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클럽리치투어 - 카톡친추 클럽리치투어 - 페이스북

최저가 항공권

국내 항공권검색
해외 항공권검색
지역별 할인항공권
항공사 할인항공권
테마 항공권
항공권 기획전
단체항공권문의
날씨 | 환율 | 시차

여행사는 세법상 항공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못합니다.

 

이는 여행사는 항공사를 대신해 항공권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는 

업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항공권은 영수증으로 발급은 가능하여 항공권을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권 가장 뒤쪽에 붙어 있는 항공권 기재사항이 항공권에 대한 영수증입니다. 

기재된 금액이 실제 지불하신 금액과 차이가 나도, 실제 항공료에 대한 영수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보이스나 기타 영수증(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명세서·계산서·대금청구서를 겸한 선적(운송)서류입니다.)

 

※ 관련 법조문 : 부가가치세법 32조, 동법시행령 제79조의 2 제 ①항 5호 및 ③항 외

환불절차는 마이페이지 > 해당 예약번호 클릭 > 예약 및 탑승객 취소 클릭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환불의 경우>

1. 환불접수 후 여행사 수수료에 대한 계좌번호가 문자로 발송

2. 여행사 수수료 입금 확인 후 환불진행

3. 별도 항공사 수수료가 있을경우 수수료가 공제된 환불금이 카드 거래 계좌로 환불진행 된 날로 부터 약 한달 뒤 청구일에 맞춰 환급.

*여행사 수수료가 입금되지 않을 경우 환불 업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현금환불의 경우> 

1. 항공사 수수료 + 여행사 수수료 공제후 약 한달뒤에 요청한 계좌로 환급 

* 환불 소요 기간*

고객님께서 지불하신 항공권대금은 여행사에서 항공사로 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IATA(국제항공운송 협회)의 BSP정산과정 등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환불요청 후 최종 환불을 받기까지는 최소 30일에서 최대 50일까지의 기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합니다.

 

[항공권 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항공권을 현금으로 구입하신 후 현금영수증 승인할 휴대폰번호/신용카드번호/국세청 현금영수증카드번호/사업자번호 중 한가지 온라인 상담에 기재해주시면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현금영수증 발행은 가급적 결재시 신청요청드리며 특히 당해년도가 지난 영수증은 발행이 불가합니다.
현금영수증은 발행후 24시간이 지나야 국세청페이지에서 발행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항공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3시간 전에는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서 수속을 하셔야 합니다.

성수기일 경우 공항에 출국자가 많아  출국수속과 세관 통과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특히 미주여행 승객분들은 여유있게 최소 3시간 전에 수속을 마무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탑승수속 마감시간이 다르게 지정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항공편 체크인 마감시간은 출발 1시간전입니다.
보다 정확한 탑승수속 마감시간은 해당항공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발권 전인 경우에는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하지만 발권 후에는 불가능합니다.

항공권은 실제 항공권에 본인의 지불수단 정보가 들어가므로 항공권 발권 후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발권후 카드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환불 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환불시 규정에 따라 환불수수료가 발생되며 환불규정은 해당 예약건의 요금규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외에서 출발하는 항공권 구입도 가능하시며 저희 사이트 오른쪽 Quick Menu에서 장거리 해외출발 항공권 클릭후

문의란에 원하시는 스케줄을 기재해주시면 담당자분들께서 확인후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항공사 규정상 중복 예약을 하는 경우에 사전경고없이 모든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일항공사/비슷한 일정/비슷한 날짜의 예약이 한구간이라도 중복되는 경우 항공사에 의해 결제하신 예약까지 모든 예약이 취소될수 있습니다.

이중예약으로 인해 취소된 예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예약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미주지역은 일반적으로 1인당 수하물 2개(각 23kg)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항공사별 상이하므로 별도문의요망)

미주를 제외한 지역은 일반석 20kg, 비지니스석 30kg, 일등석 40kg 까지 무료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최근 미주지역과 같이 pc제로 변경되는 실정입니다)

* 위 내용은 일반적인 수하물 위탁 기본(무료)허용량이며, 항공사별로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출발하시기 전에 고객님의 예약번호와 함께 해당 항공사나 저희 클럽리치투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그 이상 오버되는 짐에 대해서는 추가 금액을 징수하고 있으며, 각 항공사별로 요금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해당 항공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TAX 요금이 달라지는 이유는 항공에 적용되는 환율이 IATA(국제항공 운송기구)에서 일 단위로 변경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약일의 환율과 결제일의 환율이 달라지는 경우 TAX가 추가되거나 변경됩니다.

 

오픈발권이란 항공권 구매시 출발일은 정해져 있는데 귀국일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귀국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발권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픈 발권은 항공사별로 오픈이 안되는 항공 요금도 있으므로, 예약시 항공권 요금규정을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예약하셔야 하며, 단점으로는 발권 후 귀국하고자 하는 날짜가 성수기일 경우 원하는 날짜에 좌석이 없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한 장의 항공권을 결제할 때는 한 개의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항공권이 두 장인 경우부터는 항공권별로 각각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한 장의 항공권을 두 개의 신용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한 장의 항공권을 카드 + 현금으로 나누어 결제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구매하신 후 항공사나 여행사에 사전 고지없이 탑승하시지 않는 것을 No-show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항공사들이 No-show를 하는 고객에 대해서 따로 벌금을 부과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No-show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과 좌석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해(특히 성수기) No-Show시 그 항공권을 다시 사용하지 못하거나,

혹은 벌금을 내도록 하는 규정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정해진 날짜에 탑승을 못하거나 예약을 변경하실 경우, 반드시 72시간 전에 해당 항공사나 예약하신 여행사로 미리 처리요청을 하셔야

고객님께서 추가 수수료(노쇼패널티)를 내지 않고 티켓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예정일이 주말인 경우 여행사를 통한 처리업무는 평일 업무시간(월~금 오전 9시~오후 5시)내에 요청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며,

업무시간 이후에는 해당 항공사로 직접 여정취소 및 변경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적용기간은 출발일이며, 기재된 날짜 내에 출발을 하신다면 해당요금을 적용받으실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유효기간은 출발일 기준으로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의 유효기간을 의미하며,

목적지에서 그 때까지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단, 입국하시는 국가에서의 비자소지후 체류일 혹은 무비자 체류일(관광목적)과는 무관하므로 이 부분은 해당 영사관으로 별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이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가 아닌 중간 경유지에 내려 그 도시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을

스탑오버 또는 중간 체류라고 말합니다. 

별도로 중간 경유지에서 잠깐 머물다가 다른 비행편으로 갈아타는 것은 스탑오버가 아닌 "경유한다"라고 합니다.

 

항공요금 종류에 따라 스탑오버 가능여부와 수수료 지불여부가 상이하므로 예약 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항공권을 예약하실 때에는 반드시 여권상 동일한 영문성함으로만 예약이 가능 합니다.


영문 성함이 틀릴 경우에는 탑승에 문제가 있을 수 있사오니 예약 전 꼭 확인하셔야 하며, 

혹, 예약시 여권이 없으신 분은 여권에 사용할 영문성함으로 예약해 주신 후, 여권 발급 후 반드시

재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