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클럽리치투어

FAQ

자주하는 질문

▶'07. 1. 1.부터 「24세이하 국외여행허가제 폐지」로 24세이하인 자는 국외여행허가 없이  국외여행을 할 수 있으며(허가신청시 회송처리),

24세인 사람이 25세가 되는 해까지 계속하여 국외여행을 하고자 할때에는 국외여행허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공익근무요원 복무 중인자 등 대체복무중인자는 헌행 국외여행허가제 유지

▶국내 병역의무자가 신청하는 「국외여행허가」 처리기간은 2일 이내이며, 국외체류중  (허가기간 만료이전 일시귀국자 포함)인 병역의무자가 신청하는 「국외여행기간  연장허가」는 11일 입니다.

▶ 구비서류는 이미지파일 전송, FAX, 우편으로 송부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미비시는  보완 후 처리합니다.

※ 영문으로 표기되지 않은 입학허가서, 재학증명서는 영문번역공증 보완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여행목적별 자세한 안내 및 구비서류는  병무청 홈페이지  국외여행허가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외여행허가(취소) 신청결과는 병무청 홈페이지 "'실시간공개"→"국외여행(기간연장) 허가(허가취소)사항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권 발급에 필요한 허가(증명)서 등은 직접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병무청 사이트 (허가 절차 안내)

http://www.mma.go.kr/contents.do?mc=usr0000186

 

패키지 여행에서 보통 1인/1일에 US $10 정도가 가장 일반적인 금액입니다.
인솔자/가이드/기사 각각이 아닌 모두에 대한 전체적인 금액으로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체 5박6일일 경우 성인 1인 당 US $40~50,

7박8일은 US $60~70정도이며, 학생이나 아동은 성인의 50% 정도 예상됩니다.

팁에 대한 내용은 일정표에 자세히 표기되어 있으니 다시 재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 불량자라고 해서 출국까지 금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 불량자는 금융 불량자일 뿐입니다.

다만, 신용 불량자가 되면서 거액으로 또는 민사,형사 고소가 남아 있든지 등의 관계로 상대자가 출국 금지 요청을 했을 때에는 제외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출국금지 여부는 본인이 직접 가까운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시면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공항 미팅 시간은 기본적으로 고객님들께서 안전하게 공항에 도착하실 수 있도록  출발 3시간 전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미팅시간보다 좀 더 늦게 도착하실 경우,  

확정서에 나간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확인 및 조치해 드립니다.

그러나 아무리 늦어도 수속 과정상,  출발 한시간 30분  전까지는 반드시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면세점 영업 시간은 아침 07시부터 오후 21시까지입니다.
그러나 새벽출발 상품이 있을 경우 특별히 면세점을 개장하기도 하오니 출발전 꼭 확인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통신사마다 다른데 114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또는 공항에 가시면 통신사 부스에서 신청하시고 가면 됩니다.

대부분 국가마다 다른  전압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멀디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전압은 같지만 사용규격(크기 또는 모양)이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인천공항에서  각 나라마다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호텔의 경우 프런트에서 어댑터 대여가 가능하기도 하오니 확인해주십시오.

유럽연합에서 통용되고 있는 통화단위로 2002년 1월에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프랑스,독일,텐마크,그리스,이탈리아,벨기에,스웨덴,스페인 등 유럽 연합 회원국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도 파운드화 대신 유로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필요합니다

여행 기간이 90일 이하여야 하며 상용 혹은 관광의 목적으로 미국 방문을 계획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ESTA 공식 사이트]

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1s1

수수료 추가하시면 대행도 가능하시니 문의주세요.

여행상품을 선택하신 후 보통의 경우 상품가의 10%에 해당하는 계약금을 입금하면 계약이 성립됩니다.
계약시에는 여행사로부터 일정표와 여행약관, 계약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예약금을 입금시킨 후의 나머지 잔액에 대한 안내는 출발 2주전 정도에 연락드립니다.

단체 여행(패키지 상품)의 항공권은 모두 이코노미석 기준의 단체 항공권입니다.
비즈니스석을 원하실 경우 예약시 말씀해 주시면 항공권에 대한 차액을 고객님께 안내해드려서 부담하시면 upgrade가 가능합니다 .

하지만 항공 좌석상황도 고려해야하기때문에 다시 자세히 확인해드려야하므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안내도와드립니다.

최근 패키지 일정에 자유시간을  곁들여 여행하실 수 있는 세미팩 상품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을 반영하여 자유여행의 불편함이 없는 몇몇 지역에 한하여 1일 자유 일정으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자유여행과 패키지 여행의 장점을 적절히 접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유일정 동안에는 인솔자나 가이드가 동반되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관광지를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관광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자유일정에는 원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한 선택관광 프로그램이 안내되어져 있으시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세분이 함께 여행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방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세분이 함께 쓰시는 방 (트리플룸)
2. 일반 2인실 룸에 보조침대(엑스트라배드)를 놓는 경우
3. 일반 2인실 룸과 싱글 차지를 지불한 싱글룸 이용

기본적인 조건은 상기와 같이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만, 지역/도시에따라 상황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방을 사용하는 동유럽의 프라하 같은 곳에서는 보조침대를 이용하여 세분이 사용하시기에는 불편합니다.

따라서 상품 예약시 원하는 룸의 타입이 예약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패키지 여행상품의 경우 성인 기준 2인 1실 사용 조건으로 상품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혼자 여행하시는 경우 상품가격 이외에 별도의 싱글 차지를 지불하셔서 객실을 홀로 사용하시던지,

출발일자가 동일한 같은 패키지 상품으로 홀로 여행을 하는 또 다른 (동성) 고객 분이 있는 경우에는 같은 방을 배정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품가격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으로  항공 요금때문입니다.
항공요금이라는 것은 탑승객이 많은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을 통계적으로 계산해서 같은 구간이라도 요일/날짜에 따라 요금이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지호텔 또한 날짜와 요일에 따라 요금이 상이한 경우가 많고, 그 외 팁/옵션/호텔수준/차량수준 등에 의해 요금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것들의 변동이 상품가격의 차이를 가져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환율적용시점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삼성과 BC카드등은 거래명세가 해당회사에 접수되는날의 환율을 적용합니다.
반면 현대카드는 거래일자의 환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오르는 추세라면 현대카드가, 그 반대라면 삼성이나 ,BC카드가 유리합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사용하시더라도 모든 거래금액은 미 달러화로 전환 후 원화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유로화로 결제하실 경우 미화로 전환하여 청구됩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면 최대한 빨리 해당카드사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국전에 미리 카드사의 긴급연락처를 메모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또 장기체류자가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였을경우 현지에서 긴급 대체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이틀내에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표를 들여다보면 한국에서 현지도착까지 걸리는 시간과 현지에서 한국까지 걸리는 시간이 상이한 경우가 있어, 정확한 비행시간을 궁금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글을 올립니다.

푸켓 상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일정표 상에는 출발시는 한국에서 푸켓까지 4시간, 도착시는 푸켓에서 한국까지 8시간이 걸리는 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현재 모든여행사의 해외여행상품 일정표는 목적지 현지시간을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태국과 한국의 시차는 2시간으로 태국은 한국보다 2시간 늦습니다. 한국이 오후 2시일 때 태국 현지시간은 같은날 오후 12시가 되는 것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일정표에 상이하게 표기되는 비행시간은 실제로는 동일하나 시차에 의한 차이인 것입니다.

한국에서 태국으로 갈때는 2시간을 버는 셈이고,
반대의 경우는 2시간이 더 걸리는 것으로 느껴지는 것입니다.

간혹 항공기 운항은 공항의 정시출발을 저해하는 요인과 바람(뒷바람일 경우 운항시간이 단축되며, 맞바람의 경우 운항시간이 연장됩니다)등의 자연현상으로 비행시간에 차이가 나기는 하나 편차가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맞춤여행(배낭)이라는 상품이 있어 유럽 전문 상품담당자의 도움을 받으며 고객님의 취향에 맞춰 일정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 5월과 9, 10월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결혼 시즌 성수기입니다.

이때 결혼을 하신다면 최소한 3~4개월 전에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인기상품은 조기에 예약마감이 될 수 있으며, 항공편이나 현지 리조트 확보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미리 준비하셔서 얼리버드 예약 항공및 호텔 할인으로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상품은 일반적으로 최소 출발 인원 약 10명 이상의 예약 고객이 있어야지만 출발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허니문 상품의 경우 2명부터 출발이 가능합니다.

즉, 허니문 커플 한 쌍만 예약되어 있더라도 출발및 여행이 가능하고 또한, 현지 행사에 있어서도 호텔의 등급부터 가이드의 배정까지 허니문에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패키지의 항공권 규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규정에 따라 일부 상품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시면 돌아오시는 일정을  변경하시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규정은 해당 패키지 상품 일정표에서 확인이  가능하오니 문의주세요. 

패키지 상품에 따라 인솔자 동행 여부와 몇 명 이상부터 인솔자가 동행하는 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일정표의 인솔자 동행 여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솔자는 출국과 귀국을 비롯하여 일정 내내 고객님을 동행하며 불편한 점이 없도록 고객님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호텔에서 고객님들과 함께 머물며 현지 가이드가 없을 때에도 긴급상황에 대비하여 신속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가이드는 현지 관광일정 동안 관광지를 안내하며, 일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사람입니다.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에 대비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고객님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10 ~ 15인 이상 같은 일행끼리 예약하시면 그 일행만 현지에서 관광이 가능하십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적용이 안될 수 있으니 여행 도우미를 통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네, 있습니다. 하지만 인천 출발 만큼 상품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지방출발 가능지역은 대구,부산,광주,청주 등에서 출발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출발 할 수있는 지역은 동남아/중국/일본/미주/남태평양/유럽이며,
대구/광주/청주출발 지역은 동남아/중국, 제주에서 출발 할 수있는 지역은 중국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상품이 해당지역에서 출발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패키지상품은  따로 설명회가 없습니다.

불편함 없으시도록 출발전 확정안내및 준비물 사항및 등 안내전화를 드립니다.

 

가시고자 하는 상품이 이미 출발 확정 되어 있으시다면 현지행사만 참여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최소출발 인원에 모자라거나 가시고자 하는 날 출발하는 상품이 없다면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패키지 여행일 경우 대개 상품가에 식사나 공항세 등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항을 확인하시어 여행일 수별로 개인 경비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불포함내용중 가이드&기사팁도 고려하시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현지에서 상품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선택관광이나 쇼핑을 하시고자 할 경우 그 비용을 추가하시어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쇼핑의 경우에는 대부분 카드로 결제 가능하니 카드로 지불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우선 가이드나 동행한 인솔자의 도움을 받아  재빨리 응급조치를 하고 난 뒤

현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받은 의료서비스의 경우 대개 여행자 보험에 의해 한국에 귀국 후 다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필요한 약을 준비해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장시간 비행시 가벼운 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고 기압과 산소가 지상보다 부족한 기내에서는 혈액순환이 원활치 않아 자칫 혈전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주기적으로 걸어 다니거나 여자 분인 경우 때로 탄력 있는 스타킹을 신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좌석에 앉아서 발 뒷꿈치를 들어올리거나 어깨 들어 올리기, 허리 뒤틀기, 목운동 등의 운동을 해 주는 것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패키지 여행은 단체 여행이기 때문에 출발일까지 최소 출발 인원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 다른 날로 상품을 변경하시거나 혹은 여행상품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여행의 경우 일정 인원 이상 즉, 최소출발인원이 모여야만 출발이 가능합니다.

현재 예약된 인원이 최소출발인원에 모자라는 경우 다 채워져 출발이 확정될 때까지는 대기예약 상태가 됩니다.

또, 예약가능인원을 넘은 경우 예약을 하게 되면 이미 예약하신 분이 취소하기 전까지 혹은 현지 항공편, 호텔 등을 추가로 확보하게 될 때까지 대기예약이 됩니다.

대기 예약에서 예약이 확정된 경우 고객님께서 지정한 여행 도우미가 개별로 연락 드리며, 또 여행 도우미를 통하여 예약 확정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행사에서 미리 세팅해놓은 항공권, 관광일정, 숙박, 식사, 교통 등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을 패키지 여행이라고 합니다.

보통 10명 ~ 15명이 한 팀이 되어 단체로 관광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시는 여행보다 저렴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상품 카드 결제 안내)
신용카드결제 (★항공권 구매 시 제외★)

 

BC카드, 국민카드, 조흥비자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엘지카드, 현대카드, ISP안심클릭
해당 카드는 금액에 상관없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재가 가능합니다. 이외의 카드는 공인인증서 없이 결재가 가능합니다. ISP결재로 30만원 이상 결재시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나를 인정해주는 신분증과 같은 것으로서 전자상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은행이나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나 지점에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내숙박과 상품은 국내외 카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단 아멕스 계열은 사용 불가능 합니다. JCB, 다이너스카드는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비자, 마스터 카드의 경우 처음 이용시 한국 신용카드 방식대로 안심클릭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무통장입금


예약확정시 문자메세지로 입금은행, 계좌번호, 금액을 발송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숙박지와 예약이 확정되어야 예약완료가 되는것이기 때문에 숙박지와 실시간 정보를 교환하여
숙박가능 통보를 받는데로 예약 확정을 해 드리며, 고객님께 입금은행, 계좌번호, 결제금액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해 드립니다.
 
① 당일투숙하시는 예약건은 무통장입금을 선택 하실 수 없습니다.
② 무통장입금으로 당일예약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가능여부를 알려드립니다.
③ 무통장입금은 예약 후 당일 및 다음날 오후5시 전까지 꼭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④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경우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

1544.648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