. 작은 상어라도 자극하지 마십시오. 8. 물고기나 거북이가 이상한 행동을 하면 물에서 나오십시오. 돌고래는 대형상 어의 먹이이므로 돌고래와 수영하는것은 피하십시오. 9. 작살로 물고기를 잡은 경우, 바로 물밖으로 옮기십시오. 잡은 물고기를 끌고 갈 때에는 거리를 멀찌감치 유지하십시오.낚시나 작살낚시를 하는를 하는 지역에서는 수영을 하지 마십시오. 물 안에서는 죽은 물고기를 피하십시오. 10. 수영이나 서핑을 하실 때에는 해양구조원이 있는 곳에서 하시고 구조대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작성일
wrtDt
2013-08-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우리 국민 불법 밀입국 관련 당부
내용
content
미국, 우리 국민 불법 밀입국 관련 당부 ○ 최근 우리 국민 1명(김○○, 여)이 8.1(일) 캐나다 국경을 통해 미국으로 밀입국하여 I-5 Exit 202에 위치한 TULALIP 카지노 주차장에서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으로 이동중 잠복 대기중인 국토안보부 소속 직원에게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상기 밀입국자에게 이동편을 제공한 혐의로 타코마에 거주하는 우리 국민 영주권자(하○○, 남)가 함께 체포되었습니다. ○ 밀입국 알선 조직은 한국, 캐나다 및 미국내 브로커, 운반책 등을 두고 점조직 형태로 한국과 캐나다 등을 오가며 “business"차원에서 밀입국을 주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밀입국은 불법행위이며 어떤 사람도 밀입국 행위로 금전적 대가를 기대할 수 없으며 개인을 파멸로 이끌 수 있는 위험한 일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또한 한-미, 한-캐나다간 체결된 비자면제프로그램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안입니다. ○ 상기와 같은 행위로 국위를 손상한 국민에 대해서는 『여권법 제12조 제3항 2호』에 따라 향후 여권 발급이 1~3년간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우리총영사관은 밀입국 알선책의 활동 근거지가 교민사회임을 감안하여 밀입국 방지를 위한 위싱턴주에 거주하시는 재외동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3-08-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댈러스, 카운티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자 발생
내용
content
댈러스,카운티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자 발생 댈러스 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댈러스 카운티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댈러스 카운티 보건국은 댈러스 카운티 Richardson 지역 Arapaho Rd 인근에 거주하는 40대 남성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함 O 동 보건국에 따르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전염이 심각했던 작년에는 감염자 90명, 사망자 6명 등이었으나 금년에는 이번에 확인된 감염자가 처음이라고 함 O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로는 첫째, 모기에 물리기 쉬운 새벽과 초저녁에는 가급적 외출 자제, 둘째, 외출시 소매있는 옷과 긴 바지를 착용, 셋째, DEET나 EPA(환경보호청)의 승인을 받은 방충제를 사용, 넷째, 마당이나 주변에 모기가 번식할 수 있는 고인 물 없애기 등이 있음
작성일
wrtDt
2013-08-0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짐머만 사건」인종차별 항의 시위 관련 신변안전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짐머만 사건」인종차별 항의 시위 관련 신변안전 주의 안내 ○ 최근 미국 플로리다 청년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조지 짐머만(George Zimmerman)에 대한 미국 법원의 무죄 평결(2013.7.13) 이후, 미 전역에서 상기 판결과 관련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우리 재외국민과 여행객들이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당분간 공원, 대중교통 시설 등 다중이 모이는 장소나 시설 출입을 가급적 자제하되, 출입시에는 주변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 또한 재외동포 여러분들의 사업장 인근에서 시위가 발생할 경우, 시위로 인한 예기치 못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바, 연방법원 인근이나 시위장소 근처에서 사업장을 운영중인 재외동포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불의의 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으로 대사관(총영사관)의 조력이 필요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미대사관(총영사관) 사건사고관련 긴급전화 : 202-641-8746
작성일
wrtDt
2013-07-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휴스턴), 허리케인 대응 매뉴얼
내용
content
미국(휴스턴), 허리케인 대응 매뉴얼 ○ 허리케인이 빈발하는 시즌을 맞아 텍사스주, 오클라호마주, 아칸사주,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주 등 5개 주에 거주하는 재외국민 및 우리 동포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드리고자 붙임과 같이 허리케인 대응 매뉴얼을 작성하여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 기 바랍니다. ( 본 정보는 주휴스턴총영사관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의 '생활정보'란에서도 상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3-06-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6580&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휴스턴 토네이도 대응 매뉴얼
내용
content
미국, 휴스턴 토네이도 대응 매뉴얼 ○토네이도가 빈발하는 시즌을 맞아 텍사스주, 오클라호마주, 아칸사주,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주 등 5개 주에 거주하는 재외국민 및 우리 동포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드리고자 붙임과 같이 토네이도 대응 메뉴얼을 작성하여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는 '정보마당'의 '생활정보'란에서도 상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wrtDt
2013-06-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6582&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남부), 6~11월 허리케인 시즌 피해 예방 사전대비
내용
content
미국(남부), 6~11월 허리케인 시즌 피해예방 사전대비 남미 북부에서 미국 남부에 걸친 지역에서는 6월부터 11월까지 허리케인 시즌 입니다. ㅇ 카리브海 등 남미 북부해역부터 미국 남부에 걸친 해역에서는 6월부터 11월까지 허리케인이 발생하기 쉽고, 2005년에는 카트리나와 리타와 같은 대형 허리케인이 미 국 남부에 상륙해 큰 피해를 초래하였고, 그 후에도 매년 각지에서 허리케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남미 북부에서 카리브海 주변, 미국 남부에 걸친 지역에 도항 또는 체류하실 분들께서 는 아래 사항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계기상기관과 미국 내셔널 허리케인 센터 사이트 등으로부터 허리케인에 관한 정보 입수에 힘쓸 것. ▽ 허리케인이 올 것이라 예상되는 경우, 도항처와 체재지 안정성을 확인할 것. ㅇ 또한,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는 아래 사항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허리케인 피해에 대비해 손전등과 라디오 등을 준비할 것 ▽ 음료수와 식료를 비축해둘 것 ▽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빨리 안전한 장소로 대피할 것
작성일
wrtDt
2013-06-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샌프란시스코, 여행객 승용차에 소지품 도난 빈번
내용
content
샌프란시스코, 여행객 승용차에 소지품 도난 빈번 o 샌프란시스코 인근 유명 관광지와 한인 식당이 밀집해 있는 시내에서 주차 차량의 유리창을 깨고 손가방이나 귀중품, 여권을 훔쳐 가는 사고가 많으니 여행객께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범죄유형 o SF 해안가 관광 명소인 Cliff House에서 한인 여성2명이 해안가 노변 주차장에 주차하고 30분정도 자리를 비운 사이 차량 유리을 깨고 현금 $4,000과 여권 등을 훔쳐감. o 또 다른 관광명소인 Twin Peaks에서도 행인이 많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40여분 비운 사이 여권과 지갑이 든 등산 가방을 훔쳐감. o 재팬 타운내 한인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간 비즈니스 방문객 2명의 승용차 유리를 깨고 노트북, 여권등을 훔쳐감. o Geary Blvd에 소재한 한인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간 비즈니스 방문객 3명의 SUV 트렁크 유리창을 깨고 노트북, 여권 등을 훔쳐감. o SF 인근 골프장에서는 골프를 치러 간 사이에 유리창을 깨고 차안에 두고 내린 여권과 고가의 손목시계를 훔쳐감. □ 당부사항 o 차 유리창을 깨고 귀중품을 탈취한 사건의 공통점은 유리창을 통해서 훔칠 물건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량 내부에 귀중품을 놓아 두지 말고, 반드시 본인이 소지하거나, 부득이 한 경우에도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o 도난사고가 발생시에는 즉시 경찰(tel : 911),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tel : 415-921-2251)에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6-0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6349&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토네이도 발생 안전유의 사항
내용
content
미국, 토네이도 발생 안전유의 사항 ○ 5.15.(수) 밤 텍사스 주 북부지역(Granbury, Cleburne, Millsap 등 3개지역)에 토네이도 강타하여 6명 사망, 100여명이 부상당하였고 5. 20.(월)에는 오후 오클라호마주 무어(Moore)시에 강력한 토네이도가 5. 19.(일)에 이어서 강타하여 경찰당국의 발표결과에 따르면 사망자 91명, 부상자 233명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 토네이도에 대한 대처방법을 숙지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갑작스럽게 토네이도를 발견했을 경우 토네이도의 진행 방향과 직각방향으로 대피 - 대피할 틈조차도 없을 때는 가까운 도랑, 좁은 협곡 등으로 몸을 피함 - 토네이도 발령경보가 내려졌을 때는 호텔건물 내 지하나, 지정된 대피소, 또는 지하 주차장, 그리고 지하철 역사 등지로 대피 * 파일 첨부: 토네이도 관련 자료
작성일
wrtDt
2013-05-27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6313&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괌내 관광객 대상 무차별 흉기 공격사건 발생
내용
content
괌내 관광객 대상 무차별 흉기 공격사건 발생 ○ 최근 괌에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무차별 흉기 공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2013.2.12. 22:10경 필리핀계 미국시민권자 1인이 괌내 호텔이 산재해 있고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몰려드는 번화가 투몬거리의 아웃리거호텔에 차량으로 돌진한 후 사전에 준비한 칼을 들고 나와 불특정 다수 관광객(어린아이 포함)에게 무차별적으로 휘둘러 3명이 사망하였으며 11명이 부상하는 사건을 일으킴. ○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시시피 지역 토네이도 발생
내용
content
미시시피 지역 토네이도 발생 ○미시시피주를 중심으로 미 남부지역에 2.10일부터 토네이도 피해가 발생하여 현재까지 200여채의 가정주택과 이동주택 손상, 50여개 도로 폐쇄, 일부 지역 전력 공급 중단, 80여명 부상 등의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 이번 토네이도로 인해 우리 국민께서 피해를 입은 사례는 접수되지 않았으나, 미시시피주에 거주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계속되는 폭우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3-02-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계절인플루엔자 유행에 따른 감염 예방 주의 안내
내용
content
미국, 계절인플루엔자 유행에 따른 감염 예방 주의 안내 ○ 최근 약 4주전부터 미국에서 계절인플루엔자(H3N2) 환자 발생이 2.8%(1,000명당 2.8명)에서 5.6%로 증가하였다고 보고(CDC)됨에 따라, 해당 국가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계절인플루엔자' 감염 주의를 당부하고자 합니다. ○ 이에 관련 자료를 붙임과 같이 송부하오니 우리 국민들께서는 여행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세정보 확인: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http://travelinfo.cdc.go.kr)참조
작성일
wrtDt
2013-01-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5289&file_sn=1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워싱턴, 강도피해 빈발
내용
content
워싱턴, 강도피해 빈발○ 미국의 수도 워싱턴에서는 강도사건이 다발하고 있습니다.※ 사건일지- 10.27. 저녁, 워싱턴의 조지워싱턴 대학 근처에서 여성이 3명의 남자에게 둘러싸여 휴대전화를 빼앗김- 11.1. 저녁, 워싱턴의 조지타운에 있는 은행 현금인출기에서 현금을 인출하던 피해자가 남자에게 위협받아 현금을 빼앗김○ 워싱턴에서는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노린 강도사건이 다발하고 있어, 우리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1. 현금인출기를 이용할 때에는 주위에 수상한 사람이 있는지 확인2. 사람의 통행이 적은 어두운 길을 혼자서 걷는 것을 삼가고, 혼자서 이동할 땐 항상 경계
작성일
wrtDt
2012-12-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허리케인 샌디 동부지역 상륙 비상사태 선포
내용
content
허리케인 샌디 동부지역 상륙 비상사태 선포 ○ 대형 허리케인 샌디(Sandy)가 미국 동북 해안 뉴저지에 상륙할 전망에 따라, 10.29(월) 워싱턴 DC 등 동부지역 주정부는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임시 휴교령 및 관공서 임시휴무를 발표하는 한편, 동부 주요 공항의 항공기 및 열차 운행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출처: NHC) ※ 미국립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허리케인 샌디는 1등급(풍속 75-95마일) 허리케인으로 워싱턴 DC, 뉴욕, 뉴저지, 메릴랜드, 버지니아 등 동북지역에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홍수, 해일 피해가 우려되며, 웨스트버지니아 및 노스캐롤라이나 등 일부 산간지역에는 폭설을 동반할 것으로 관측됨. ○ 이번 허리케인은 지난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 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지에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침수, 정전 등의 재난피해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일 피해가 우려되는 해안지역에 거주하시는 교민들께서는 안전지역으로 대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이 지역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가급적 방문을 연기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2-10-3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계속 확산
내용
content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계속 확산 ○ 미국에서는 최근 몇 년간 없던 기세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 CDC(질병대책센터)에 의하면, 10.9. 현재 미국 전역에서 4,249명의 서나일열 환자가 보고되었고, 이 중 168명이 사망함. 이 환자 수는 10월 2째 주까지 CDC에 보고된 수로, 최근 몇 년 간 중 가장 많은 수임. 미국 내 웨스트나일 감염 환자는, 텍사스 주의 환자가 가장 많아 전체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주, 루이지애나 주, 미시시피 주, 사우스다코타 주, 미시건 주, 오클라호마 주에 많음. ○ 또한, 이웃나라인 캐나다도 9.20. 현재 6개 주에서 386명의 환자가 확인되었으며, 러시아와 그리스 등 유럽과 인접국에서도 10.11. 현재 총 700명을 넘는 환자가 확인되었습니다. ○ 웨스트나일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지역에 체류하고 있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1. 긴소매 옷가지 등으로 피부 노출을 줄임 2. 모기 퇴치제 등을 사용
작성일
wrtDt
2012-10-2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루이지애나 및 미시시피 주, 열대성 폭풍 Issac 주의
내용
content
루이지애나 및 미시시피 주, 열대성 폭풍 Issac 주의 ○ 美기상청(NOAA-National Hurricane Center)은 8.28(화) 저녁 또는 29(수) 오전경 루이지애나 및 미시시피에 열대성 폭풍(Tropical Strom) Issac이 상륙할 것이라고 예고하였습니다. - 8.24~26 하이티, 도미니카, 쿠바 강타.- 8.27(월) 프로리다 남부 인근 해안에서 북서쪽 방향으로 시속 65마일(106km/h) 이동- 8.28(화) 멕시코만을 향해 접근, 1등급 허리케인으로 발전하여 루이지애나주 방향으로 시속 75마일(120km/h) 접근 중. (사진출처: NOAA-National Hurricane Center) ○ 현지 언론은, Issac의 이동경로가 지난 2005년에 루이지애나를 강타한 허리케안 카트리나와 동일한 경로로 뉴올리언즈 방향으로 상륙할 가능성이 높으며, 8.28(화) 저녁 또는 8.29(수) 오전경에 루이지애나 걸프만으로 상륙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8.26(일) 루이재아나주 비상사태 선포- 8.27(일) 미시시피주 St.Charles, Jefferson, Plaqumines Parishes 등 지역 강제 출수 명령- 8.28(일) 루이지애나 배톤루지, 뉴올리언즈, 미시시피 빌록시 공항 임시폐쇄 조치 연방긴급관리국(FEMA) 긴급 구호품 준비 ○ 이 지역에 체류하시는 우리 교민들께서는 한인회 및 한인 교회 등 유선접촉하시어 허리케인 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가급적 8.28~30 기간 동안 여행을 연기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8-28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신종 돼지인플루엔자(H3N2v) 주의
내용
content
신종 돼지인플루엔자(H3N2v) 주의 ○ 미국에서는 새로운 타입의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되고 있어, 미국 CDC(질병대책센터)가 돼지에게 불필요하게 가까이 가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 CDC의 발표에 의하면, 금년 들어 8월 10일까지 인디애나, 오하이오, 일리노이, 유타주 그리고 하와이의 5개주에서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H3N2v」감염자 154명이 확인되었다고 함. 「H3N2v」는 작년 8월 미국에서 확인된 새로운 타입의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금번 5개의 주 외에 작년에는 아이오와, 메인, 펜실베니아, 웨스트버지니아에서도 감염자가 확인되었음. 질병대책센터에 의하면, 환자의 90% 이상은 어린이로, 돼지에게 가까이 접근하여 감염된 것으로 보이며, 회복하고 있음. ○ 「H3N2v」는 감염되어 발병하면 발열과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2009년에 세계적으로 유행한 인플루엔자와 일부 공통된 유전자가 있어 변이되면 감염력이 강화될 위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CDC에서는 감염자가 증가할 우려가 있으므로 돼지에게 불필요하게 가까이 가지 말 것과 손을 깨끗이 씻을 것을 당부하고 있는바, 우리 여행객들께서도 이를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8-2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텍사스주,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 주의
내용
content
텍사스주,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 주의 ○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는 모기를 통해 감염돼 뇌염 증세를 일으키는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따른 피해가 광범위하게 커지면서, 달라스시는 8.15부 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올해들어 미국 내 확인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사례는 텍사스 및 루이지애나주 등 총 48개 주에서 총 1,590여건으로, 감염되어 사망한 65명이 사망하였습니다.※ 특히, 웨스트나일 감염자의 75%가 텍사스, 미시시피, 루이지애나, 사우스 다코다, 오클라호마 5개 주에서 발생, 이중 50%는 텍사스에서 발생. ※ CDC의 통계에 의하면, 2011년 미국 전체 감염자는 712명 중 43명 사망하였으며, 2004년 발병이후 최고치를 기록함. 미국 내 텍사스주, 미시시피주, 오클라호마주의 감염자가 약 80%를 차지함. 웨스트나일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조류의 피를 빨아들인 모기에 의해 사람들에게 옮겨지는데, 발진과 두통 등의 증세를 야기하며 심한 경우 고열과 실명, 신체 마비로 이어지다 사망까지 이르게 됨. ○ 텍사스 주정부는 주민들이게 방호복 착용, 방충제 사용, 해질녘과 해뜰녘 외출 자제 등을 권고한바, 이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의 안내문을 첨부하오니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조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8-20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4192&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동부지역 폭풍 및 폭염 강타
내용
content
미국 동부지역 폭풍 및 폭염 강타 1. 6.29(금)부터 폭풍(derecho) 및 폭염(40℃)이 미 동부지역을 강타함에 따라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상기 폭풍은 시속 약 96-129 km의 강풍을 동반, 6.29(금) 21:30-23:00 워싱턴 DC 지역을 지나 자정경 대서양을 통과하였으며, 이로 인해 광범위한 정전이 발생(워싱턴 DC 지역의 경우 만명 이상)하는 한편, 나무 및 건축물이 붕괴되었는바, 미 언론은 버지니아주의 경우 6명, 메릴랜드주는 2명, 워싱턴 DC는 1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고 보도하였음. ※ derecho는 강풍을 동반하면서, 빠른 풍속으로 이동하는 폭풍의 유형으로, 5-7월경 미 중서부지역에서 자주 발생하며, 워싱턴 DC 지역의 경우, 4년에 한번 정도 발생한다고 함. ㅇ 한편, 상기 폭염은 워싱턴 DC 지역에서 142년만에 발생한 것으로, 다수 가구가 정전으로 인해 에어콘 등을 사용하지 못함에 따라,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인근 쇼핑센터 등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하기도 하였음. 2. 워싱턴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웨스트버지니아 주 정부는 상기 관련 비상상황(State of Emergency)을 선포하고,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ㅇ 맥도널 버지니아 주지사는 금번 정전이 버지니아 주 역사상 허리케인과 무관하게 발생한 정전중 규모가 가장 크다고 언급 3. 우리 대사관은 비상체제 유지 하에, 관할 지역 동포단체들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동포 언론을 통해서도 폭풍에 대비, 동포들에게 대비태세 및 비상연락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ㅇ 7.1(일) 11:00 현재 당관 영사관할 지역(워싱턴 DC, 버지니아, 웨스트버지니아, 메릴랜드 주)에서 우리 국적자의 인명 피해 사례가 접수된바 없음.4. 미국 동부지방에 체류하거나 여행하시는 분들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7-0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시카고, 총기사고 피해 주의
내용
content
시카고, 총기사고 피해 주의○ 미국 시카고 남부 및 서부지구에서는, 5.26.~28일에 걸쳐 총 40여건 이상의 총기 발포 사건이 발생, 10여명이 사망하고 4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최근, 이지역의 치안이 매우 악화될 우려가 있어 현지 경찰이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현지 경찰 발표에 의하면, 시카고 시내에서 금년 들어 5.20.까지 발생한 살인 사건은 192건으로 전년대비 52% 대폭 증가하는 등 총기를 사용한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음. ○ 이 지역에 체류하시가나 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들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1. 발포 사건이 발생한 남부 및 서부 지구 등 위험지역 가급적 방문 자제2. 총성을 들었을 때는 유탄에 맞을 위험이 있으므로 곧바로 몸을 낮추고 주변 엄패물로 대피3. 미국에서는 범죄가 다발하고 있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어 충분히 주의하며 행동
작성일
wrtDt
2012-06-2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시애틀, 최루 스프레이 강도 주의
내용
content
시애틀, 최루 스프레이 강도 주의○ 최근, 미국 시애틀 근교 주택에서 최루 스프레이를 사용한 강도 미수 사건이 발생한 바, 현지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들의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범행 수법△ 범인이 현관 구명을 막으면서 노크 △ 문을 열면 범인 중 1명이 최루 스프레이 분사 △ 다른 범인이 집안에 강제 진입.
작성일
wrtDt
2012-06-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여권 및 신분증 도용 사기 주의
내용
content
신분증 도용 사기 주의 ○ 최근, 뉴욕 거주 교민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생활정보지 등에 "한국여권 또는 한국신분증을 가지고 있으면 현금을 준다"는 광고를 내고, 이를 보고 연락한 우리 교민의 여권을 무단으로 촬영하고 용도불명의 계약서를 작성하게 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한국여권을 갖고 있으면 $500을 준다는 광고를 보고 전화하여, 집 근처 패스트푸드점에서 30대 신원미상의 한국인 여자를 만남. 신원미상의 여자는 $500은 핸드폰을 개통하고 통신사로부터 받는 리베이트라고 하면서 자기 회사는 절대 불법 사기업체가 강조, 여권을 촬영하는 동시에 용도불명의 계약서(신원미상자는 전화 개통 계약서라고 했지만, 정확히 무슨 계약서인지는 모름)에 서명날인을 강요함.○ 이와 관련, 계약서에 한국 여권과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요구한 것으로 미루어 국내 휴대전화 개통이나 대출, 계좌 개설 등에 사용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생활정보지 등에는 "적법한 체류신분 없이도 비자, 소셜시큐리티 및 운전면허취득 등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광고들도 게재되고 있는 데, 이들 업체 일부는 서류 위조나 불법 경로를 통해 신분취득을 시도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고하시어 유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유사사례 발생시 대사관에 신고하시고, 이로 인해 신분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새 여권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5-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허리케인 대비 재난 매뉴얼 안내
내용
content
허리케인 대비 재난 매뉴얼 안내 ○ 허리케인은 매년 미국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6월부터 11월말까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텍사스주 해안의 경우 8월부터 9월까지 허리케인 피해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인바, 외교통상부는 첨부파일과 같이 허리케인 대비 재난 매뉴얼을 게재하오니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허리케인 육상 상륙가능성 경보발령이 최소 24~36시간내 단기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허리케인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가 무엇보다도 중요함.○ 이와 관련, 휴스턴총영사관에서는 허리케인 대비 예방교육을 8.1~8.3간 동부지역(빌록시, 베톤루즈) 에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지역에 체류하시는 우리 교민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wrtDt
2012-05-2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http://www.0404.go.kr/dev/fileDownload.mofa?atch_file_id=FILE_000000000003482&file_sn=0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달라스-포토워스 남부지역 토네이도 발생
내용
content
달라스-포토워스 남부지역 토네이도 발생 ○ 4.3(화) 미국 국립기상청이, 텍사스주 달라스-포토워스 남부지역에 토네이도가 발생하여 상당한 대규모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토네이도 경계(Tornado Warning) 및 토네이도 주의(Tornado Watch) 발령 등을 내렸습니다. ※ 현재는 토네이도 경계 등 해제 ○ 이와 관련, 발생한 토네이도로 인해 재산상 피해는 속출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650가구 지붕 파괴,△20여명 부상, △3만가구 정전 등. 이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Dt
2012-04-0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뉴욕 지하철 탑승 수칙을 지켜주세요!
내용
content
뉴욕 지하철 탑승 수칙을 지켜주세요! 최근 뉴욕 지하철에서 탑승 수칙을 몰라 벌금티켓을 받은 한국인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철을 타고 가던 중 다소 여유 있는 옆칸으로 자리를 옮기다가 75달러의 벌금티켓을 떼이는가 하면, 옆자리에 무심코 가방을 놓았다가 벌금티켓을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뉴욕의 전철 탑승 수칙은 역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조금만 주의를 기우리면 탑승수칙 위반으로 벌금 티켓을 받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여행객들과 타주에서 온 사람들이 흔히 위반하는 벌금 행위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운행 중 옆 칸으로 이동하는 행위(75$)- 노약자 좌석을 양보하지 않는 행위(50$)- 열차 내에서 뚜껑이 없는 음료수 마시기- 승객 1명이 좌석 두 칸 차지하기- 좌석위에 개인 물품 올려놓기- 특정 이유없이 역내 비상문을 열고 출입하기- 흡연 및 음주 행위- 판매 행위- 전철내 물품 훼손 행위- 무임 승차(100$)
작성일
wrtDt
2012-01-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뉴욕 자동차 등록시 유의 사항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3-22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샌프란시스코 귀중품 절취사건 급증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3-16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일본 쓰나미 여파 주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3-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하와이] 4.5규모 지진 발생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1-03-11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시차를 이용한 유학생 가족 대상 보이스피싱 주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4-09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VWP) 이용객 대상 ESTA 여행허가 소지여부 확인 의무화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10-01-14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 연방 국토안보부(DHS),외국인 여행자 출국시에도 지문채취 계획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11-13
첨부파일 경로
fileUrl
국가명
countryName
미국
영문 국가명
countryEnName
United States of America
제목
title
미국 스펨 메일을 통한 개인 정보 유출 또는 금품사기 유의
내용
content
작성일
wrtDt
2009-02-15
첨부파일 경로
fileUrl

사건사고

영문 국가명
country_eng_nm
United States of America
한글 국가명
country_nm
미합중국
대륙코드
continent_cd
20
영문 대륙명
continent_eng_nm
America
한글 대륙명
continent_nm
미주
위험지도경로
dang_map_download_url
국기다운로드경로
flag_download_url
지도다운로드경로
map_download_url
뉴스
news

사건ㆍ사고 현황

□ 천재지변, 전쟁, 내란, 테러 등에 대한 상황 및 정세
ㅇ 미국 본토는 서쪽으로는 태평양에서 동쪽으로는 대서양까지 이어지는 대륙이며, 이 외에도 북극해에 인접한 알래스카, 남태평양에 위치한 하와이, 괌, 그리고 푸에르토리코 등에 걸쳐 다양한 기후에 노출되어 있음에 따라, 지역별, 시기별로 태풍, 지진, 토네이도, 홍수 등 다양한 천재지변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서양에 인접한 미 동남부 지역(플로리다, 루이지애나, 조지아 등)과 남부 지역 (텍사스 남부, 루이지애나, 미시시피)에는 매년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 허리케인 피해 가능성이 있으며, 로키 산맥 동쪽의 중서부 지역(콜로라도, 캔자스, 오클라호마, 텍사스), 남부 지역(테네시, 미주리, 아칸소, 앨라배마, 미시시피)에는 이른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토네이도 피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ㅇ 한국인들의 주요 거주 지역이며 관광지이기도 한 캘리포니아 주는 간혹 지진 또는 대형 화재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ㅇ 9.11 사태 이후 국토 안보부 창설 및 각종 국내ㆍ외 대테러 태세 강화로 테러 위협에 대한 경계는 매우 삼엄한 상황인 바, 테러 공격의 주요 대상으로 간주되는 공항, 항만, 대도시 공공시설, 주요 정부 청사 등 출입시에는 각종 보안 및 검색 가능성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혐오범죄 피해 가능성
ㅇ 미국내 발생하는 아시아계를 겨냥한 혐오범죄와 관련, 신체의 공격, 욕설, 폭력 등 범죄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반드시 경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긴급 상황시 : 911
- 영어 구사가 어려운 경우, 911 상담원에게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혐오범죄 예방을 위해 △현지 문화 준수, △과잉 대응 자제, △인적 드문 곳 · 야간 외출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샌프란시스코]
ㅇ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차량 털이와 파손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심지어 트렁크를 열고 절도하는 사례도 발생하므로 유의해야합니다.

[워싱턴 DC 지역]
ㅇ 주미국 대사관 관할 지역인 D.C, 메릴랜드, 버지니아는 백악관, 국회의사당 등 연방정부 건물들이 산재해 있는 지역으로 9.11 사태 이후 테러 대비에 대한 경계가 잘 정착되고 있으며, 정부 건물에는 모두 보안 검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ㅇ 버지니아 내륙지역으로 근래 잦은 토네이도의 발생으로 이재민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한인 밀집 지역은 아직 피해가 없었습니다.

[앵커리지]
ㅇ 2018.11월 강도 7.2의 지진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건물 및 도로 등 파손·붕괴 등이 있었음. 크고 작은 지진이 1년 평균 50,000건
ㅇ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주는 비교적 안전한 지역이며,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이 신속 출동하므로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각 경찰국마다 한인 통역, 번역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 살인, 강도, 납치 등 범죄 피해 가능성 등 치안상태
ㅇ 미국은 연방, 주(州), 시 별로 사법질서가 매우 정착된 나라이기는 하지만, 개인 총기 소유가 합법화되어 있는 관계로 각종 총기 사건이 빈번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거주 또는 여행 지역의 치안 상황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ㅇ 주로,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주요 대도시(LA, 뉴욕, 워싱턴, 시카고 등)는 특히 범죄 피해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해당 도시의 위험 지역 등을 사전 인지해야 합니다.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우선이며, 각 경찰국마다 한인 통역, 번역 안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테네시주뿐 아니라 애리조나와 조지아, 버지니아주도 실탄이 장착된 총기를 술집에서 소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여타 18개 주는 술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총기류 소지가 가능합니다.


[워싱턴 DC 지역]
ㅇ 워싱턴 DC는 크게 NW(북서), SW(남서), NE(동북), SE(동남) 행정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NW가 가정 안전한 편이며 SE는 각종 범죄 등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ㅇ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주는 비교적 안전한 지역이며,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이 신속 출동하므로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각 경찰국마다 한인 통역, 번역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미국 방문 또는 이민자들을 상대로 언어소통의 문제점을 이용 운전면허 취득, 비자 변경 등의 사기 사건이 발생하는 바, 신중한 대처가 요구됩니다.

- 대처 : 지역 한인회, 봉사 센터, 또는 변호사를 통하여 정상적인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ㅇ 한국보다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엄하고 음주단속 및 처벌을 강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영주권자라도 추방)

- 대처 : 음주시 대리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한 귀가가 최선이며, 차량에는 어떠한 술병도 있어서는 안되며, 만약 술을 구입하여 이동 시는 차량 트렁크에 넣어 이동하여야 합니다.

ㅇ 운전 중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등으로 경찰의 제지를 받을 시, 차에서 내리거나 경찰에게 항의하는 행동을 할 경우, 현장 체포당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경찰의 지시대로 움직이는 것이 가장 현명함)

- 대처 : 경찰의 지시 없이는 차량에서 하차하지 말고, 두 손은 운전대에 위치시키고, 경찰의 요구 사항에 따라서만 행동을 하면 됩니다.


자연재해

ㅇ 과거 여름 홍수와 겨울 태풍으로 인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괌]
ㅇ 괌 전 지역에서 주차 차량의 창문을 부수고 차량안의 물건을 강탈하는 사건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객을 위협하고 소지품을 강탈하는 강도 범죄 사례도 발생하고 있으니 여행객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소지품을 도난당한 후 절도범이 객실 번호가 적혀있는 호텔 조식 쿠폰과 객실카드를 가지고 해당 객실까지 침입한 사건 발생, 이에 따라 외출 시 호텔명 및 객실 번호가 적혀있는 물품은 소지하지하도록 유의

ㅇ 괌 소재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에서 취침 중 테라스 창문을 통해 들어온 도둑에 의해 물품을 도난당한 사례가 발생, 외출 또는 취침 시 숙소 내 창문과 출입문 방범시설 및 잠금장치 등을 꼭 확인하시어 유사사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괌을 방문한 관광객이 해변에서 수영 중 익사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지역을 방문 또는 체류하시는 분들은 단독으로 수영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고 수영 전 안전사항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ㅇ 우리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리티디안 해변의 경우 도로사정이 열악하여 차량 타이어 파손 등이 우려되오니 운행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뉴욕]
ㅇ 코로나-19 대유행이후, 뉴욕시 등에서 아시안계를 대상으로 한 혐오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주요 발생지역은 지하철, 공원, 인도 상이며, 인종혐오 발언이나 폭행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현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샌프란시스코]
ㅇ 최근 들어 샌프란시스코에서 차량 털이와 파손 범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깐이라도 차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차를 세워 놓고 쇼핑, 식사를 하러 가는 경우, 반드시 실내를 점검하여 눈에 띄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핸드백, 휴대전화, 배낭 등 귀중품뿐만 아니라, 신발, 옷가지도 절도범의 목표물이기 때문에 물건을 항상 소지하도록 하고, 부피가 큰 물건 등은 호텔에 두고 나오거나,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트렁크를 열고 절도하는 사례도 증가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시애틀]
ㅇ 워싱턴주(2012. 12월부터), 알래스카 주(2015. 2월부터), 오리건주(2015. 7월부터)에서는 마리화나(대마초) 구입과 흡연이 합법화되었으나, 우리 국내법상 해외에서의 대마관련 상품 (대마쿠키, 초콜릿등) 및 대마초(전자담배용 카드리지 포함) 구입, 흡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호기심 차원에서 또는 우연히 대마초(마리화나)를 흡연 혹은 대마관련 상품을 섭취·사용 할 경우 체내에 장시간 축적되어 향후 소변 또는 모발 검사 시 적발되어 처벌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시애틀 시내 주요 관광명소인 China Town, Pioneer Square, T-Mobile Park(시애틀 매리너스 홈구장) 일대는 현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혼자 다니거나 일몰 후에 다니는 것은 자제하기 바랍니다.
ㅇ 최근 한인 밀집 지역인 페더럴웨이(Federal Way), 린우드(Lynnwood) 등에서 고가의 가방 등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는 아시아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차량 절도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차량 안에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지 마시고,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직접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시카고]
ㅇ 시카고 남, 서부(South Side, Englewood, Garfield Park, Cicero 등) 지역은 시카고 지역에서 발생하는 총기 사망사건(2020년 총 719건)의 대부분이 발생하는 매우 위험한 지역입니다. 주로 갱단에 의한 총기사고가 빈발하고 있으니 출입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일
wrt_dt
2022-04-14

플러그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A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6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플러그타입
plug_type
Type B    
주파수 Frequency (Hertz)
frequency
60?Hz
단상 Single-Phase Voltage (Volts)
single_phase
3상 Three-Phase Voltage (Volts)
three_phase
of wires (not including ground wire)
of_wires
Plug & Socket Type
plug_type2

현지교통(M)

traffic
주요 교통 법규 및 문화
ㅇ 운전시에는 항상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보험서류를 소지하고 있어야 함
ㅇ 앞 좌석에 앉은 사람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여야 함
- 웨스트버지니아주의 경우 뒷자석에 앉은 18세 미만 어린이는 안전벨트 착용 의무

ㅇ 워싱턴 D.C.는 3살 미만, 메릴랜드주, 버지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는 8살 미만인 경우 child seat에 앉혀야 함
ㅇ 스쿨버스가 정지신호등을 깜빡이고 있을 때에는 양방향 차량이 모두 정지하여야 함. 단, 도로 중앙에 분리대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른 방향의 차량은 정지할 필요가 없음
ㅇ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는 우선 통행권을 보유하고 모든 신호를 준수해야 하는 동일한 의무를 지님
- 자동차 회전 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양보

ㅇ 로터리(circle)에서는 이미 진입해 있는 차량에 우선권이 있음(선입선출)
ㅇ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이 금지되어 있음
ㅇ 일몰 후에는 의무적으로 전조등을 켜고 운전해야함
ㅇ 일부 주에서는 아이를 차안에 혼자 두는 것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음
- 버지니아주는 6살 미만, 메릴랜드주는 8살 미만 등


[뉴욕]
ㅇ 관광객 혹은 미국 비자 소지자가 한국운전면허증으로 당관 관할지역에서 최대 1년까지 운전 가능. 이는 유효한 한국운전면허증을 여권, 국제운전면허증과 함께 소지하고 운전하여야 인정
- 단, 관할지역에서 일정 거주지를 두고 3개월 이상 체류하는 경우, 주 거주자로 간주되어 반드시 1달 이내에 주 면허증을 발급 받아야 하고, 이를 어기고 유효한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을 동시 소지하고 운전을 하더라도 무면허로 간주
- 아울러, 유효한 한국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을 동시 소지하여 운전이 가능한 상황임에도 지역경찰의 법제도 숙지 미흡으로 무면허 티켓을 받는 경우 발생. 이때는 티켓에 나와 있는 법원 출두일에 법원에 출석하여 한국과 미국이 제네바도로교통협약 국가임을 증명하는 서류(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참조 : http://dl.koroad.kr/koroadfiles/commonFiles/template/geneva.pdf)를 제출하여 기각처리 가능


ㅇ 경찰 등 공무, 도로보수 등 공사, 응급차량 등이 갓길정차 후 업무 중일 때는 업무수행자의 안전을 위해 정차차량의 바로옆 차선으로 지나가지 말고 반드시 한 차선 변경하여 운행. ‘무브오버(Move Over)’
- 상기 ‘무브오버(Move Over)’ 규정 위반시 2점 이상의 벌점과 함께 $100~$500의 벌금 부과 가능


[로스앤젤레스]
ㅇ 비보호 좌회전
- LA시에서는 좌회전 신호가 없이 비보호 좌회전을 해야 하는 곳이 많으며, 일반적으로 비보호 좌회전시 반대편 차선에서 진행 중이던 차로 인해 좌회전을 못할 경우 다음 신호를 기다려야 하는 교통법과는 다르게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는 시점에 두 대까지는 좌회전을 허용하는 예외적인 흐름이 존재합니다(*경찰들도 이런 상황에 대해 교통법규 위반으로 티켓을 발부 하지는 않지만 두 대가 아닌 세 대째는 티켓을 발부함).

※ 예외적인 룰과는 별개로 항상 직진 우선이고 빨간불로 변하기 전에 교차로를 지나가려는 뒤늦은 직진차량들이 있으므로 좌회전 시 항상 주의를 요구함

- 좌회전 대기 차선이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아 좌회전을 하기 위해 대기하는 차량들에 의해 교통흐름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일반적으로 좌회전 차량은 좌회전을 해야 할 경우 약 50m 이전부터 뒷차에 좌회전 신호를 보내어 뒤에서 따라오던 차량들이 미리 차선을 변경하여 피해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을 에티켓으로 보고 있습니다.
- 비보호 좌회전이 도심 내 정체를 유발하는 요인이라 출퇴근 시 지정된 시간에는 비보호 좌회전을 금지하는 곳이 있습니다.


ㅇ 보행자 우선권
- 남가주에서는 절대적으로 보행자 우선권이 있어서 보행자 신호가 떨어지지 않았어도 길을 건너는 보행자들을 위해 무조건 차를 멈춰 세우고 길을 완전히 건널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보행자에게 클락션을 울려서도 안 됩니다.

※ 보행자가 절대적으로 우선이지만 보행자 법규를 어길 시 그에 관하여서는 따로 티켓을 받을 수 있음

- 보행자가 길을 건널 때는 운전자의 우측에서 반대편 차선으로 넘어간 후 절반을 건널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반대편 차선에서 운전자의 차선을 건너갈 때에는 보행자가 완전히 길을 건너기 전까지 움직여서는 안 됩니다. 이는 비보호(적신호시) 우회전시에도 동일합니다.


ㅇ 음주운전
- 아리조나에서는 음주운전 규정에 관한 수치가 특별히 존재하지 않으며, 미국에서 음주운전이라고 규정한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보다 비록 낮더라도 경찰의 판단에 취했다고 생각이 들면 음주운전으로 처벌 받게 됩니다.


ㅇ 번호판
- 아리조나에서는 차량 번호판의 커버가 번호판의 주명을 가리고 있으면 티켓을 발부 받을 수 있습니다.


ㅇ HOV 차선(카풀차선)
- 일반적으로 HOV 차선으로 진입 혹은 이탈 시 점선 혹은 Exit 혹은 Enter 표기가 되어있는 곳에서만 가능한 것과는 다르게 아리조나 ADOT(교통국)에 따르면 실선 및 이중실선은 단지 일반차선과 HOV 차선을 분리해놓는 역할만 할 뿐 진입과 이탈은 언제라도 자유롭습니다.


ㅇ 3피트 자전거 안전거리법
- 자전거 옆을 나란히 운전하여 추월하여 지나갈 때는 최소 3피트는 떨어져서 지나가야 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벌금이 부과됩니다.


[시카고]
ㅇ 국제운전면허증과 한국운전면허증을 동시에 휴대하여야 운전가능

[앵커리지 - 알래스카주]
ㅇ 90일 비자면제프로그램 체류기간 동안 국제운전면허증 인정
- 90일 이상 장기체류의 경우는 한국 운전면허증을 알래스카 운전면허증으로 교환 발급받아야 함(단,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함)


[호놀룰루 - 하와이주]
ㅇ 하와이에서 운전시 한국 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여권 소지 필요
ㅇ 하와이주 호놀룰루시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때 휴대폰, 태블릿 PC, 비디오게임기 등 전자기기 사용을 금지
- 단, 전화로 경찰에 신고하거나 응급구조대 활동중에는 전화사용 가능
- 1회 위반시 벌금 $15~$35, 2회 위반시 $35~$75, 3회 위반시 $75~$99


[하갓냐출장소 -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
ㅇ 국제운전면허증 불인정
- 한국 운전면허 소지 시 별도의 절차 없이 30일까지 운전 가능

ㅇ 규정 속도 15~35마일(약 25~56 Km) 준수
- 시외 35마일/거주 지역 15마일/스쿨존 15~25마일(도로마다 다름)

ㅇ중앙회전차선(좌회전 또는 유턴 가능)
- 양방향 차선 공유, 중앙회전 차선으로 주행 불가

ㅇ 유아 차량 탑승 시 차량 카시트 설치 필요
- 설치 규정 : 신장 149 cm 이하 나이 11세 미만

ㅇ 스쿨버스 정차 시(정지신호 점등 시) 양방향 모든 차량 정지
ㅇ 정지(STOP) 신호가 있는 경우 차량이 없더라도 3초간 정차하여 좌우를 확인하고 출발할 것
ㅇ 적색 신호에도 우회전이 가능
- 예외인 경우 : “No Right Turn on Red” 표시가 있는 경우와 우회전 전용 신호가 적색 신호인 경우에는 불가

ㅇ 정지선 준수
ㅇ 괌의 도로에는 산호가 섞여 있어 우천 시 과속을 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지거나 미끄러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
ㅇ 차량 내에 개봉된 주류가 있는 경우 동승자가 마신 경우라도 벌금이 부과되거나 처벌받을 수 있음
ㅇ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 주행 중은 물론 신호 대기, 정체로 인한 정차 중에도 금지 -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경찰이나 소방대에 연락하는 경우 핸드프리 기능을 이용하거나 안전한 장소에 정차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 - 위반자의 경우 최초 적발 시 $100 이상의 벌금, 재범 시 $500 이상의 벌금이 부과되며 휴대전화 사용으로 인하여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1,000 이상의 벌금과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


관련 사건사고 사례
ㅇ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사고는 2017년 한해 워싱턴 D.C. 31건, 웨스트버지니아 303건, 메릴랜드 550건, 버지니아 839건
- 이중 음주음전으로 인한 사망사고는 워싱턴 D.C. 16건(51%), 웨스트버지니아 72건(24%), 메릴랜드 186건(34%), 버지니아 246건(29%)


[뉴욕]
ㅇ 렌트한 차량 안에 귀중품(가방, 노트북 등)을 놔두고 쇼핑을 다녀와 보니 차량유리를 파손 후 귀중품을 훔쳐간 사례
- 차량파손은 보험처리하고 귀중품은 경찰에 도난 신고 후 여행자보험을 통해 피해보상을 받음


ㅇ 맨하탄에서 택시에 탑승하였다가 교통사고가 난 사례
- 우선 경찰에 신고하고 당관 자문변호사를 통해 법률 자문을 받았으며 추후 동 변호사를 교통사고 변호사로 선임하여 치료와 보상 절차를 진행함


[로스앤젤레스]
ㅇ 비보호 좌회전
- 현지 우리국민이 캘리포니아에서의 운전경력이 전무한 상태에서 비보호 좌회전 시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는 시점에서 앞의 차량을 따라가다 맞은편에서 달려오던 차량과 충돌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호놀룰루 - 하와이주]
ㅇ 호놀룰루 소재 H1 고속도로 등에서 과속, 안전거리 미확보 등으로 인한 차량 추돌 사고 빈발
ㅇ 빅아일랜드 섬 190번 도로 및 200번 도로(Kona-Hilo 간)에서 야간 및 우천시 교통사고 빈발

[하갓냐출장소 -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
ㅇ 차량유리 파손 후 절도
- 주요 발생 장소 : 대형 쇼핑몰 주차장(GPO, 마이크로네시아 몰 등), 주요 방문지(사랑의 절벽, 스페인광장, 차모로 빌리지, 이파오 비치, 만세절벽, 자살절벽(사이판) 등)
- 주의사항 : 차량에 지갑, 가방 등을 두고 내리지 마시고 특히 귀중품은 직접 휴대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부득이 물품 등을 두고 내리셔야 하는 경우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차량 내 유아 방치
- 주요 발생 장소 : 주요 쇼핑몰 주차장(K-Mart, GPO, 마이크로네시아 몰 등)
- 주의사항 : 만 5세 이하의 유아를 차안에 방치하는 경우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괌과 사이판은 연중 평균기온이 30도 이상인 만큼 어린이를 차 안에 잠시라도 방치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유아를 차 안에 방치하는 일은 절대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 대처방법
[워싱턴 DC]
ㅇ 교통법규 위반으로 경찰의 정지명령을 받았을 때에는 경찰의 지시에 순순히 따라야 함
- 차량안에 그대로 앉아서 창문을 살짝 열어놓은 상태에서 양손을 핸들에 놓고 경찰의 요청에 순응 필요

ㅇ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고장소 인근 안전한 곳에 주차하여 차량경보등을 켠 후 경찰(911)에 신고하고, 타방 당사자, 증인으로부터 필요한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모두 얻을 때까지 사고장소를 벗어나지 않는 것을 권장함
- 상대방 보험증, 신분증을 확보해 사진촬영하고, 출동한 경찰관의 성명 확보 필요
- 사고난 모든 차량의 번호판 및 부서진 부분 사진 촬영 필요
- 경찰 기록 번호(Police Report Number)를 경찰관으로부터 받아 놓을 필요

ㅇ 재외공관의 도움이 필요한 긴급 상황으로 판단될 경우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

[뉴욕]
ㅇ 렌트차량 대부분이 윈도우틴트가 적용되어있지 않아 외부에서 차량내부 식별가능. 따라서 주차 후 차량내 귀중품 보관에 각별한 유의 필요
-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는 자동차 좌석 밑 또는 적재함 이용. 가능한 경우 직접 휴대하여 이동 권장

ㅇ 교통사고 발생시 경찰(911)에 신고하고 가능한 경우 아래 정보 확인
1. 사고 날짜 및 시간
2. 상대방 운전자 이름, 연락처 및 운전면허 번호
3. 상대방 차량 번호판 및 정보(차메이커, 모델, 년도)
4. 상대방 보험회사 및 Policy 번호
5. 증인 이름 및 연락처처로 연락 등
6. 여러각도의 전체적인 배경(도로표지판, 신호등 등)의 사고사진


ㅇ 교통사고 피해자의 경우, 교통사고전문 변호사 선임을 통해 사고를 해결하는 것이 일반적임
- 필요한 경우 당관은 자문변호사 안내가능
ㅇ 교통사고 가해자의 경우, 자동차 보험회사에 사고 내용을 신고하면, 보험회사에서 처리

[로스앤젤레스]
① 본인의 부상 여부 확인
- 부상을 입었을 경우, 바로 911에 신고를 하고 본인이 신고하기 어려운 경우 다른 사람에게 부탁합니다. 응급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스스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동승자의 부상 여부 확인
- 본인의 부상 여부가 경미할 경우 동승자의 안전상태를 확인합니다. 동승자가 부상을 입었을 경우 마찬가지로 바로 신고를 하고, 여의치 않을 경우 지나가던 사람들에게 신고를 부탁합니다.


③ 안전한 장소로 이동
- 가능하다면 길가나 인도로 이동합니다. 만약 차의 상태가 움직일 수 있는 상황인데 교통정체를 일으키거나 위험한 장소에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길가로 이동을 하거나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④ 911 신고 여부 판단
- 인명피해나 공공기물 피해가 없는 교통사고 및 뺑소니 등 범죄와 연관되지 않은 교통사고에는 사고에는 (다른 급박한 현장에 우선 출동하는 관계로) 경찰이 출동하지 않거나 출동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도움 요청 후
- 엔진의 시동을 끄고, 비상등 및 플레어를 사용하여 다른 차량들에 감속하라고 경고해야 합니다.


⑥ 정보교환
- 본인을 비롯한 사고에 연루된 사람들이 부상을 입지 않았을 경우, 서로의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보험사 및 Policy번호, 운전면허증 정보 및 사고에 연루된 차량의 모델명과 연식, 번호판 등)를 교환하고 사고장소의 사진 등을 남겨둡니다.
- 사고장소 주변의 증인들을 확보하여 이름과 연락처 등을 기록해둡니다.


⑦ DMV(교통국)에 보고
- 사고 후 DMV에 보고 해야 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고로 인한 피해금액이 각각 $750(캘리포니아), $1,000(아리조나), $750(네바다)를 넘어설 경우, △사망 또는 부상이 있는 경우. △사고로 인하여 경찰로부터 티켓을 발부 받은 경우(아리조나 한정)
위에 해당되나 신고하지 않을 경우 면허가 정지될 수 있으며, 사고자가 아닌 타인이 피해금액을 대신 보상한다고 하여도 사고에 관하여서는 직접 보고를 해야 합니다. 아리조나의 경우 사고현장에 경찰이 출동하여 조사를 하였어도 사고자가 직접 DMV에 보고하는 것과는 별개의 것으로 간주되며, 보고하지 않을 경우 2등급(Grade 2) 혹은 3등급(Grade 3) 중범죄가 적용되어 운전면허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자가 책임보험(Liability Insurance)에 가입되어있지 않을 경우 운전면허정지(캘리포니아, 네바다), 차량 등록 정지(뉴멕시코), 차량 번호판 몰수 및 형사처벌까지 가능합니다(뉴멕시코).


[시카고]
ㅇ 교통사고 발생시 경찰(911)에 신고 및 재외공관의 도움이 필요한 긴급 상황으로 판단될 경우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

[앵커리지 - 알래스카주]
ㅇ 교통사고 발생시 경찰에 연락
- 경찰 전화번호 : 911


[호놀룰루 - 하와이주]
ㅇ 정차 후 부상자가 있는지 확인 → 동승자 안전조치 → (2차사고 위험이 경미한 경우) 경찰신고 후 출동시 까지 대기 / (2차사고 위험이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안전한 길가로 차량 이동 후 경찰신고 → 보험회사에 연락 → 경찰 사고조사에 협조(조사 후 Police Report 수령) → 사고당시 상황 기록유지 → 사고 연관자들과 연락처 등 교환 → 필요시 변호사 자문 요청

[하갓냐출장소 -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
ㅇ 교통법규 및 안전운전 수칙 등을 미리 숙지하시어 준수하시기 바라며, 교통사고 발생 시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 정차 후 부상자 여부 확인 및 동승자 안전조치(중상의 사고자가 있을 경우 911에 신고)
- 경찰(연락처 649-6330 투몬 경찰서, 475-8537 하갓냐 경찰서) 및 렌트카 업체(또는 보험회사)에 전화 연락(경찰 출동 시까지 가능하면 차량 이동 자제)
- 경찰의 사고조사 및 지시에 협조
- 사고조사 후 경찰 리포트(Police Report) 번호 확인
- 렌트카 업체(또는 보험회사) 직원에게 사고 상황 설명
- 사고 상황 기록 유지, 사고 연관자와 연락처 교환(상대방 운전자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회사명 등 정보 교환)


□ 대중교통
[버스(Metrobus)]
ㅇ 청, 적, 백색의 시내버스가 325개의 노선을 운행함. 워싱턴 시내의 기본요금은 $2.00이며, SmartTrip Card 혹은 현금으로 지불가능하며, http://www.wmata.com/bus에서 버스노선 정보 확인 가능함

[기차(Amtrack)]
ㅇ 미국 전역을 운행하는 철도망인 Amtrak은 워싱턴 도심 교통서비스가 닫지 않는 외곽 지역을 여행하는데 가장 유용한 대중 교통망임
ㅇ 워싱턴 D.C.에서 동부지역 주요 도시인 필라델피아, 뉴욕, 보스턴 등을 여행할 때도 도심에서 가까운 편리성과 안락함때문에 비행기 대신 열차를 활용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음
(문의: 800-872-7245/ www.amtrak.com)

[전철]
ㅇ 6개 노선의 지하철이 운행중이며 운행정보는 http://wmata.com/schedules/timetables에서 확인 가능함
ㅇ 노선별로 색깔 구분이 되어 있으며, 각종 안내지도에 지하철역은 “M”으로 표시되어 있음
ㅇ 승차요금은 역구내에 게시돼 있는데 최소 $2.00에서 최고 $6.00까지 승차거리 및 승차시간에 따라 차등 부과되며, 러시아워 등 시간대별로도 차이가 있음

[택시]
ㅇ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요금 외에 운행구간에 따라 거리별 요금이 책정되어 있음. 따라서 승차 또는 출발 전에 택시에 부착되어있는 구간 안내도를 보고 목적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함
ㅇ 보통 현지인들은 Uber 택시를 많이 이용하며 가격은 수요수준에 따라 변동하나 저렴한 편임

[국내선 항공]
ㅇ 워싱턴 D.C.에는 덜레스 국제공항(IAD,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로널드 레이건 공항 (DCA, Ronald Reagan National Airport), 볼티모어-워싱턴 국제공항(BWI, Baltimore-Washington International Airport) 등 3개의 국제공항이 인접해 있음
ㅇ 이중 버지니아州에 위치해 있는 덜레스 공항은 서울-워싱턴 D.C. 간 대한항공 직항 편이 운영되고 있음.
- 워싱턴 D.C.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레이건 공항은 규모는 작으나 전철역이 연계되어있어 교통이 편리함

ㅇ 9.11 테러 이후 항공기 탑승 승객에 대한 보안검색이 강화되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국제선은 최소한 출발 2시간 반 전, 미국 국내선은 출발 2시간 전에 미리 탑승 수속을 마쳐야 함
ㅇ 휴대용 라이터, 문구용 칼 등 항공기 탑승 시 휴대가 금지된 품목을 사전에 잘 점검할 것이 요망됨

[렌터카]
ㅇ 호텔, 공항 등지에서 차를 rent할 수 있으며, 렌트 기간 및 차종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다양함
ㅇ 미국 현지 또는 한국 면허증 소지(경우에 따라 국제운전면허를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주의) 및 렌터카 보험 가입이 필수이며, 편도(one-way) 렌트도 가능함

[자가용]
ㅇ 애틀랜타 지역은 미국의 여타 대도시에 비하여 대중교통수단이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각 County에서 지역 구간 버스를 운행하고는 있으나 대부분 승용차를 이용하여 이동하고 있음
ㅇ 출․퇴근 시간에는 곳곳에서 교통체증 현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특히 최근 유입인구의 증가로 교통체증이 더욱 악화되고 있음. 매트로 애틀랜타는 인구가 560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이 지역 통근자 1인당 연간 108시간을 도로에서 허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자가용 운전의 경우]
ㅇ ‘STOP 표지판이 보이면 주행하는 차량이 없더라도 반드시 차가 움직이지 않는 상태까지 정지를 하여야 하며 좌우를 2-3초간 살펴본 후 다시 출발해야 합니다.
ㅇ Yield Sign에서는 속도를 줄이면서 다른 차가 진입을 하는가를 확인하여야 하고 언제라도 정지를 할 대비를 하여야 한다.
ㅇ 노란 색깔의 School Bus가 Stop 판을 옆으로 펴놓고 빨간 불을 켠 채 정차해 있을 경우에는 절대 추월하지 말고 차를 세운 후 기다려야 하며, 이는 반대편 차선을 지날 때도 마찬가지이다.
ㅇ 신호등 없는 사거리를 “4Way Stop”이라고 하는데, 이에는 무조건 정지하여야 하며, 정차 후에는 주행 방향에 상관없이 먼저 와서 정차한 차의 순서대로 진행한다.
ㅇ 교차로에서의 우회전은 교통 상황에 따라 항상 우회전이 가능하다. 그러나 “No Turn On Red\"라고 표시된 곳에서는 반드시 신호등 지시에 따라야 한다.
ㅇ 비상 차량이 사이렌을 울리고 지나갈 경우에는 우측 차선으로 차를 붙여 세워야 하며, 다른 차선 방향으로 이동 중일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서행을 하면서 오른쪽으로 차를 세울 준비를 하여야 한다.

[도로교통]
ㅇ 운전 시, 항상 운전면허증은 소지하고, 차량등록증과 보험 서류는 차량에 비치해 놓고 있어야 합니다. 국제면허증의 경우 한국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함께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워싱턴 DC와 웨스트버지니아는 한국운전면허증번역공증서류도 같이 지참

ㅇ 앞 좌석에 앉은 사람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ㅇ 스쿨버스가 ‘정지 신호등’을 깜빡이고 있을 때는 양방향 차량 모두 정지해야 합니다.
ㅇ 워싱턴 DC 부근 지역에는 출퇴근 시간에 출입이 제한되거나 2명 이상이 탄 차량 (HOV: high-occupancy vehicle)만 통행이 허용되는 도로가 많으므로 항상 도로 표지판을 주의해서 보아야 합니다.
ㅇ 앰뷸런스, 소방차, 경찰차가 사이렌을 울릴 때 모든 차는 도로변으로 차를 정차시키고 지나갈 때까지 정차시켜야 합니다.

[차량 운전 문화]
ㅇ “STOP\"
- 표지판 신호등과는 달리 “stop\"이라고 쓰여있는 팔각형의 빨간색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는 반드시 2-3초 간 정지하여 좌우를 살펴본 후 출발하여야 합니다. 한국인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경찰에게 티켓을 가장 많이 받는 경우이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ㅇ 스쿨버스(노란색)
- 스쿨버스의 정차시 버스 운전자 옆으로 \"stop\" 사인이 펼쳐지면, 좌우 모든 차들은 정지해야 합니다. 중앙선에 중앙분리대가 없는 도로일 경우에는 반대편 차선의 차들도 정지해야 합니다.

ㅇ 인도 변 보도블록이 빨간색으로 표시돼있는 경우는 소방차 주차구역이므로 주차가 불가합니다.
- 도심의 경우 7.5분에 25Cent


기타 유의사항
[워싱턴 DC]
ㅇ 출ㆍ퇴근 제한시간에 2인 또는 3인 이상 탑승 차량(HOV : High occupancy Vehicle)만 통행이 허용되는 고속도로(I-66 등)에 요금정산기(E-Zpass)를 부착하지 않고 운전할 경우 벌금이 부과될 수 있음
ㅇ 워싱턴 D.C. 시내에는 일방통행로(One-way)가 많기 때문에 초행 운전시 일방통행 도로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진입하여 역주행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함
ㅇ 국제면허증으로 운전을 할 경우, 반드시 한국운전면허증을 같이 지참해야함
- 워싱턴 D.C.와 웨스트버지니아주는 한국면허증 번역공증도 지참

ㅇ 국제면허증으로 미국에서 운전할 수 있는 기간은 주마다 상이함
- 메릴랜드주(입국후 1년), 버지니아주(입국 후 6개월), 워싱턴 D.C.(국제면허증 유효기간(1년), 웨스트버지니아주(입국후 90일)

ㅇ 가벼운 교통법규 위반 또는 무면허 운전만으로는 추방대상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공공의 안전을 위협하는 음주운전 등과 결부될 경우에는 체포되어 추방될 가능성도 있음

[뉴욕]
ㅇ 맨하탄이나 뉴저지 도심은 일방통행 도로가 많으니 출발 전에 사전 숙지하는 것이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됨
ㅇ 관광객이 렌트카를 빌리는 경우 비용 절감을 위해 자동차 보험을 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사고시 자비로 큰 금액을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자동차 보험을 들 것을 강력히 권장함
ㅇ 당지 관할지역은 유료(Toll) 도로가 많음을 유의하고 도로 사용료 수납 창구(Toll Booth)가 없는 경우에는 추후 고지서를 발부하여 비용을 납부하도록 되어 있음
- 렌트카를 사용하는 경우 한 달 정도 후 유료 도로 사용료가 정산되어 추가로 지불해야 할 수 있음


[로스앤젤레스]
ㅇ 단기방문객 국제운전면허증 사용 안내
- 캘리포니아주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은 단기방문객(무비자 방문객 또는 B1, B2 비자 보유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생(F비자), 인턴(J비자), 상사주재원(E비자) 등 거주자(resident)들은 거주시작 후 10일 이내에 캘리포니아주 운전면허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즉, 거주자들이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10일임


- 네바다주, 아리조나주, 뉴멕시코주도 캘리포니아주와 유사하므로, 단기방문객이 아닌 거주자들은 거주시작 직후 운전면허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F, J, E 등의 비자 보유자가 국제운전면허증만 믿고 운전하다 적발될 경우 무면허 운전 티켓을 받게 됩니다.

- 무비자 방문객 또는 B1, B2 비자 보유자는 운전할 때 국제운전면허증과 대한민국 운전면허증 및 여권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ㅇ 최근 남가주, 특히 LA지역에 차량의 유리를 깨고 절도를 하는 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차 안에 보이는 곳에 물건을 두고 내리거나 물건이 들어있는 트렁크를 이중 잠금장치를 사용하여 잠그지 않는 경우 도난 및 차량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ㅇ 남가주에는 차량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거나 신분증이나 운전면허가 없이 운전하는 서류미비자(불법체류자)들이 많으며, 이들에 의해 뺑소니를 당하거나 주정차 되어있는 차량과 접촉 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경우가 적지 않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ㅇ 유명 관광지인 그랜드캐년, 세도나, 호슈벤드 등이 있는 아리조나주에서는 시속 85마일을 초과하거나 도로에 게시된 제한속도보다 시속 20마일을 초과할 경우 교통티켓을 발부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형사범(3급 경범, 30일 이하 구류 또는 $500 이하 벌금)에 해당되어 현장에서 체포될 수 있으니 제한속도(Speed Limit)에 특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 혹시 과속으로 적발되어 체포되지 않고 교통티켓을 받았을 경우에는 그 티켓을 잘 보관하고 계셔야 온라인 납부가 용이함. 만약 교통티켓을 분실했다면 아리조나주 법원 홈페이지(http://www.azcourts.gov)에서 단속당한 사람의 영문이름을 이용하여 사건을 찾으신 후 온라인 납부를 하실 수 있음. 법원 온라인납부 사이트에서 계속 에러가 날 경우 http://www.officialpayments.com 같은 납부대행사이트를 통해서도 온라인납부가 가능함. 다만 이 경우 대행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함


[시카고]
ㅇ 시카고를 비롯한 중서부의 경우 겨울철 강설량이 많아 비록 제설이 신속히 이루어지나 기습폭설의 경우 빙판길 미끄러짐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체인 등 장비 장착 필요

[앵커리지 - 알래스카주]
ㅇ 알래스카주는 겨울철인 10월~3월 간 도로가 눈과 빙판으로 인하여 미끄러짐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바, 체인 등 장비 장착이 필요
ㅇ 8월~11월간은 일광시간이 짧아 일찍 어두워지는 등 사유로 주위 인식에 어려움이 있으니 유의 필요
- 무스 등 야생동물의 도로 출현에도 주의


[호놀룰루 - 하와이주]
ㅇ 마우이 섬 북서부 Honolua 지역 및 남동부 Hana 지역 도로가 협소하여 위험하니 운전시 주의 필요

[하갓냐출장소 - 괌 및 북마리아나제도]
ㅇ 우리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리티디안 해변의 경우 도로사정이 열악하여 차량 타이어 파손 등이 우려되오니 운행시 유의
ㅇ 정지(STOP) 신호가 있는 경우 차량이 없더라도 3초간 정차하여 좌우를 확인하고 출발할 것
ㅇ 적색 신호에도 우회전이 가능
- “No Right Turn on Red” 표시가 있는 경우와 우회전 전용 신호가 적색 신호인 경우에는 불가

ㅇ 정지선 준수
ㅇ 괌의 도로에는 산호가 섞여 있어 우천시 과속을 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지거나 미끄러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
ㅇ 차량 내에 개봉된 주류가 있는 경우 동승자가 마신 경우라도 벌금이 부과되거나 처벌받을 수 있음
ㅇ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 주행 중은 물론 신호 대기, 정체로 인한 정차 중에도 금지
-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경찰이나 소방대에 연락하는 경우 핸드프리 기능을 이용하거나 안전한 장소에 정차하여 사용하는 것은 허용
- 위반자의 경우 최초 적발시 $100 이상의 벌금, 재범시 $500 이상의 벌금이 부과되며 휴대전화 사용으로 인하여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1,000 이상의 벌금과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

현지문화(M)

culture
일반 문화
ㅇ 관공서나 국립박물관 등을 방문할 때 대부분의 경우 보안 체크를 하게 됩니다. 보안 담당관의 지시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불필요한 질문을 할 경우 보안검사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보안 담당관의 지시에 잘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ㅇ 관공서에서의 일 처리는 한국에 비해 매우 느린 편이므로 양국의 업무처리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ㅇ 대화 태도 : 대화할 때는 상대방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대화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대화 내용 중 특정 종교나 소수민족, 인종이나, 성별과 관계된 차별성 또는 동물 비하 발언은 매우 민감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지므로 비록 농담이라도 절대 금물입니다. 또한 초면에 나이나 가족사항 등 개인적인 질문을 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ㅇ 제스처: 대화 중 손 전체가 아닌 특정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행위는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공공장소 등에서 재채기를 할 경우에는 손으로 입을 가리는 것이 좋으며, 재채기를 하고 나면 “excuse me\"라고 말해 상대방에게 예의를 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ㅇ 흑인 등 유색인종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으며 남부의 보수적인 문화 속에서도 자유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국적인 면보다는 전통이 존중되며 프로테스탄트 전통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음
ㅇ 직접 대화하거나 전화 통화시 기록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방의 이름과 직책 등을 물어서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종교 관련
ㅇ 이민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인종이 함께 사는 만큼 다양한 문화와 종교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팁 문화
ㅇ 미국에서의 모든 서비스 이용에는 팁을 지불해야 합니다. 식당과 미용실, 택시 등 이용 시 팁은 비용의 15-20% 정도 지불합니다. 호텔이나 공항에서 짐을 이동해 주는 경우에는 보통 가방 당 $1 정도 지불하면 됩니다.
ㅇ 일반적인 식당인 경우 총 음식값의 15%-20%가 적당합니다.
ㅇ 택시와 호텔 이용 시 가방 개수에 따라 팁 필요(가방 1개당 1불) 합니다.

현지사건사고(M)

content
사건ㆍ사고 현황
□ 천재지변, 전쟁, 내란, 테러 등에 대한 상황 및 정세
ㅇ 미국 본토는 서쪽으로는 태평양에서 동쪽으로는 대서양까지 이어지는 대륙이며, 이 외에도 북극해에 인접한 알래스카, 남태평양에 위치한 하와이, 괌, 그리고 푸에르토리코 등에 걸쳐 다양한 기후에 노출되어 있음에 따라, 지역별, 시기별로 태풍, 지진, 토네이도, 홍수 등 다양한 천재지변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서양에 인접한 미 동남부 지역(플로리다, 루이지애나, 조지아 등)과 남부 지역 (텍사스 남부, 루이지애나, 미시시피)에는 매년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 허리케인 피해 가능성이 있으며, 로키 산맥 동쪽의 중서부 지역(콜로라도, 캔자스, 오클라호마, 텍사스), 남부 지역(테네시, 미주리, 아칸소, 앨라배마, 미시시피)에는 이른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토네이도 피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ㅇ 한국인들의 주요 거주 지역이며 관광지이기도 한 캘리포니아 주는 간혹 지진 또는 대형 화재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ㅇ 9.11 사태 이후 국토 안보부 창설 및 각종 국내ㆍ외 대테러 태세 강화로 테러 위협에 대한 경계는 매우 삼엄한 상황인 바, 테러 공격의 주요 대상으로 간주되는 공항, 항만, 대도시 공공시설, 주요 정부 청사 등 출입시에는 각종 보안 및 검색 가능성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워싱턴 DC 지역]
ㅇ 주미국 대사관 관할 지역인 D.C, 메릴랜드, 버지니아는 백악관, 국회의사당 등 연방정부 건물들이 산재해 있는 지역으로 9.11 사태 이후 테러 대비에 대한 경계가 잘 정착되고 있으며, 정부 건물에는 모두 보안 검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ㅇ 버지니아 내륙지역으로 근래 잦은 토네이도의 발생으로 이재민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한인 밀집 지역은 아직 피해가 없었습니다.

□ 살인, 강도, 납치 등 범죄 피해 가능성 등 치안상태
ㅇ 미국은 연방, 주(州), 시 별로 사법질서가 매우 정착된 나라이기는 하지만, 개인 총기 소유가 합법화되어 있는 관계로 각종 총기 사건이 빈번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거주 또는 여행 지역의 치안 상황에 대해 사전에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ㅇ 주로,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주요 대도시(LA, 뉴욕, 워싱턴, 시카고 등)는 특히 범죄 피해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해당 도시의 위험 지역 등을 사전 인지해야 합니다.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우선이며, 각 경찰국마다 한인 통역, 번역 안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테네시주뿐 아니라 애리조나와 조지아, 버지니아주도 실탄이 장착된 총기를 술집에서 소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여타 18개 주는 술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총기류 소지가 가능합니다.


[워싱턴 DC 지역]
ㅇ 워싱턴 DC는 크게 NW(북서), SW(남서), NE(동북), SE(동남) 행정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NW가 가정 안전한 편이며 SE는 각종 범죄 등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ㅇ 버지니아주와 메릴랜드주는 비교적 안전한 지역이며,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이 신속 출동하므로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각 경찰국마다 한인 통역, 번역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사건ㆍ사고의 유형
ㅇ 미국 방문 또는 이민자들을 상대로 언어소통의 문제점을 이용 운전면허 취득, 비자 변경 등의 사기 사건이 발생하는 바, 신중한 대처가 요구됩니다.
- 대처 : 지역 한인회, 봉사 센터, 또는 변호사를 통하여 정상적인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ㅇ 한국보다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엄하고 음주단속 및 처벌을 강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영주권자라도 추방)
- 대처 : 음주시 대리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한 귀가가 최선이며, 차량에는 어떠한 술병도 있어서는 안되며, 만약 술을 구입하여 이동 시는 차량 트렁크에 넣어 이동하여야 합니다.

ㅇ 운전 중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등으로 경찰의 제지를 받을 시, 차에서 내리거나 경찰에게 항의하는 행동을 할 경우, 현장 체포당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경찰의 지시대로 움직이는 것이 가장 현명함)
- 대처 : 경찰의 지시 없이는 차량에서 하차하지 말고, 두 손은 운전대에 위치시키고, 경찰의 요구 사항에 따라서만 행동을 하면 됩니다.


자연재해
ㅇ 과거 여름 홍수와 겨울 태풍으로 인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유의해야 할 지역
[시애틀]
ㅇ 워싱턴주(2012. 12월부터), 알래스카 주(2015. 2월부터), 오리건주(2015. 7월부터)에서는 마리화나(대마초) 구입과 흡연이 합법화되었으나, 우리 국내법상 해외에서의 대마관련 상품 (대마쿠키, 초콜릿등) 및 대마초(전자담배용 카드리지 포함) 구입, 흡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호기심 차원에서 또는 우연히 대마초(마리화나)를 흡연 혹은 대마관련 상품을 섭취·사용 할 경우 체내에 장시간 축적되어 향후 소변 또는 모발 검사 시 적발되어 처벌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시애틀 시내 주요 관광명소인 China Town, Pioneer Square, T-Mobile Park(시애틀 매리너스 홈구장) 일대는 현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혼자 다니거나 일몰 후에 다니는 것은 자제하기 바랍니다.
ㅇ 최근 한인 밀집 지역인 페더럴웨이(Federal Way), 린우드(Lynnwood) 등에서 고가의 가방 등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는 아시아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차량 절도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차량 안에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지 마시고,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직접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샌프란시스코]
ㅇ 최근 들어 샌프란시스코에서 차량 털이와 파손 범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깐이라도 차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주차장이나 길거리에 차를 세워 놓고 쇼핑, 식사를 하러 가는 경우, 반드시 실내를 점검하여 눈에 띄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핸드백, 휴대전화, 배낭 등 귀중품뿐만 아니라, 신발, 옷가지도 절도범의 목표물이기 때문에 물건을 항상 소지하도록 하고, 부피가 큰 물건 등은 호텔에 두고 나오거나,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트렁크를 열고 절도하는 사례도 증가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괌]
ㅇ 괌 전 지역에서 주차 차량의 창문을 부수고 차량안의 물건을 강탈하는 사건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객을 위협하고 소지품을 강탈하는 강도 범죄 사례도 발생하고 있으니 여행객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소지품을 도난당한 후 절도범이 객실 번호가 적혀있는 호텔 조식 쿠폰과 객실카드를 가지고 해당 객실까지 침입한 사건 발생, 이에 따라 외출 시 호텔명 및 객실 번호가 적혀있는 물품은 소지하지하도록 유의

ㅇ 괌 소재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에서 취침 중 테라스 창문을 통해 들어온 도둑에 의해 물품을 도난당한 사례가 발생, 외출 또는 취침 시 숙소 내 창문과 출입문 방범시설 및 잠금장치 등을 꼭 확인하시어 유사사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괌을 방문한 관광객이 해변에서 수영 중 익사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지역을 방문 또는 체류하시는 분들은 단독으로 수영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고 수영 전 안전사항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ㅇ 우리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리티디안 해변의 경우 도로사정이 열악하여 차량 타이어 파손 등이 우려되오니 운행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카고]
ㅇ 시카고 남부 흑인밀집지역은 시카고 전체 총기살인사건의 90%(2016년 살인사건 760건)가 발생하는 지역으로 치안이 불안한 지역입니다. 주로 흑인 갱단에 의한 총기사고가 빈발하고 있으니 출입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기타(M)

content
날씨
ㅇ 봄, 가을 5°~18°, 여름 22°~33°, 겨울 -1°~7°
ㅇ 평균 강수량은 연 1,100mm 정도입니다
ㅇ 날씨정보 사이트 : www.weather.gov

기타
□ 한국과의 시차
ㅇ 써머타임 시행시 14시간 차이, 써머타임 해지시 13시간 차이(예를 들어 한국이 오후 2시 이면, 미국이 새벽 0시)

□ 전력 사용 현황
ㅇ 110V
ㅇ plug adapter를 이용하면 한국 제품 사용 가능

□ 해당 국가에 대한 사전 정보 취득
ㅇ 주미대사관 홈페이지 : usa.mofa.go.kr
ㅇ 미연방정부 정보제공 홈페이지 : www.usa.gov
ㅇ 여행전문 사이트 : www.lonelyplanet.com
0 Comments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