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치투어] 에티하드항공| 사우디아라비아 입국정보 및 시설격리 예약 안내

[클럽리치투어] 에티하드항공| 사우디아라비아 입국정보 및 시설격리 예약 안내

임미희 0 4181

[클럽리치투어] 에티하드항공| 사우디아라비아 입국정보 및 시설격리 예약 안내
 


안녕하세요, 클럽리치투어 입니다.

에티하드항공에서 전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입국정보 및 시설격리 예약 안내입니다.

 


사우디 입국 정보 


현재 다음의 경우 사우디아라비아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 사우디아라비아 국적자와 1급 가족, 사우디 국적자와 함께 여행하는 가정 근로자

 - GCC 국적자(국가 ID카드가 아닌 여권으로 여행해야 함) 및 GCC 국적자의 가정 근로자

 -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급한exit/entry, work, residence, visit visa 를 소지한 사우디 거주자

 - 외교관과 그 가족

 - 의료 종사자와 그 가족

 - 사우디에서 승인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승객. (단, red country로부터 여행하지 않는 경우. 접종 완료인 경우도 비자는 필요함)  


 


지난 14일 동안 Argentina, Brazil, Egypt, India, Indonesia, Lebanon, Pakistan, South Africa, Turkey를 경유하거나 입국한 경우 사우디 아라비아에 입국할 수 없습니다. (사우디 국민과 그 가족, 외교관, 의료 종사자와 그 가족, 사우디 국적인을 동반한 가정 근로자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GCC 국적인의 경우, 지난 14일 동안 위 제한된 국가에 입국하지 않았거나 경유하지 않았다면 사우디아라비아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사우디 입국 관련 최신 비자 정보와 검사 요건은 IATA travel cente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 격리 및 기관 검역


사우디 아라비아에 입국하는 모든 국제선 승객은 도착 시점부터 자비로 시설 격리를 거쳐야 합니다.


아래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하는 모든 여행객에 대한 시설 격리 기간은 두 번의 PCR 검사를 포함하여 7일 입니다. 

도착 후 24시간, 7일차에 PCR 테스트를 받으며, 음성인 경우 8일째에 검역소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8세 미만 어린이는 두번의 PCR 검사 면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자는 코로나19 치료를 보장받는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우디 시민, 사우디 거주자, GCC 시민은 제외됩니다. 

이 보험은 최장 14일 동안 의료기관 격리 등 외래진료소, 응급실, 병원 치료비를 커버해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 시설격리 및 기관검역에서 면제됩니다.

 - 사우디 국적자, 배우자, 자녀, 그들과 동행하는 가정 근로자. (비면역 여행자는 7일 간 자택에서 격리하고 격리6일차에 COVID19 PCR 검사)

 - 면역 사우디 국적자를 동반한 비면역 가정 근로자 (비면역 여행자는 7일 간 자택에서 격리하고 격리 6일차에 COVID19 PCR 검사)

 - '면역 여행자' (아래에 정의됨)

 - 외교 비자 소지자, 외교관 및 그의 가족(사우디 보건복지부-MOH 승인 규정에 따라 자택에 머물며 검역 절차를 준수할 경우)

 - 객실 승무원

 - 사우디 보건복지부(MOH)에 따른 보건 공급망 관련자


 '면역 여행자(Immune traveler)' 정의:

 - 사우디 국적인 및 거주자: COVID19 백신 접종을 완료하여 Tawklna 앱에서 ‘면역’ 상태로 나타나는 경우. 첫 접종 후 14일이 경과하거나 최근 6개월 이내에 COVID19 에서 회복된 경우.

 - 사우디 비거주자 및 최초 방문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허가한 백신을 모두 투약하고 14일이 경과했으며, 사우디 보건부가 정한 요건에 따라 인증서 또는 증빙을 제시할 수 있고, 사우디로 여행 전 온라인 예방접종 정보 양식을 작성한 경우. 해당 양식 내에서 Tawklna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면역 데이터를 등록할 수 있음.


 


사우디아라비아 보건부가 허가한 백신:

• 화이자 바이오테크 백신 2회 접종

• 옥스퍼드-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2회 접종

• 모더나 백신 2회 접종

• 얀센 백신 1회 접종

• 시노팜 백신은 현재 사우디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 접종 완료자도 체류 시 비자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시설 격리/기관 검역 예약하기


시설 격리를 하셔야 하는 경우 (비면역 한국인 포함), Etihad Holidays 를 통해 시설 격리 패키지를 예약하셔야 합니다. 

패키지에는 호텔, 공항에서 호텔로의 교통편, 하루 세 끼 식사, 두 번의 PCR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예약 요청을 하시면 담당 부서에서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Step1.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하기 전 72시간 까지 패키지를 예약하고 결제해야 합니다.


Step 2.

제목을 'Institutional Quarantine Packages - Saudi Arabi’ 로 기입하시고 요청 양식을 작성하여 support@etihadholidays.com에 보냅니다.


Step3.

Etihad Holidays 담당자가 24시간 이내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연락드립니다.


 


COVID19 PCR 검사


사우디아라비아로 도착하는 항공편의 출발 전 72시간 이내 PCR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인천 출발 승객의 경우, 아부다비-사우디 항공편 출발 72시간 이내) 단, 8세 미만의 어린이는 COVID-19 PCR 테스트에서 제외됩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최신 입국 정보는 etihad.com/destinationguide, TIMATIC, IATA travel center 에서 확인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클럽리치투어 채널 추가하여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클럽리치투어 채널 추가하러 가기

, , , , , , , , , , ,


0 Comments
제목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